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예나
최예나

최예나는 소아암 림프종을 앓으면서 힘든 시절을 보냈으나, 이효리를 보고 가수의 꿈을 키워가더니, '프듀 48'로 통해 '아이즈원'으로 데뷔했었습니다.

해체 후, 연기 활동도 했었지만, 솔로 가수로 재데뷔하여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미니 3집 굿모닝으로 컴백한 가수 최예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예나-움짤

목차
  1. 최예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최예나 집안(오빠), 소아암 림프종, 학창 시절, 연습생, 프로듀스 48
  3. 최예나 아이즈원 데뷔, 연기, 솔로 가수 작품활동 근황, 수상
  4. 최예나 이상형, 취미, 중국어, 일본어(3개 국어)

1. 최예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최예나는 1999년 고향 서울 강동구 길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18년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여, 현재는 솔로 가수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니 3집 '굿모닝(good morning)'을 발매한 가수로, 최예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예나-프로필

최예나
생년월일 1999년 9월 29일
나이 만 24세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학력 장안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오빠 최성민(가수 겸 배우)
MBTI ENFP
인스타 yena.jigumina
유튜브 YENA(최예나)

2. 최예나 집안(오빠), 소아암 림프종, 학창시절, 연습생, 프로듀스 48

우선 최예나는 어린 시절 고향 서울에서 태어났지만, 광주 그리고 성남에서 성장해 나갔는데요.

다만 4살 무렵 소아암 림프종을 앓게 되면서 힘든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당시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영양섭취를 할 수가 없을 정도로 몸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요.

그리하여 최예나 목 아랫부분에 삽관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도 최예나 목 쪽에 수술 흉터가 있으며, 팬들은 이를 목조개라고 부르고 있다고 함)

 

최예나-암-소아암-림프종
최예나-과거-어린시절

참고로 최예나 집안(가족)으로 형편이 좋지 않아 부모님이 최예나 병원 치료비를 벌기 위해 새벽부터 김밥 장사를 했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1973년생이고, 어머니는 1972년생이라고 함)

 

그리고 오빠 최성민이 있는데, 최예나 오빠는 아이돌 '남녀공학', '스피드' 출신의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아이즈원 해체 후, 서울에서 오빠와 함께 사는 중이라고 함)

 

최예나-가수-꿈-계기
최예나-연습생-시절

아무튼 병원에 입원하여 먹고 싶은 음식냄새가 나면 우는 것이 일상이었지만, 기적적으로 회복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 최예나는 5살 때부터 다른 아이들이 동요를 들을 때, K팝 가요를 들었고, 특히 이효리의 '텐미닛(10 minutes)'를 들으면서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그리하여 중학생 때는 서울에 있는 댄스학원을 다니더니, 2013년 연말 무대에서 크레용팝의 '빠빠빠' 백업댄서로 활동까지 해보게 되는데요.

그 후 2015년부터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ARTMS의 희진, Loossemble의 현진, DIA의 주은과 함께 연습생 생활 했음)

 

최예나-사진
최예나-요리조리맛있는수업
최예나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

그 뒤로 최예나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로 이적하여, 2년 3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이어 가는데요.

(당시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서 두 번째 여자 연습생으로 공개했었음)

 

그러던 중 2017년 7월부터 최예나는 SBS 어린이 요리 프로그램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2대 달콤 언니로 출연하게 됩니다.

그런데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던 중,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참가할 기회가 오면서 하차를 하게 되는데요.

 

 

최예나-프로듀스48
최예나 <프로듀스 48>
최예나-웹드라마-소녀의세계2
최예나 <웹드라마-소녀의 세계2>

3. 최예나 아이즈원 데뷔, 연기, 솔로 가수 작품활동 근황, 수상

'프로듀스 48'에 참여한 최예나는 4등을 하고, 2018년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데뷔 후 '파노라마', '잔소리' 외 여러 노래들로 사랑받으며 가수 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다만 프로젝트 그룹인 만큼 2021년 4월에 해체를 하게 되었고, 해체한 뒤 연기 데뷔작인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 2'에 출연하게 됩니다.

 

최예나-로드리고
최예나 <헤이트 로드리고>
최예나-굿모닝
최예나 <굿모닝>

그리고 2022년 1월에 첫 솔로 앨범 발매한 뒤, '스마일리(smiley)', '헤이트 로드리고(hate rodrigo)' 외 여러 노래로 가수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미니 3집 '굿모닝(good morning)'을 발매하여,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24년 2월에는 일본에서 싱글 2집 'DNA' 발매 예정이라고 함)

 

최예나-사진
최예나-수상

이러한 가수 최예나는 2023년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 '올해의 뉴 아이콘상'을 수상 받아왔는데요.

이를 포함해 그간 여러 시상식에서 2개의 상을 수상 받아왔습니다.

 

최예나-사진
최예나-사진
최예나-사진
최예나-사진

4. 최예나 이상형, 취미, 중국어, 일본어(3개 국어)

한편 최예나 이상형으로는 아빠 같은 사람, 자기를 양손으로 번쩍 들어주는 사람을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취미로 잠이 안 올 때 롤이나 테일즈런너를 즐겨할 정도로 평소 게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한국어를 포함한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함)

 

여기까지 가수 최예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