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예슬
한예슬

한예슬은 부모님이 일찍 이혼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는 등 힘든 유년기를 보냈지만, 밝은 성격으로 생활하던 중 '슈퍼모델'에 출전한 것을 계기로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배우로 데뷔해 외모적으로는 손에 꼽는 여배우로 사랑받았으며, 현재는 남친과 연애를 하면서 작품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최근 쿠팡플레이 'SNL'에 출연한 배우 한예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예슬-움짤

목차
  1. 한예슬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한예슬 집안(부모님), 미국 이민, 국적, 슈퍼 모델 출전 계기
  3. 한예슬 배우 데뷔, 리즈(전성기) 시절, 작품활동, 근황(SNL), 수상
  4. 한예슬 결혼, 남친(류성재), 재산, 집, 건물, 자동차

1. 한예슬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한예슬은 1981년 고향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01년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데뷔하여, 드라마 '빅이슈'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쿠팡플레이 'SNL'에 출연한 배우로, 한예슬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예슬-프로필

한예슬
본명 김예슬이
생년월일 1981년 9월 19일
나이 만 42세
166cm
혈액형 A형
국적 대한민국
학력 Cerritos High School
Cerritos College 컴퓨터그래픽학과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오빠(1977년생)
MBTI ENTP
인스타 han_ye_seul_
유튜브 한예슬 is

2. 한예슬 집안(부모님), 미국 이민, 국적, 슈퍼 모델 출전 계기

우선 한예슬은 어린시절 부모님이 일찍 이혼을 한 뒤,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는데요.

(부모님이 유학중이던 미국에서 태어나고, 초등학생 때 5년 정도 한국에서 머물렀으나, 미국으로 이민을 감)

 

힘든 유년시절이었지만, 태생적으로 밝은 성격이었던 한예슬은 영어 이름 '레슬리 킴'을 사용하면서 미국 생활에 적응하게 됩니다.

미국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영어만 사용할 법도 했으나, 부모님의 가르침으로 한국어로 대화도 하고 한글 일기를 꾸준히 쓰는 등 한국어를 잊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한예슬-집안-부모님-이혼
한예슬-어머니
한예슬-어머니

참고로 한예슬 집안(가족)으로 부모님 중 어머니가 미국에서 화장품 가게를 하고 스킨케어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한예슬 위로 1977년생 오빠가 한명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부모님은 여전히 미국에서 거주하는 중이라고 함)

 

그 외에 한예슬 국적으로는 부모님이 미국에서 유학 생활을 하고 있을 때 미국에서 태어난 점, 아버지가 한국 국적이었던 점으로 인해 한국, 미국 등 이중국적이었는데요.

 

한예슬-학창시절-과거-사진
한예슬-짤

당시 복수국적을 허용하지 않았던 탓에 한예슬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만 가지고 있었으나, 2004년에 다시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한국 국적 회복을 신청해 지금 국적은 한국입니다.

아무튼 한예슬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세리토스(Cerritos) 중고등학교를 다녔고, 컴퓨터그래픽을 전공으로 삼아 세리토스대학까지 입학하게 되는데요.

(첫사랑은 고2 때 해봤다고 함)

 

한예슬-사진
한예슬-포토

대학을 다니면서 옷가게, 백화점, 음식점 등 아르바이트를 했던 한예슬은 세리토스 2년제 대학(Cerritos college)에서 'UC얼바인'이라는 대학으로 편입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때 마침 '슈퍼모델 대회' 예선이 열렸고, 주변에서 대회를 나가보라는 권유에 한예슬은 대학 1학년 때, 추억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슈퍼모델 선발대회 미주 본선'에 참가해 1등을 하게 되는데요.

 

한예슬-왕따
한예슬-슈퍼모델
한예슬-슈퍼모델

다니던 대학을 마저 졸업하고 싶었지만, 한국 본선에 참여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게 되면서 한예슬은 2001년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혼자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한국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줄리엣상'을 수상한 한예슬은 슈퍼모델로서 예정된 활동을 잠시 보낸 뒤, 2002년 여름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자유로운 미국 문화에 익숙했던 한예슬은 지금 보다 더 보수적이었던 한국 문화 차이로 인해, 당시 한국에 왔을 때 왕따를 당했다고 함)

 

한예슬-미국-다시간이유
한예슬-포토

미국으로 다시 돌아갔던 이유는 연예계 쪽을 생각한 적도 없었고, 카메라에 서는 것도 부끄러워 연기를 하는 것에 부끄러웠기 때문이었습니다.

 

한예슬-데뷔작-시트콤-논스톱4
한예슬-데뷔작 <시트콤-논스톱 4>
한예슬-그댄달라요-노래
한예슬 <그댄달라요-노래>

3. 한예슬 배우 데뷔, 리즈(전성기) 시절, 작품활동, 근황(SNL), 수상

다만 미국에 돌아오고 나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한 끝에 연예인이 되겠다는 결정하고, 2003년 여름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곧바로 데뷔작으로 알려진 시트콤 '논스톱 4'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원래는 더 일찍 데뷔할 수 있었지만, 보수적이었던 아버지로 인해 늦게 시작하게 되었다고 함)

데뷔작부터 인기 시트콤 '논스톱' 시리즈에 출연한 한예슬은 단 번에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덩달아 '논스톱 4' OST 앨범에서 한예슬이 부른 '그댄 달라요'도 함께 인기 받았음)

 

한예슬-인기가요
한예슬 <인기가요-MC>
한예슬-드라마-구미호외전
한예슬 <드라마-구미호 외전>

이때 인기를 이어 한예슬은 예능 프로그램 '섹션 TV', 가요 프로그램 '인가가요'에서 MC(진행자) 역할까지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드라마 '구미호외전', '그 여름의 태풍' 등 배우로서도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습니다.

 

다만, 배우를 꿈꾸고 연기를 배워오지 않았기에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로 인해 한예슬은 미국으로 돌아가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연기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한예슬-드라마-환상의커플-리즈시절
한예슬 <드라마-환상의 커플>
한예슬-드라마-마담앙트완
한예슬 <드라마-마담 앙트완>

그러다가 한예슬은 나상실 역할을 연기한 드라마 '환상의 커플'에 출연해 배우로서 인정을 받으면서 리즈(전성기) 시절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후 드라마 '타짜', 영화 '용의주도 미스신' 외 차근히 작품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그러나 촬영 도중 미국으로 떠났던 드라마 '스파이 명월'을 끝으로 3년간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휴식기를 가진 뒤 한예슬은 2014년 드라마 '미녀의 탄생'으로 복귀했고, 영화 '티끝모아 로맨스', '마담 앙트완', '20세기 소년소녀' 등 꾸준히 작품에 출연해 왔는데요.

 

한예슬-드라마-빅이슈
한예슬 <드라마-빅이슈>
한예슬-공백기-이유

그러나 2019년 드라마 '빅이슈'를 끝으로 미국에서 재충전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고 소통하고 싶은 마음에 같은 해 유튜브를 시작했음)

 

휴식을 취하면서 드라마 '서울에 여왕이 산다(가제)'에 출연을 확정했으나, 일정이 연기가 되면서 본의 아니게 휴식기가 길어지게 되었는데요.

(결국 드라마 '서울에 여왕이 산다'는 무산이 되었다고 함)

 

한예슬-SNL
한예슬 <SNL-쿠팡플레이>
한예슬-수상
한예슬-수상

공백기가 너무 길어지면서 한예슬은 다시 활동하기 위해 유튜브 웹예능을 비롯해 최근 쿠팡플레이 'SNL'에 출연하면서 근항을 알리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작품활동을 보여주고 싶다고 근황을 알렸으며, 특히 넷플릭스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함)

이러한 배우 한예슬은 2014년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 수상을 비롯해 그간 여러 시상식에서 18개 이상의 상을 수상 받는 등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예슬-결혼-자녀
한예슬-남자친구-류성재
한예슬-류성재

4. 한예슬 결혼, 남친(류성재), 재산, 집, 건물, 자동차

한편 한예슬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아직까지는 결혼과 자녀에 대한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2021년 5월에 나이차이 10살 연하의 남자친구 류성재를 공개하여, 현재 남친과 열애 중에 있는데요.

 

한예슬 남자친구로 알려진 류성재는 1991년생으로 과거 가라오케에서 일을 한 적이 있지만, '운빨로맨스' 등 연극배우로 활동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10월 연극 '타오르는 어둠 속에서'를 끝으로 지금은 배우로 활동하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한예슬-집
한예슬-자동차-람보르기니

그 외에 한예슬 재산으로는 과거 성수동에 위치한 갤러리아포레에 거주하고 있었으나, 유튜브에서 집을 공개한 것처럼 지금은 이사를 가서 다른 집에서 거주하고 있는데요.

집뿐만 아니라 한예슬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건물을 34억 2천만 원에 매입해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중이며, 자동차로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예슬-리즈
한예슬-사진
한예슬-포토

여기까지 배우 한예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