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승호
유승호

유승호는 과거 연기가 싫었지만, 집안이 어려워 생계를 위해 아역 배우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실제 군대를 일찍 간 것도 연기를 그만둘지에 대한 고민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군대에서 연기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게 된 뒤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연기도 잘하고, 얼굴도 잘생겼고, 인성도 좋고, 아역부터 올바르게 자라온 배우 유승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승호-짤-밈

목차
  1. 유승호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유승호 아역 배우 시작한 계기 및 이유, 집안, 대학 진학 포기 이유
  3. 유승호 군대 일찍 간 이유,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4. 유승호 자동차에 흥미가 떨어진 이유, 이상형

1. 유승호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유승호는 1993년 고향 인천 계양구 작전동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00년 드라마 '가시고기'로 데뷔하여, 드라마 '메모리스트'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웨이브 '거래'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유승호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승호-프로필

유승호
생년월일 1993년 8월 17일
나이 만 30세
175cm
혈액형 A형
학력 백신고등학교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누나
MBTI ISFP
인스타 dandyoo93_official

2. 유승호 아역 배우 시작한 계기 및 이유, 집안, 대학 진학 포기 이유

우선 유승호는 어린 시절 5~6살 때 아동복 카탈로그 모델로 추천을 받게 되면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아동복 모델로 잘 나갔던 유승호는 모델 일에 이어, 데뷔작으로 알려진 2000년 드라마 '가시고기'를 시작으로 아역 배우 활동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단막극을 비롯해 영화 '집으로', '마음이'에 출연한 유승호는 아역 배우로서 많은 인기를 받게 되는데요.

(집으로 촬영이 끝난 뒤에도 유승호는 함께 출연한 김을분 할머니(2021년도에 사망)를 가끔씩 만나 소고기를 대접하기도 했다고 함)

 

유승호-어린시절-졸업사진
유승호-영화-집으로
유승호 <영화-집으로>

그러나 사실 유승호는 아역 배우로 활동하는 것을 싫어하였습니다.

10대 시절에 가장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이 "나는 학생인데 왜 일해야 하는가"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연기하는 것을 싫어했었는데요.

(어머니도 아들이 고생하는 것을 알기에 아역배우로 활동하는 것을 싫어하였다고 함)

 

그렇지만 당시 유승호 집안은 끼니를 굶고 거리에 나앉을 정도로 집안이 가난했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연기를 이어 가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유승호는 고등학생 때까지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압박감을 가진채 아역 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유승호-아역시절
유승호-단막극-드라마-소년을울지않는다
유승호 <단막극-드라마-소년은 울지 않는다>

이로 인해 공부를 할 시간이 없던 유승호는 학교에서 중간에서 약간 하위 정도의 공부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어느 순간부터 자신은 직업이 있는데 왜 다른 공부를 해야 되는지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고, 더 나아가 공부를 못해도 대학을 가려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던 유승호는 결국 대학 진학을 포기하게 됩니다.

 

유승호-리즈-사진
유승호-군대

3. 유승호 군대 일찍 간 이유,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이처럼 공부도 하기 싫었고, 연기하는 것도 싫어했던 유승호는 고등학교 졸업 후 직업과 인생에 대한 고민을 가지기 위해 군대를 가게 되는데요.

(2013년 3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군 복무를 함)

언론에서는 자원 입대한 유승호를 보고 개념배우라고 불렀지만, 사실 유승호는 연기를 계속 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그만두고 은퇴를 해야하는 건지 고민할 시간을 가지기 위해 군대를 일찍 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학창 시절 수학여행을 가본 적도 없던 유승호는 영장을 받고 입대날짜를 설레면서 기다렸다고 함)

 

유승호-드라마-리멤버
유승호 <드라마-리멤버>
유승호-드라마-메모리스트
유승호 <드라마-메모리스트>

그렇게 군대를 가게 된 유승호는 어느 날 군대에서 TV 드라마를 보게 되는데요.

이때 다른 배우가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나서야 연기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면서, 계속 배우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군대 안에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한 유승호는 군대 제대 후, 드라마 '조선마술사', '리멤버 - 아들의 전쟁', '복수가 돌아왔다', '메모리스트' 외 차근히 필모를 쌓아갔는데요.

 

유승호-사진
유승호-웨이브-거래
유승호 <웨이브-거래>

최근에는 웨이브 드라마 '거래'에 이준성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예능에 좀처럼 잘 출연하지 않는 유승호가 '거래' 홍보를 위해 '런닝맨'에 출연하기도 했음)

 

유승호-자동차
유승호-카레이싱-드리프트-자동차

4. 유승호 자동차에 흥미가 떨어진 이유, 이상형

한편 유승호는 유치원 때부터 이유 없이 차를 좋아하였는데요.

(차를 좋아했던 유승호는 어릴 때 시장에 파는 미니카를 갖고 싶었지만, 앞서 말했듯 집안이 어려워 어머니는 미니카를 사주지 못했는데, 유승호 어머니는 여전히 미니카를 사주지 못한 것을 미안해한다고 함)

실제 레이싱의 취미를 가직 있던 유승호는 2018년 모 드리프트 팀에서 드리프트에 입문하여, 인제 스피디움에서 노란색 제네시스 쿠페 380GT 모델로 경기에 참여했을 정도로 자동차를 좋아하였습니다.

 

유승호-사진
유승호-사진

그런데 작품이 무산되는 일을 겪고 나서 무력함이 찾아오게 되면서 차에 대한 의미를 내려놓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자동차에 조금만 흠집이 나도 마음 아파했으나, 현재는 그저 이동수단에 가까워졌다고 하네요.

 

그 외에 유승호는 이상형으로 완벽한 사람 보다 빈틈이 있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끝으로 방탄소년단 진, 권현빈과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승호-사진
유승호-사진

여기까지 배우 유승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