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유영

이유영은 과거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돈을 벌기 위해 미용실에서 일을 하던 중, 대학에 가야겠다는 생각에 공부가 아닌 실기 위주를 찾다가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배우로 데뷔했는데요.

 

데뷔작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남편과 결혼을 한 이후에도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이유영에 대해 나무위키에 없는 내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 제 블로그는 GPT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정보를 찾아다니며 작성한 글 입니다.

이유영-움짤

1. 이유영 프로필

먼저 이유영은 1989년 고향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나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프로보노>에 출연하고 있는 인물로, 이유영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유영-프로필

이유영
생년월일 1989년 12월 8일
나이 만 35세
168cm
혈액형 O형
학력 자양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가족 남편, 딸 승유(2024년생)
부모님(어머니), 남동생(1992년생)
종교 개신교
MBTI ISFP
인스타 🔗 ___2u0

2. 이유영 과거, 집안 환경, 연기 시작

과거 이유영은 발레, 피아노, 글짓기 등 다양한 학원을 다니며 부모님의 사랑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다만 보호가 강했던 집안 분위기 때문에 친구들과 제대로 놀아본 기억이 거의 없었죠.

 

이유영-과거

이러한 집안의 영향 때문인지 사람들 시선을 잘 못 마주칠 정도로 매우 소심한 편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친구 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었고 괴로힘을 당했던 시기도 있었죠.

 

이유영-과거-어린시절

그럼에도 중학생 때는 길거리 캐스팅을 10번 이상 받을 만큼 외모가 눈에 띄었으며, 수학을 좋아해 수학 교사 선생님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는 성격을 조금씩 바꾸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친구들과 어울려 지냈는데요.

다만 20살이 되면서 이유영은 스스로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대학 진학을 포기한채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곤 미용사 자격증을 따서 미용실 보조로 일을 하게 되는데요.

 

이유영

건국대에 위치한 미용실에서 일하던 이유영은 문득 "부모님이 자녀 자랑 한번 못 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다시 대학을 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공부보다는 실기를 활용할 수 있는 진학 방법을 고민하다 이유영은 연기를 선택하게 되었고, 일산에 위치한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변요한과 같은 학원을 다니며 연기를 배웠 이유영은 1년간 준비 끝에 2010년도에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로 입학하게 됩니다.

이유영-꽃은 시드는게 아니라
이유영 <꽃은 시드는게 아니라>

한예종을 다니며 변요한과 같은 고시원에서 살았던 이유영은 영상원 친구들 작품에 출연하면서 영화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꽃은 시드는 게 아니라> 등 단편영화에 출여하다가 2013년도에 '풍경엔터테인먼트'라는 소속사에 들어가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유영-봄
이유영 <봄>

3. 이유영 배우 데뷔, 출연 드라마 영화 작품활동

첫 상업 영화이자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4년도 작품 영화 <봄>에 출연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데뷔초부터 많은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비록 같은해 아버지가 암으로 돌아가게 되면서 아픔을 겪기도 했으나, 데뷔작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유영은 <간신>,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 <나를 기억해> 등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나갔습니다.

 

이유영-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뿐만 아니라 <터널>부터 시작해서 <미치겠다, 너땜에>,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등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이어 나갔는데요.

 

이유영-함부로대해줘
이유영 <함부로 대해줘>
이유영-프로보노
이유영 <프로보노>

그 뒤로도 <디바>, <인사이더>, <함부로 대해줘> 등 영화와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해갔고, 최근에는 드라마 <프로보노>에서 오정인 역할로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4. 이유영 일반인 남편과 결혼, 딸 출산 1년 뒤 결혼식

한편 이유영은 과거 17살 나이차이 고 김주혁과 2016년부터 연애를 시작하였지만, 안타깝게도 김주혁이 2017년도에 교통사고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면서 오랜 기간 아픔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유영-자녀-딸

다만 이제는 결혼한 남편 그리고 2024년 8월에 출산한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유영의 남편은 일반인으로 이미 2024년 5월에 혼인신고를 마쳐 법적으로 부부였었다고 합니다.

 

이유영-남편-결혼
이유영-결혼

이후 출산한지 1년이 지난 2025년 9월 21일에 이유영은 가족 및 지인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이유영
이유영
이유영
이유영

여기까지 배우 이유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