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우 이주연 나이 과거

category 연예 이야기 2020. 10. 15. 21:39

원조 5대얼짱출신으로 '애프터스쿨'을 거쳐 지금은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주연. 사실 연예인에 대해 생각이 없었지만 얼짱으로 유명해지면서 캐스팅을 많이 받게 되었다고 하죠.


이런 그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이주연에 대한 모든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이주연 프로필

■ 5대 얼짱으로 지금보다 더 많은 인기를 받았던 시절

■ 애프터스쿨로 얼굴을 알렸고 지금은 연기자로 성장 중

■ 이마가 콤플렉스였고 불타는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 이주연 프로필

먼저 어떤 연예인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이주연은 1987년 고향 서울 노원구에서 태어나 2009년 '애프터스쿨'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가수로서 '디바', '너 때문에' 외에 여러노래들을 불렀고 이후 연기자로 전향하여 영화 '더 킹', 드라마 '별별 며느리'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오고 있는 가수겸 배우입니다.


이주연

생년월일 - 1987년 3월 19일 생으로 이주연 나이 만 32세

키 - 168cm, 몸무게 - 44kg, 혈액형 - AB형

가족 - 부모님, 언니

최종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중.

■ 5대 얼짱으로 지금보다 더 많은 인기를 받았던 시절

과거 학창시절 얼짱으로 불렸던 시절이 오히려 지금보다 더 많은 인기를 받았었다고 하는 배우 이주연.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부모님에게 태어나 학창시절 십자수나 뜨개질 같은 손재주가 필요한 것들을 좋아했고 그중에서도 유독 꽃을 좋아하여 먼 미래에 플로리스트가 되어 꽃집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올라가면서 뚜렷한 목표는 정해지지 않았던 탓에 그저 "대학이나 잘 가자"라는 마음을 두고 학교 생활을 하고 있던 어느날 캠이 유행하던 시절 선배들이 이주연 사진을 인터넷 카페에 올렸고.


이 사진이 유명세를 타면서 엄청난 인기와 함께 당대 유명했던 구혜선, 박한별, 남상미와 같이 2002년 인터넷 5대 얼짱으로 불려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또래 아이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 이주연은.


당시 얼굴을 가릴 수 있는 비 오는 날이 제일 좋았을 정도로 갑작스레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얼짱으로 유명세를 떨치더니 이때부터 연예 소속사 관계자들이 그녀에게 계속 찾아오자.


이주연은 "내가 해야하는 일인가 보다"라며 연예계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붙잡게 되죠. 그후 처음에는 배우가 되는 것을 목표로 두고 2003년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CF부터 시작해 데뷔전부터 다방면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 애프터스쿨로 얼굴을 알렸고 지금은 연기자로 성장 중

그러던 어느날 지인을 통해 가수를 해보면 어떻겠냐고 제안을 받았고 큰 고민 끝에 노선을 가수로 바꾸게 됩니다. 그리하여 가수로서 연습생 생활을 보내다가 2008년 스타 친구를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에 손담비의 친구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그 다음 2009년 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룹 가수로 데뷔하여 개인활동은 많지는 않았지만 인기있는 그룹으로 성장하면서 대중들의 많은 사랑들을 받게 되죠.


그러나 2014년 12월부로 소속사와 계약기간이 만료되면서 '애프터스쿨'에서 졸업을 해 가수를 그만두게 되었고 이후 가수에서 배우로 전향하면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지만.


배우로 전향하고 일 년 정도 스케줄 없는 바람에 대중에게 혹여나 잊혀질까 압박감을 가졌고 이와 함께 스스로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그후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다지고 싶어 연극에도 도전했고 까메오든 특별출연이든 배역가리지 않고 작품에 출연해 연기 경혐을 키워가더니 이제는 드라마 '별별 며느리', '하이에나' 외에 여러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틈틈히 연기력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 이마가 콤플렉스였고 불타는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한편 정상급 스타 지디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던 이주연은 뛰어난 미모와 함께 남다른 패션 센스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집에 모자만 100개가 넘도록 있다고 합니다. 이 만큼 많은 모자를 모았던 이유는 다름이 아닌 한때 이마가 콤플렉스로 여겼기 때문이라고 하죠.


그 외에 중, 고등학교 시절부터 운정이 정말 하고 싶었던 마음에 19살이 지나면서 곧 바로 운전면허증을 땄고 드라이브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타고 동부 간선도로나 내부 순환로를 타는 드라이브를 종종 즐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결혼을 하기 위해서 일단 연애부터 해보고 싶다고 하는데요. 과거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어렸을 때처럼 불타 오르는 사랑을 못하게 되는 것 같아 불타는 사랑을 다시 한 번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끝으로 예전에는 낮도 많이 가렸고 걸그룹 이미지가 있었기에 제한되는 점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꾸며진 모습보다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이 더 좋다고 생각해 예능 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고 싶어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눈빛 하나만으로도 다른 이들의 맘을 흔들 수 있는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배우 이주연.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