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선화

과거 각종 예능 출연과 '시크릿'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알렸고, 연기를 도전하던 중 의도치 않은 공백기에 힘들기도 했으나 기다림 끝에 활동을 재게 하고 이젠 가수가 아닌 배우로 전향하여 좋은 모습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한선화.

 

최근 드라마 '언더커버'에 출연하고 있는 한선화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한선화 프로필
  2. 과거 학창 시절 거친 뒤 '시크릿' 활동 및 예능에서 사랑받던 시기
  3. 힘들었던 공백기를 극복하고 현재 배우로 활동 중
  4. 남동생과 여동생 그리고 결혼에 대한 생각

한선화gif

1. 한선화 프로필

먼저 한선화는 1990년 고향 부산 북구 금곡동에서 1남 2녀 중 첫째로 태어나 2006년 '슈퍼스타 서바이벌'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시크릿'을 통해 '마돈나', '샤이보이'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나 연기자로 전향 후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 '위대한 유혹자' 외에 몇몇의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언더커버'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선화-인스타-사진

한선화

생년월일 - 1990년 10월 6일 생으로 한선화 나이 만 30세

키 - 162cm, 몸무게 - 47kg, 혈액형 - B형

학력 - 백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휴학)

가족 - 부모님, 여동생 한승아, 남동생 빅톤 하승우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한선화-어릴때-과거
한선화-슈퍼스타서바이벌

2. 과거 학창 시절 거친 뒤 '시크릿' 활동 및 예능에서 사랑받던 시기

어릴 적 한선화는 1963년생이신 아버지 한기동1970년생이신 어머니 진미경에게서 태어나 가수 '보아'를 보고 많은 사람들 앞에 서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며 가수의 꿈을 키우던 중 2006년 금명중학교 2~3학년이었을 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서바이벌'에 참가를 하게 되는데요.

 

이 대회에서 '2PM'의 준호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중학생이었던 한선화는 탈락을 맛보게 되었으나 '슈퍼스타 서바이벌'을 통해 값진 경험을 하게 되죠. 그 후 다시 가수를 준비하는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가고 한독문화여자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을 때 어느 한 작가에게 예능 '아찔한 소개팅'에 참여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한선화-아찔한소개팅-과거

이에 한선화는 "이름을 알릴 수 있을까"하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에서 킹카 남학생과 소개팅을 하는 도전자로 출연했으나 중간에 떨어지면서 다시 한번 탈락을 맛보게 되죠. 그러던 중 한선화가 출연한 '슈퍼스타 서바이벌'을 본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의 실장이 한선화에게 오디션을 보지 않겠느냐며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한선화는 오디션을 보고 2009년 같은 소속사 가수 '언터쳐블'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함께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했고 같은해 소속사 대표가 걸그룹을 계획해 한선화를 포함하여 하나둘씩 멤버를 모은 뒤 2009년 10월 13일 싱글 앨범을 발표하면서 '시크릿'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한선화-청춘불패
한선화-시크릿
한선화-성형

그런데 생각했던과 달리 '시크릿'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으나 같은 해 10월 23일부터 예능 '청춘불패'부터 각종 예능에 한선화가 출연하여 그룹을 알리기 시작했고 여기에다가 2010년 미니앨범 1집 타이틀곡 '매직'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샤이보이' 외에 여러 노래들도 큰 인기를 받게 되자 '시크릿'은 대중적인 그룹으로 사랑받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한선화는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게 되는데요. 다만 과거 방송에 출연했던 모습이 알려지면서 성형 의혹을 받곤 했었으나 2010년 '상상플러스'에 출연하여 "인생의 굴곡이 있듯이 나는 미모에 굴곡이 있다", "외모가 예뻤다가 조금 못생겨졌다가 조금 나아지더니 성형 후 확 예뻐졌다"며 거짓 없는 솔직한 모습으로 더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게 됩니다.

 

3. 힘들었던 공백기를 극복하고 현재 배우로 활동 중

그러다가 한선화는 2013년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을 시작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보통 인기 있는 아이돌 가수는 처음부터 주연 자리를 차지하여 첫 작품부터 비판받는 것과 달리 조연으로 시작 그리고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인해 순조로운 출발을 하게 됩니다.

 

그 후 조승우와 함께 출연한 드라마 '신의 선물'을 비롯해 2014년~2015년 '장미빛 연인들'에도 출연해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이를 끝으로 한선화는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원했던 휴식기가 아니었기에 뭘 해야 하는지도 모른 채 그저 기다리기만 했고, "뭐하는 사람인가"며 정체성에 대해 생각을 가졌을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당시에는 은행 직원이 점심을 마치고 커피 한 잔을 들고 걸어 다니는 모습이 그저 부럽게만 느껴졌을 때였죠. 그렇게 2년이라는 기간을 버티다가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면서 2016년 9월 '시크릿' 탈퇴하고 한 달 뒤 화이브라더스 코리아로 이적하여 이제는 가수가 아닌 배우 한선화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한선화는 오랜만에 2017년 드라마 '빙구'로 복귀를 시작으로 '자체발광 오피스', '위대한 유혹자' 외에 몇몇의 작품에 참여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고 작년에는 '편의점 샛별이'에 출연하더니 최근에는 배우 김현주(http://sponagecake.tistory.com/236)와 함께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젊은 시절 최연수 역할을 연기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선화-동생

4. 남동생과 여동생 그리고 결혼에 대한 생각

한편 연기 활동 외에 한선화에게는 동생이 2명이 있는데요. 여동생 한승아(개명 전 이름 한지영)는 1993년생으로 2020년 3월에 결혼하여 언니인 한선화보다 일찍 결혼했으며, 남동생 한승우는 1994년생으로 한선화와 4살 차이로 현재 그룹 '빅톤'의 멤버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처음에 동생 한승우가 연예계 활동을 한다고 했을 때 살아남으려면 얼마나 힘든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언니인 한선화가 많은 반대를 했었다고 하나 걱정과 달리 현재는 좋은 회사에 들어가서 가수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면 그저 뿌듯하다고 합니다.

 

한선화

끝으로 긴 공백기 동안 너무 외로워 당시에는 "영원한 내 편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일찍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했었으나 막상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가수 '시크릿'으로 활동했었으나 이제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한선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