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채종협
채종협

채종협은 중1 때 태국 및 남아공으로 유학을 떠나, 21살 때 모델이 되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왔었습니다.

모델로 데뷔한 뒤, 수영강사 알바를 하고 있을 때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배우로 전향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왔는데요.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펼쳐가고 있는 배우 채종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채종협-움짤

목차
  1. 채종협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채종협 학창 시절, 태국 남아공 유학,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
  3. 채종협 모델 및 배우 데뷔, 연기 시작 계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4. 채종협 군대 면제 이유, 뇌전증 5급, 연애 타입, 개명 안 한 이유

1. 채종협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채종협은 1993년 고향 서울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14년 '김서룡 디자이너 패션쇼'로 데뷔한 뒤, 2016년부터 배우로 전향하여 드라마 '스토브리그'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채종협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종협-프로필

채종협
생년월일 1993년 5월 19일
나이 만 30세
186cm
혈액형 A형
학력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모델예술학부 14학번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누나
MBTI INFP
인스타 chaejh_

2. 채종협 학창시절, 태국 남아공 유학,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

우선 채종협은 학창시절 중 1 때 영어라도 배웠으면 하는 부모님의 권유로 태국으로 유학 생활을 떠나게 되는데요.

(사실 그전에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 했던 채종협과 함께 어머니는 태국에 갔다 온 적이 있었는데, 이때 어머니는 유학을 보낼 계획을 하고 있었다고 함)

 

태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된 채종협은 태국에서 국제학교를 다니며 1년 동안 살다가, 부모님의 지인도 있고 영어 배우기에 더욱더 적합하다고 느낀 남아공(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가서 유학생활을 이어 가게 됩니다.

 

채종협-남아공-유학
채종협-사진

남아공에서 현지 학교를 다녔던 채종협은 지미(Jimmy)라는 영어 이름으로 유학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현지학교를 다녔던 만큼 상처도 함께 받으면서 지냈다고 함)

 

혼자 유학 생활을 하다보니 채종협은 어떤 일이든 혼자 이겨내려 했고, 그러다 보니 생각이 많아지던 무렵 "이 길이 내 길이 아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때 채종협의 유일한 낙은 한국 TV 예능 '무한도전', '런닝맨'을 보는 것이었고, 남아공에서는 다운 속도가 너무느려 한국에 가끔 들어올 때 다운받아서 가곤 했다고 함.

 

채종협-사진
채종협-남아공-모델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던 채종협은 방황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친한 형으로부터 모델 일을 권유 받고, 남아공에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남아공에서는 계속 오디션에 탈락하게 되자, 제대로 한 번 해보자는 마음에 한국으로 들어갈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21살 때까지 남아공에서 4~5년간의 유학 생활을 끝마치고, 모델을 하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채종협-모델-시절
채종협-모델-런웨이

3. 채종협 모델 및 배우 데뷔, 연기 시작 계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한국으로 들어온 뒤, 채종협은 2014 김서룡 디자이너 패션쇼로 데뷔하면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당시에는 연기에 관심이 없었고, 모델 일을 이어 가기 위해 2014년 서울종합예술싱용학교에 패션모델과로 진학했었음)

모델 일과 수영 강사 아르바이트도 함께 하던 어느날, 채종협은 미국 드라마 오디션이 들어온 것을 계기로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 뒤로 채종협은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연기를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채종협-웹드라마-루머
채종협 <웹드라마-루머>
채종협-드라마-스토브리그
채종협 <드라마-스토브리그>

그러다가 2016년 드라마 '툰드라쇼 시즌2 - 조선왕조실톡'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부터 채종협은 모델 일을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을 하게 됩니다.

배우로 데뷔한 채종협은 '오늘도 무사히', '루머' 외 여러 웹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는데요.

 

2019년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유민호 역할로 출연하면서부터 채종협은 배우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스토브리그'에 출연하기 위해 몸무게 7kg 증량을 비롯해 야구 아카데미를 다니면서 투수 훈련, 필라테스 등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함)

 

채종협-드라마-너에게가는속도493km
채종협 <드라마-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채종협-드라마-무인도의디바
채종협 <드라마-무인도의 디바>

그 후 '알고 있지만',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사장님을 잠금해제',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등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해 왔는데요.

최근에는 배우 박은빈과 함께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서 강보걸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드라마 '우연일까'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채종협-사진
채종협-사진

4. 채종협 군대 면제 이유, 뇌전증 5급, 연애 타입, 개명 안 한 이유

한편 채종협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는 않았지만, 뇌전증으로 군대 면제(전시근로역)를 받았습니다.

과거 채종협은 남아공에서 유학을 하고 있던 고등학생 때, 계속 쓰러지는 현상으로 인해 응급실에서 전문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한국에 들어와서 신체검사를 받았었는데요.

 

처음에는 4급 판정을 받았으나, 현역을 가고 싶었던 채종협은 완치 판정을 받기 위해 꾸준히 약을 복용하면서 관리를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촬영하면서 쓰러지고 집에서도 쓰러졌고, 2018년도에 재검을 다시 받았을 때는 뇌파 검사에서 뇌파가 불안정하게 포착되면서 5급 판정을 받게 되어, 군대 면제를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채종협-사진
채종협-사진

그 외에 채종협은 연애 스타일은 초반에 감정을 올인하지 않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감정을 숨기지 않고 항상 솔직하게 대하는 편으로 시간이 흘러도 처음과 같이, 한결같은 연애를 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채종협의 이름이 발음하기 어려운 편이라 개명을 생각해보기도 했었으나, 반대로 이름이 특이해 한 번 알게 되면 더 기억이 날 것 같아 이름을 개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채종협 이름 뜻은 모든 사람을 화합시킨다는 뜻이라고 함)

 

채종협-사진
채종협-사진
채종협-사진

여기까지 배우 채종협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