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명수(엘)
김명수(엘)

김명수는 학창 시절 쇼핑몰 모델 및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한 적이 있고, 오디션에 합격 후 고3 때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1년 뒤 '인피니트'로 데뷔하여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배우 활동도 병행했으며, 군대 제대 후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김명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김명수(엘) 프로필(나이, 키, mbti...)
  2. 김명수 학창시절 및 데뷔 전 연습생 시절
  3. 김명수 인피니트 엘 데뷔
  4. 김명수 군대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5. 김명수 사진, 청소 외 궁금증들

김명수-인피니트-엘-움짤

1. 김명수(엘) 프로필(나이, 키, mbti...)

먼저 김명수(엘)는 1992년 고향 서울 성동구 성수동 1가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2010년 그룹 '인피니트'로 데뷔하여 연기 활동도 병행해 왔고, 그간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암행어사'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명수(엘)-프로필-사진

김명수(엘)
생년월일 1992년 3월 13일
나이 만 31세
180cm
몸무게 65~70kg
혈액형 O형
학력 대경대학교 실용음악과
호서대학교 실용음악학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
가족 부모님, 동생 김문수
MBTI ISTJ
인스타 kim_msl

2. 김명수 학창시절 및 데뷔 전 연습생 시절

우선 어린시절 김명수(엘)는 소심하고 무뚝뚝한 성격으로 덕수고등학교를 다닐 때 사진을 좋아해 직업학교인 아현산업정보학교에 사진영상과를 다니게 되는데요.(덕수고는 일반계 고등학교고 아현산업정보고는 직업학교로 졸업장이 동시에 나옴)

 

그러던 어느날 울림엔터 관계자로부터 길거리 캐스팅을 받아 오디션을 보던 중 김명수가 "이거 아니면 안 된다"며 매달리는 모습과 부모님의 이야기를 하다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요즘에도 이런 애가 있구나"라고 생각했던 관계자들은 김명수를 합격시키게 됩니다.

 

김명수(엘)-어린시절-사진
김명수(엘)-네이버지식인-활동-이력
김명수(엘)-네이버지식인-활동

오디션에 합격하게 된 김명수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2009년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부족했던 노래와 춤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많을 때는 18시간씩이나 연습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1년간 연습을 해왔던 김명수는 '엘(L)'이라는 예명을 가지고, 2010년에 그룹 '인피니트'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김명수는 데뷔전 인터넷 쇼핑몰 모델을 했었으며, 2008년도에는 네이버 지식in에서 게임 문제부터 시작해 여러 분야의 질문에 답변을 해주었고, 주로 휴대전화 분야에서 답변을 해주는 등 네이버 지식인에서 채택답변이 135개나 될 정도로 열심히 활동한 적이 있었습니다.

 

김명수(엘)-인피니트-시절
김명수(엘)-인피니트-무대

3. 김명수 인피니트 엘 데뷔

아무튼 2010년에 '인피니트' 엘로 데뷔한 김명수는 그룹 내에서 비주얼을 맡았었으며, 데뷔곡 '다시 돌아와'부터 시작해서 '내꺼하자', '파라다이스' 외 여러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2010년부터 2019년도까지 앨범을 내며 활동했지만 계약이 끝나면서 김명수(엘)은 '인피니트'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떠나게 되었으나, 인피니트 탈퇴 및 해체 없이 차후에 멤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긴 채 떠나게 됩니다.

 

김명수(엘)-인피니트-노래
김명수(엘)-인피니트

그 후 군대 가기 전 김명수는 2021년에 '기억과 기억 사이' 노래로 데뷔 이후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으나, 현재는 연기에 중점을 두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이죠.

참고로 현재는 인피니트 멤버 모두 울림엔터를 떠난 상황이지만, 인피니트 멤버 성규가 팀활동을 위한 인피니트컴퍼니라는 기획사를 설립하였고, 울림의 이중엽 대표가 아무 조건 없이 김성규의 생일에 맞춰 인피니트의 상표권을 양도함에 따라 울림 독립 이후로도 인피니트라는 팀명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명수(엘)-드라마-암행어사
김명수(엘) <드라마-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김명수(엘)-군대-해병대

4. 김명수 군대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아무튼 이러한 김명수는 인피니트 활동 때부터 연기 활동을 병행했었습니다. 2021년 일본 드라마 '지우 경시청 특수범 수사계'를 시작으로 드라마 '주군의 태양', '어서와' 외 여러 작품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게 되는데요.

 

2020년 드라마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에 출연을 끝으로 김명수는 군대를 가게 됩니다. 2021년 해병대에 지원한 이유는 없지만, 이왕 가는 거 잘 다녀오자는 생각에 해병대를 가게 되었고, 해병대 병 1267기로 만기전역 후 2022년 8월에 군대를 제대하게 되죠.

 

김명수(엘)-사진
김명수(엘)-드라마-넘버스
김명수(엘) <드라마-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해병대에 다녀온 뒤 김명수는 여러 작품 대본을 받아왔고, 그중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회계사와 관련된 내용을 다른 작품이라는 생각과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드라마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을 선택했으며, 최근 드라마 '넘버스'에서 장호우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 드라마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

 

배우 연우(모모랜드) 나이 키 프로필 집안 레전드 왕따

연우는 PD 및 촬영감독 집안에서 자라나 학창 시절부터 인기가 많았었고, 아이돌 '모모랜드'로 데뷔하게 되었지만 3년 뒤 탈퇴(왕따설) 후 연기자로 전향했으며, 차근히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작

sponagecake.tistory.com

 

 

최진혁(배우)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군대 본명

최진혁은 가수가 되고 싶어 서울에 올라왔다가 연기자로 진로를 변경하였고, 무명 시절 나이 어린 후배에게 무시를 당하기도 했으며, 군대에서 무릎부상으로 의병제대를 하였고, 최근 드라마에

sponagecake.tistory.com

김명수(엘)-사진

5. 김명수 사진, 청소 외 궁금증들

한편 군대를 다녀온 뒤로 중화요리는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김명수는 어렸을 때 체한 경험으로 인하여 해산물을 잘 먹지 못하며, 초코우유도 잘 먹지 못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청소를 하면 마음이 개운해져 취미가 청소이며, 어렸을 때부터 사진작가가 되고 싶기도 했었기에 특기가 사진 찍기인데요. 앞서 말했듯 직업학교에서 사진과를 나왔으며, 실제 2권의 포토에세이를 냈을 정도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김명수(엘)김명수(엘)

여기까지 김명수(인피니트 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