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가 집안 오뚜기 기업의 회장 딸로 알려져 있으며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 보통 재벌 집안과 달리 연기를 하기 위해 유학도 다녀오고 실패 경험을 여럿 맛 보았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예능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어 뮤지컬 배우 함연지에 대해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어릴때부터 뮤지컬 배우가 되고싶어했고 뉴욕으로 유학 다녀온
■ 밑바닥부터 성장해왔으며 현재 살고있는 집 트리마제
■ 동갑내기 남편 김재우와 결혼스토리
■ 모범적인 기업 집안과 재산은 1.19%
■ 함연지 프로필
먼저 어떤 배우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함연지는 1992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나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통해 연예계로 데뷔한 인물로.
그 동안 드라마 '빛나라 은수', 뮤지컬 '지구를 지켜라', '차미' 외에 여러 작품에서 공연을 해왔으며 요근래에는 방송과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입니다.
함연지
생년월일 - 1992년 5월 8일 생으로 함연지 나이 만 28세
최종 학력 - 뉴욕 대학교 티시 예술대학 연기학
가족 - 남편 김재우 외에 아버지 함영준, 어머니 채림, 오빠 함윤식
소속 - 젠스타즈, 샌드박스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중.
■ 어릴때부터 뮤지컬 배우가 되고싶어했고 뉴욕으로 유학 다녀온
재벌가 집안이지만 굉장히 발랄하고,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함연지.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모범적인 기업 오뚜기를 운영 해오고 있는 회장 아버지 함영준과 어머니 채림에게서 태어나 재벌가 집안 답게 부족함 없이 사랑받으며 성장하게 되는데.
어린 나이 6살 때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보고 난 후로 뮤지컬에 빠지게 되는데 그후 예원학교에 미술로 전공을 선택했지만 중학교 3학년 때 '인어공주' 노래 ‘파트 오브 유어 월드’를 부르는 영상을 인터넷에 올려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후 중학교를 졸업하고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 가서는 뮤지컬 동아리를 만들어 본격적으로 뮤지컬 배우를 꿈 꾸게 되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꿈에 다가가기 위해 뉴욕대학교 티시예술대학 연기학으로 진학하면서 유학생활을 하게 되죠.
그리하여 대학 생활을 하면서 1년간 뉴욕대 기숙사에 살다가 중학교 때부터 친구였던 친한 친구와 기숙사에 나와 함께 살게 되는데 이 친구의 집안이 바로 농심 집안이였고 친구는 농심 회장의 손녀 딸이였다고 합니다.
■ 밑바닥부터 성장해왔으며 현재 살고있는 집 트리마제
이 친구의 정체를 함연지도 대학교 가기 직전에 정체를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농심 회장의 손녀 딸과 함께 유학생활을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와 무려 1년 6개월 동안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많은 오디션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디션에서 매번 떨어지게 되자 자신의 길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불안함과 실망감에 빠지게 되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더니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오디션에 붙게 되면서 뮤지컬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죠.
이후 '노트르담 드 파리' 외에 여러 뮤지컬 무대에 올랐고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도 출연하며 점차 이름을 알렸고 얼마전 뮤지컬 '차미'의 공연을 끝내고 최근에는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더욱더 대중들에게 친근감 있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현재 살고 있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집 트리마제를 공개하기도 했답니다. 함연지 집에는 통유리창의 시원한 뷰, 깔끔한 주방이 돋보였는데.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은 다용도실에 차려진 함연지만의 보금자리였습니다. 각종 오뚜기 즉석식품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었고 심지어 화장실 수납장에도 먹을 것들이 잔뜩있었죠.
이러한 예능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유튜브 '햄연지'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함연지의 유튜브에서는 주로 일상 생활에 대한 소탈한 일상 생활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가끔 남편 김재우와 아버지 함영준이 등장하고도 있다 합니다.
■ 동갑내기 남편 김재우와 결혼스토리
한편 동갑내기인 1992년생 남편 김재우와 2017년에 결혼하여 현재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는데 두 사람은 어떻게 만나 결혼하게 되었을까요?
우선 함연지 남편 김재우는 민사고를 졸업하고 유명 대학을 졸업한 뒤 홍콩 소재의 외국계 회사에 근무해 온 엘리트였고 더나아가 작년에는 오뚜기 일반 사무직군으로 입사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남편 김재우와 함연지는 오래전 고등학교 연합 졸업파티에서 처음 만나 인연이 되었고 첫 만남부터 두 사람 모두 결혼하고 싶었다는 감정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연애가 시작되었고 집이 멀어 장거리 연애를 이어 오다가 항상 같이 살고 같이 자는 부분이 오랜 염원이였기에 함연지가 먼저 결혼하자며 고백하였고 부모님도 적극적으로 결혼을 추진하여 2017년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모범적인 기업 집안과 재산은 1.19%
끝으로 흔히 재벌가 집안으로 불려지지만 다른 기업들과 달리 여러가지 선행과 1,500억 원의 상속세를 5년 간 분납하겠다는 모습을 보이며 오뚜기가 아닌 갓뚜기로도 불려지고 있는데요.
이런 집안에서 과연 함연지 재산은 어떻게 될까? 우선 어머니인 채림은 0.28%, 오빠 함윤식은 2.11% 마지막으로 함연지가 1.19%의 오뚜기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지분을 가치로 따졌을 때 작년 기준으로는 1.19% 지분이 313억 원 가량이라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이 재산이 알려지면서 언론에 의해 '연예인 상장 주식 부자 5위'라는 타이틀이 생기기도 했었죠.
지금 살고 있다는 걸 항상 감사하게 느끼며 이러한 마음을 잊지 않으면서 한 작품 한 작품 열심히 임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뮤지컬 배우 함연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