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민기
이민기

이민기는 포장마차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모델을 시작하게 되었고, 그 뒤로 연기까지 시작하였는데요.

배우로 필모를 쌓아가던 중 '해운대' 이후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공룡상 연예인 중 한 명으로 불려지기도 했었습니다.

 

요즘도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지만, 과거에는 가수이기도 했던 배우 이민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민기-움짤

목차
  1. 이민기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이민기 어린시절 포장마차 꿈과 모델
  3. 이민기 연기 시작 계기와 리즈(전성기) 시절
  4. 이민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과 군대
  5. 이민기 취미, 가수, 책 궁금증

1. 이민기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이민기는 1985년 고향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났는데요.

2003년 '드라마시티 - 우리 햄'으로 데뷔하여, 영화 '해운대' 외 여러 피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힙하게'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민기-프로필-사진

이민기
생년월일 1985년 1월 16일
나이 만 38세
183cm
몸무게 75kg
혈액형 A형
학력 대경대학교 모델학 03학번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동생
MBTI ESTJ
인스타 m.m.minki

2. 이민기 어린시절 포장마차 꿈과 모델

우선 이민기는 어린시절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에서 배우 양동근의 연기에 감동을 받게 되는데요.

"배우란 참 멋진 직업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이때까지 배우를 직업으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 대신 고3 때 다른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학창 시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고, 뛰어난 재주를 가진 것도 없었던 이민기는 친구들과 함께 포장마차를 차리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창 시절 이민기는 낙천적 성격으로 자율학습 시간에 차라리 오락실 가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고 함)

 

이민기-학창시절
이민기-모델-시절

그렇지만 친구들이 모두 대학 간다는 이야기에 이민기는 진로를 고민하게 되었고, 모델을 선택하게 됩니다.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지만, 고3 2학기에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여 번돈으로 2003년 대경대 모델학과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고향 김해에서 모델한다고 무일푼으로 올라왔던 이민기는 친구집에 살다 고시원에서 생활하고, 그 돈도 없어 PC방에서 우연히 알게 된 친구들 집에서 사는 등 모델로 활동하면서 다사다난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이민기-모델-사진
이민기-드라마-우리햄
이민기 <드라마-우리 햄>

3. 이민기 연기 시작 계기와 리즈(전성기) 시절

그러던 어느 날 이민기는 모델 에이전시 '더 맨' 팬클럽 홈페이지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는데요.

이때 이민기 사진을 눈여겨본 '더 맨'의 김병철 대표가 단막극 드라마 '드라마시티 - 우리 햄'에 주연을 찾고 있던 김규태 PD에게 소개를 해주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이민기는 2003년 단막극 드라마 '우리 햄'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우리 햄' 출연으로 친분이 생긴 김규태 PD의 연출작 단막극 드라마 '오 사라'에 다시 한번 더 출연을 하게 됩니다.

 

이민기-작품-촬영
이민기-드라마-태릉선수촌
이민기 <드라마-태릉 선수촌>

얼떨결에 모델이었던 이민기가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배우에 대한 큰 욕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요.

심지어 본인 역시 잠시 연기를 해본 것이지 연기를 계속할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죠.

 

그러나 오디션에 매번 붙게 되고, 배우로 활동한 지 1년이 지나다 보니 그제야 진지하게 연기 고민을 하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특히 2005년 단막극 드라마 '베스트극장 - 태릉 선수촌'에 출연한 뒤로, 이민기는 연기를 잘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이민기-X맨
이민기 <예능-X맨>
이민기-영화-해운대
이민기 <영화-해운대>

'태릉 선수촌' 이후로 진지한 자세로 임하게 된 이민기는 드라마 '달자의 봄', 영화 '바람 피기 좋은 날'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 무렵 예능 'X맨'부터 시작하여, 여러 예능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기도 했었죠.

 

그리고 배우로서 이민기를 알리기 시작한 2009년 영화 '해운대'를 만나면서 이민기는 리즈(전성기)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영화 '해운대'는 관객수 천백만 명으로 흥행한 작품이며, 이 영화를 통해 이민기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연기상을 수상함)

 

이민기-영화-황제를위하여
이민기 <영화-황제를 위하여>
이민기-영화-연애의온도
이민기 <영화-연애의 온도>

'해운대' 작품으로 리즈(전성기) 시절을 맞이하게 된 이민기는 그 후로 드라마보다는 이태임과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황제를 위하여' 김민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연애의 온도' 등 영화에 중점적으로 출연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민기-사진
이민기-드라마-나의해방일지
이민기 <드라마-나의 해방일지>

4. 이민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과 군대

다만 2014년 8월에 이민기는 군대를 가게 되었고, 현역은 아니지만 사회복무요원으로 서울 용산구청에서 복무를 한 뒤, 2016년 8월에 전역을 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 사건 논란이 있었지만, 무혐의 처분받음)

 

군대를 전역한 뒤 이민기는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로 복귀를 하였고,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나의 해방일지'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를 꾸준히 쌓아왔는데요.

 

이민기-드라마-힙하게
이민기 <드라마-힙하게>
이민기-한지민-드라마-힙하게
이민기-한지민 <드라마-힙하게>

최근에는 한지민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드라마 '힙하게'에서 문장열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웨이브 '록앳미', 영화 '사흘'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 드라마 '힙하게' 출연 배우

 

한지민 나이 과거 키

미모가 뛰어난 연기자이지만 착한 심성으로 봉사활동까지 자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배우 한지민. 중학생부터 연예계에 발을 내딛었지만 연극영화과가 아닌 아동학, 노인복지를 모두 공부

sponagecake.tistory.com

이민기-가수-활동-사진

5. 이민기 취미, 가수, 책 궁금증

한편 의외로 이민기를 모델 출신의 배우라고만 알고 있지만, 사실 자신의 앨범까지 발표하는 등 가수이기도 한데요.

2006년 드라마 '진짜 진짜 좋아해' OST를 시작으로 OST 앨범에 참여해 오다가, 2009년에 1집 미니 앨범을 낸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본업은 배우이지만, 일과 무관한 음악을 취미로 삼고 있었으나, 앨범을 내기 시작하면서 음악도 일이 되었다는 생각에 이제는 책 읽는 것이 유일한 취미라고 합니다.

 

이민기-사진
이민기-사진

여기까지 배우 이민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