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해영
윤해영

윤해영은 고등학교 졸업 후, 광고 회사에서 사무직으로 일하던 중 우연한 기회로 광고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모델 일이 계기가 되어 탤런트로 데뷔했고,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왔는데요.

 

그 뒤로 결혼(재혼)도 하여 가족들과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도 있지만, 드라마에도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도 있는 배우 윤해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윤해영-움짤

목차
  1. 윤해영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윤해영 연기 시작 계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리즈 시절
  3. 윤해영 전남편 결혼 및 이혼
  4. 윤해영 남편 재혼, 직업 안과 의사, 갑상선암, 취미

1. 윤해영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윤해영은 1972년 고향 서울 중구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1993년 SBS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여, 드라마 '아싸두리안'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세 번째 결혼'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윤해영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윤해영-프로필

윤해영
생년월일 1972년 2월 19일
나이 만 51세
170cm
몸무게 55kg
혈액형 O형
학력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부 연기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
가족 남편 윤창호, 딸(전남편 사이에서 태어남)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오빠, 언니
종교 개신교
인스타 yoonhaeyoung0105

2. 윤해영 연기 시작 계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리즈 시절

우선 윤해영은 어린시절 원래 본명은 윤혜영이었으나, 호적에 올릴 때 실수로 윤해영으로 올려 윤해영으로 살아가게 되는데요.

그런 윤해영은 학창시절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광고회사에 취직하게 됩니다.

 

광고 대행사에서 사무직으로 일하던 어느 날 광고 모델들이 갑작스럽게 출연을 취소하게 되는데요.

이때 윤해영이 얼떨결에 그 광고모델을 대타로 광고 촬영을 하게 됩니다.

 

윤해영-데뷔초-광고모델
윤해영-드라마-보고또보고
윤해영 <드라마-보고 또 보고>

그 뒤로 윤해영은 사직서를 내고 전자, 구두, 항공사 등 여러 광고에서 모델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다가 1993년 'SBS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면서, 윤해영은 탤런트(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드라마 '일과 사랑'을 시작으로 윤해영은 '도시남녀' 외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그중에서도 드라마 '보고 또 보고'에 출연해, 'MBC 연기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 받는 등 1998년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리즈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윤해영-드라마-아씨두리안
윤해영 <드라마-아씨두리안>
윤해영-드라마-세번째결혼
윤해영 <드라마-세 번째 결혼>

그리고 28살이었던 1998년에 윤해영은 결혼하였고, 결혼 및 이혼 후에도 드라마 '오 해피데이', '인생은 아름다워',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 꾸준히 필모를 쌓아나갔는데요.

얼마전에는 드라마 '아씨두리안'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세 번째 결혼'에서 민해일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윤해영-사진
윤해영-사진

3. 윤해영 전남편 결혼 및 이혼

한편 윤해영은 리즈 시절이 시작될 무렵 1998년 1월에 전남편과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당시 윤해영의 나이는 28살로, 동료 연예인의 소개로 만나 2년간의 열애 끝에 1998년 1월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윤해영 전남편의 직업은 사업가로 광고업과 투자 사업에서 일을 했다고 함)

 

그리고 2003년 3월에 윤해영은 딸까지 출산하면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 갔는데요.

다만 윤해영 전남편이 사업이 슬슬 부진을 겪게 됩니다.

 

윤해영-사진

2004년 전남편은 윤해영과 함께 서울 강남의 대형 가라오케에 투자를 했다가 실패, 공동 명의로 했던 서울 강남 건물(빌라)까지 매물로 내놓는 등 힘든 시기를 겪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윤해영은 전남편과 2005년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윤해영-사진
윤해영-사진

4. 윤해영 남편 재혼, 직업 안과 의사, 갑상선암, 취미

그렇게 윤해영은 이혼 후 2009년 드라마 촬영 중 고열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하는 등 몸에 무리가 오더니 건강검진을 통해 갑상선암 진단을 받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2010년 2월 종양 제거 수술을 받게 됩니다.

(이때 가족들이 걱정할 것을 염려해 측근에게만 알린 뒤, 혼자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을 받았다고 함)

 

그 후 5년간 재발하지 않고 완치되었는데, 이 시기에 윤해영은 현재 남편을 알게 되면서 2011년 9월에 재혼을 합니다.

두 사람은 윤해영이 갑상선암 수술을 받은 후, 윤해영 딸 초등학교 학부모 모임에서 소개팅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윤해영-사진
윤해영-사진

그 뒤로 윤해영의 암 투병 기간에 만남을 이어 가다가, 2011년 9월에 윤해영은 현재 남편과 두 번째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윤해영 남편의 나이는 2살 연상으로 직업은 안과 의사로 현재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안과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윤해영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알려진 취미로는 골프부터 시작해 수영, 여행 등 여러 가지의 취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윤해영-사진
윤해영-사진
윤해영-사진

여기까지 배우 윤해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