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시 나이 국적 과거

category 연예 이야기 2020. 9. 9. 19:07

걸크러쉬의 이미지를 독보적으로 지니고 있는 가수 제시. 단 보여지는 이미지와 달리 무명시절이 길었고 그만큼 힘든 생활을 보낸적이 있었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제시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목차-

■ 제시 프로필 및 대표곡

■ 뉴저지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생활해오다 

■ 가수가 되었지만 순탄하지 않았던 생활

■ 쎈 언니 이미지와 함께 흥행하다

■ 콤플렉스를 이겨내기 위해 운동하다


■ 제시 프로필 및 대표곡

먼저 어떤 가수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제시는 1988년 고향 뉴욕 주 뉴욕 시에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5년 'get up' 앨범으로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인생은 즐거워', '쎈언니', '눈누난나'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해왔으며 요근래에는 무대 위의 모습말고도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재미교포 2세 가수입니다.


본명 - 호현주(한국명), Jessica Hyunju Ho(영문명)

생년월일 - 1988년 12월 17일 생으로 제시 나이 만 31세

키 - 164cm, 혈액형 - o형

최종 학력 - ged(미국 검정고시)

국적 - 미국

가족 - 아버지 호종진, 어머니 호선화, 오빠 2명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뉴저지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생활해오다 

쌔 보이는 이미지로 주목 받기 시작하더니 최근에는 '환불원정대'라는 프로젝트 그룹과 함께 활발히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가수 제시.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뉴저지주 fort lee에서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성장하게 되는데 이때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다른 여자아이들에게 인종차별을 당하며 자라게 됩니다.


그렇지만 가만히있을 제시가 아니였는데 자신을 괴롭히던 아이들을 되려 복수하면서 괴롭힘에 벗어나게 되었죠. 그런 그녀가 당시 꿈을 꾸던 꿈이 있었습니다.


바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혹은 패션 디자이너였죠. 그렇지만 음악 선생님부터 주변 친구들까지 제시의 목소리를 칭찬하였고 이를 계기로 그녀는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어릴때 부모님이 사주신 노래방 기기로 여러 가수들의 노래를 연습하는가 하면 흑인 보컬 트레이너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아가면서 여러방법으로 노래 실력을 쌓아가더니 꿈에 더 다가가기 위해 2003년 14살 때 홀로 대한민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 가수가 되었지만 순탄하지 않았던 생활

한국으로 들어와서는 제시가 작사, 작곡한 곡들을 데모 테이프로 만들어 SM엔터 외 기획사 3곳에 보냈는데 4곳 모두 계약하고 싶다는 반응을 얻게 되자 고민 끝에 당시 가수 '드렁큰 타이거'가 속해있던 도레미 레코드 소속사와 함께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죠.


물론 한국에서 생활이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오래 생활해왔던 탓에 처음엔 말도 잘 통하지도 않았고 오직 음악만 봐줬으면 했는데 한국의 위계질서 외에 여러가지 부분으로 인해 항상 저지를 당하니 마음고생이 심했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적응해나갔고 연습생 생활 2년만인 2005년 12월 싱글 앨범 'get up'으로 데뷔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곤 당시 제작비가 무려 총 8억원이 들어갔을 뿐더러.


'보아' 프로듀서였던 작곡가 황성제가 프로듀싱을 맡았던 이유로 초창기 언론에서는 '제 2의 보아'라는 수식어와 함께 각종 방송에 출연하며 본인을 알리고자 했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게 되죠.

그후 2006년 그룹 '업타운'이 윤미래를 대처할 객원 멤버를 찾던 중 제시를 발견하고 함께 'testimony' 노래로 시작을 했는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선 객원 멤버가 아닌 정식 멤버로 전환하게 되어 다음 앨범을 준비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멤버 중 한명이 음주운전 사실이 드러나면서 다음 앨범이 물거품이 되자 지쳐있던 제시는 미국으로 돌아가 휴식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3년간 휴식기를 가지고 재충한 뒤 다시 제시는 2009년 '인생은 즐거워'로 복귀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주목받지 못했고 이제는 완전히 끝내자는 마음으로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죠.


■ 쎈 언니 이미지와 함께 흥행하다

그렇게 가수를 그만둔 뒤 미국으로 돌아가 패션 쪽 공부도 준비해보고 학원에서 얘들도 가르쳐봤지만 "세상 일이 다 힘들구나. 쉬운 게 없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결국 "내 꿈은 역시 음악이구나"라는 부분을 깨닫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곤 이번에는 가수로서 성공을 하기보다는 꾸준히 음악을 하는 것으로 중점을 두고 2011년 솔로 음반을 준비하다가 2014년 그룹 '럭키제이'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곤 조금씩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2015년 예능 '언프리 랩스타'에 출연하여 엄청난 인기를 받게 되는데요. 이 이후로 다방면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2018년 YMC를 나와 2019년에 싸이가 세운 P NATION 소속사로 이적하게 됩니다.


그후 'WHO DAT B'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눈누난나'까지 꾸준히 많은 주목을 받아 오고 있으며 요근래에는 여러 예능에 출연하여 현재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집을 공개하기도 하고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에서 은비까지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콤플렉스를 이겨내기 위해 운동하다

한편 가수로서의 실력말고도 항상 이목을 끄는 것이 바로 제시 몸매인데요. 과연 어떻게 관리를 해오고 있을까? 우선 그녀도 플렉스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마른 체형이였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16살 때 1년 반 정도 복싱을 하기도 했었고 가수 활동을 시작하면서 체력을 기르기 위해 매일 3시간씩 운동을 꾸준히 해온다고 하네요.


이렇게 몸매를 가꾸는 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본인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하는 제시. 그런 그녀의 이상형은 본인을 웃게 만드는 남자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곤 강한 이미지 때문에 거칠어보일지 몰라도 남자친구를 사랑하면 다퍼주는 스타일이라고 하는군요.


앞으로 아티스트로서 많은 걸 소화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제시.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