본문으로 바로가기

강민혁
강민혁

강민혁은 밴드부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음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고등학생 때 FNC 소속사에 연습생 생활을 보낸 뒤, '씨엔블루(CNBLUE)'로 데뷔하였고, 군대 다녀온 뒤로 연기 활동에 전념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강민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강민혁 프로필(나이, 키, mbti...)
  2. 강민혁 과거 학창 시절과 음악 시작 계기
  3. 강민혁 씨엔블루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셀러브리티)
  4. 강민혁 결혼, 이상형, 취미, 특기

강민혁-움짤

1. 강민혁 프로필(나이, 키, mbti...)

먼저 강민혁은 1991년 고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0년 그룹 '씨엔블루'로 데뷔한 인물로서 그간 '외톨이야'를 비롯해 여러 노래를 불러왔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오 주인님' 외 몇몇 작품에도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셀러브리티'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민혁-프로필-사진

강민혁
생년월일 1991년 6월 28일
나이 만 32세
183cm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누나(1985년생)
학력 하남고등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
MBTI ESFJ
인스타 mr_kanggun
유튜브 강민혁 KANG MIN HYUK

2. 강민혁 과거 학창시절과 음악 시작 계기

우선 어린시절 강민혁은 카메라 앞에 서거나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에 두려움을 느껴, 자신감을 얻기 위해 콩쿠르, 학예회 무대에도 많이 나가고 했었지만, 노력에 비해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었는데요.

 

그런 강민혁은 중학생 때까지 공부만 하며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냈었지만, 밴드부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밴드 음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더니 고등학생 때 밴드부 모집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강민혁-어린시절-사진
강민혁-씨엔블루
강민혁-씨엔블루

강민혁이 지원한 밴드부 모집에서는 비록 떨어졌지만, 고등학교 1학년 때 기획사 오디션을 보러 다녔고, 그중 SM 오디션을 보고 나오는 길에 FNC소속사에 캐스팅되면서, 가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합니다.

 

연습 기간을 가진 뒤 강민혁은 멤버들과 함께 2009년 6월 '씨엔블루(CNBLUE)'의 초기 팀명 '파인트리'로 일본에서 300회 공연을 목표로 잡은 뒤, 길거리 및 클럽 공연 및 인디즈 미니 앨범을 발매하는 등 일본에서 인디즈 활동을 하게 됩니다.

3. 강민혁 씨엔블루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셀러브리티)

그후 강민혁은 2010년 1월 한국에서 밴드 '씨엔블루'로 본격적인 데뷔를 하였고, 데뷔곡이었던 '외톨이야'로 단번에 큰 인기를 받았던 씨엔블루는 '러브(LOVE)', '직감' 외 여러 노래들을 부르며 밴드 가수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참고로 밴드 그룹명 'CNBLUE(씨엔블루)'의 뜻은 'Code Name BLUE(코드 네임 블루)'로서 'BLUE(블루)'가 멤버들의 코드네임을 뜻하는데, 그중에서 강민혁의 코드네임은 'BLUE' 중 'L'로 Lovely를 뜻 합니다.

 

강민혁-군대
강민혁-드라마-오주인님
강민혁 <드라마-오 주인님>

아무튼 '씨엔블루'로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지만, 강민혁은 2010년 드라마 '괜찮아, 아빠딸'에 출연을 시작으로 연기활동도 함께 병행하더니,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에 출연하면서 조금씩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게 되는데요.

 

그 후 드라마 '딴따라', '병원선'에 출연했고, 2017년 드라마 '병원선'을 끝으로 강민혁은 2018년 7월에 군대를 가서 2020년 3월에 군대 전역을 한 뒤, 2021년부터 카카오TV 드라마 '아직 낫서른', 드라마 '오 주인님'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셀러브리티'에서 한준경(코스메틱 브랜드의 대표로 자기중심적이고 직설적인 인물)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강민혁-넷플릭스-셀러브리티-한준경
강민혁-넷플릭스-셀러브리티
강민혁 <넷플릭스-셀러브리티>

■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출연 배우들

 

박규영(배우) 나이 키 프로필 학력 연세대 과거

과거 부산외고 졸업 후 1년 재수한 뒤 연세대에 진학했고, 표지모델에 실린 것을 계기로 캐스팅 제의가 들어와 연기자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위트홈'을 통해 대세

sponagecake.tistory.com

 

 

이청아 나이 과거 집안

영화 '늑대의 유혹'으로 데뷔 초창기부터 이름을 알렸지만 자신의 색깔과 맞지 않았고 그 뒤로 이목을 끌지 못했던 시기가 있었으나 다시 주목을 받으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청아. 예술가 집

sponagecake.tistory.com

강민혁-일상-사진

4. 강민혁 결혼, 이상형, 취미, 특기

한편 강민혁의 이상형으로는 과거 '나혼자산다'에 출연하여 평소 배우 김소현 팬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더불어 결혼에 대해서도 "결혼을 못 하거나 굉장히 늦게 할 것 같다"라고 과거에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 강민혁의 취미는 클레이사격부터 시작해서 클라이밍, 골프, 꽃꽂이 등 다양한 취미들이 있고, 특기는 플루트와 색소폰 연주이며, '다 그런 건 아니야'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강민혁-사진강민혁-사진

여기까지 가수 겸 배우 강민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