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부산외고 졸업 후 1년 재수한 뒤 연세대에 진학했고, 표지모델에 실린 것을 계기로 캐스팅 제의가 들어와 연기자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위트홈'을 통해 대세 배우로 떠오르게 된 배우 박규영.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며 주목되고 있는 배우 박규영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박규영 프로필
- 과거 외고 진학 후 1년 재수 끝에 연세대 입학과 연기자 데뷔 계기
- 2016년 데뷔 후 활발히 활동하며 주목받고 있는 중
- 연세대 졸업과 몸매 비결 그리고 이상형 외에 궁금증
1. 박규영 프로필
먼저 박규영은 1993년 고향 부산에서 태어나 2016년 가수 조권의 '횡단보도'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녹두꽃', 넷플릭스 '스위트홈'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악마판사'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규영
생년월일 1993년 7월 27일
나이 - 만 27세
키 - 169.1cm, 혈액형 - O형
학력 -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13학번
가족 - 부모님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외고 진학 후 1년 재수 끝에 연세대 입학과 연기자 데뷔 계기
어릴 적 박규영은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는 편이라 그로 인해 좋은 성적을 받으면서 부산외국어고등학교 중국어과로 진학하게 되었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그저 평범한 학생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 년 재수한 뒤 스카이 대학교라고 불려지는 대학 중 하나 연세대 의류환경학과 13학번으로 입학하게 되면서 고향인 부산을 떠나 서울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런 박규영이 유독 좋아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사진 찍히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처음에는 스트리트 화보를 찍게 되었고, 그다음으로는 '대학내일'이라는 잡지에 표지모델로 선정이 되어 잡지에 실리게 되죠.
그러던 중 '대학내일' 화보에 실린 박규영의 모습을 본 JYP 소속사로부터 "연기할 생각이 없는지" 연기자 제안을 받게 되었고, 갑작스레 연기 제안을 받았기 때문에 속으로 의심을 했었지만, 내심 연기를 해보고 싶었던 박규영은 그 제안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리하여 JYP 연기 연습생이 되어 연기를 배워 가게 되며, 아무래도 연세대에 입학했기에 부모님이 연예계 쪽을 반대했을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하고 싶으면 해 봐라"라고 박규영을 응원해주었다고 합니다.
3. 2016년 데뷔 후 활발히 활동하며 주목받고 있는 중
그렇게 연기 연습을 하던 중 2016년 같은 소속사에 있던 가수 조권의 '횡단보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되면서 연예계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그 후 웹드라마라 '여자들은 왜 화를 내는 걸까'를 시작으로 연기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학창 시절부터 연기를 준비해왔던 것이 아니라 조금 늦은 출발이었으나 현장에서 많은 걸 배워갔고, 연기를 조금씩 하면서 성과물이 생기다 보니 더 열심히 하고 연기를 공부하며 연기에 대한 욕심을 점점 가지게 됩니다.
초창기에는 큰 비중이 있는 역할이 아니었으나 차츰 비중이 있는 역할을 맡게 되었고, 드라마 '제3의 매력', '녹두꽃',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출연하며 주목받는 배우로 발돋움하게 되었으며, 이 시기에 첫 소속사였던 JYP를 떠나 2019년 부로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윤지수 역할로 출연하며 박규영은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되었고, 최근에는 배우 김민정(http://sponagecake.tistory.com/294)과 함께 드라마 '악마판사'에서 윤수현 역할로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추후 방영 예정인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에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간 착하고 순해 보이는 캐릭터들을 꽤 해왔던 박규영은 앞으로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연기를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 날카로워 보이는 악역을 너무나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4. 연세대 졸업과 몸매 비결 그리고 이상형 외에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1년 재수하고 21살에 연세대 입학했지만, 일이랑 학교를 병행하다 보니 학업을 진행하기가 어려워 8년간 학교를 다녔을 정도로 졸업을 하지 못했었는데 2021년부로 박규영은 드디어 연세대를 졸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며 운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볼 수가 있는데요. 원래 어릴 때는 조금 통통한 편이었으나 열심히 운동을 해와서 현재의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박규영이 좋아하는 것으로 3가지 음악, 영상, 사진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3가지 중 하나만 있어도 혼자 있는 시간이 전혀 외롭게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끝으로 연애는 하고 있지 않으며, 이상형에 대해서는 외적인 것보다 듬직하고 약간 기댈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하고 다정하고 자상한 남자 친구를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연세대에 들어갔었지만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규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