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뷔

뷔는 맞벌이했던 부모님 대신 할머니 손에 자라, 초5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 갔습니다.

고1 때 1년 반 정도의 연습 기간 끝에 결국 '방탄소년단(BTS)'으로 데뷔하였고,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솔로 앨범까지 발표한 방탄소년단(BTS) 뷔(V)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뷔-열애설

목차
  1. 뷔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뷔 어린시절 가수 시작 계기와 연습생 시절
  3. 방탄소년단 뷔 데뷔 및 인기(인스타) 그리고 솔로 활동
  4. 뷔 재산, 집, 군대, 제니 열애설, 취미 궁금증

1. 뷔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뷔는 1995년 고향 대구 서구 비산동에서 2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는데요.

2013년 '방탄소년단(BTS)'로 데뷔하여, '다이너마이트', '버터' 외 여러 노래들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첫 솔로 앨범(Layover)으로 컴백하여 활동하고 있는 가수로 뷔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뷔-프로필-사진

본명 김태형
생년월일 1995년 12월 30일
나이 만 27세
179cm
몸무게 62kg
혈액형 AB형
학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미디어 MBA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김은진(1996년생), 남동생 김종규(1997년생)
MBTI INFP
인스타 thv(한국 남성 팔로워 1위)

2. 뷔 어린 시절 가수 시작 계기와 연습생 시절

우선 뷔는 어린시절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으로 인해 할머니 손에 자랐었는데요.

(할머니 사랑을 받으며 자랐던 뷔는 데뷔 후 아미(팬)분들 속에서 공연하는 자신의 모습이 할머니 눈에 담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2016년도에 할머니가 세상을 떠났다고 함)

 

평소에도 노래를 좋아했던 뷔는 초등학교 5학년 때 학교 축제에서 '빅뱅'의 대성 노래 '날 봐 귀순'을 부르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의 환호해 주는 모습에 가수의 꿈을 가지기 시작하는데요.

 

뷔-유퀴즈-가수-오디션
뷔-학창시절

그 후 고향이 대구였던 뷔는 초등학교 6학년 때 경상남도 거창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거창에서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졸업한 뒤, 다시 대구로 돌아와 고등학교를 다니던 중 대구지역 오디션에 참가하는 친구를 따라 오디션에 구경을 가게 되는데요.

(중학교 때 작고 귀여워 인기가 많았었다고 함)

 

이때 뷔의 얼굴이 빅히트 관계자의 눈에 들어와 그 자리에서 오디션 권유를 받게 됩니다.

막상 오디션을 보게 되었지만 뷔는 열심히 오디션을 봤고, 오디션에 합격을 하게 되는데요.

(오히려 이때 함께 오디션 봤던 친구는 떨어졌고, 유퀴즈에서 뷔가 말하길 미스에스의 바람피지마, 춤, 색소폰, 비트박스 등 열심히 오디션을 봤다고 함)

고1 2학기 때 대구에서 서울로 올라오게 된 뷔는 2011년 9월부터 빅히트에 들어와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연습생을 시작하기 전에 뷔는 이미 '방탄소년단'의 존재를 알고 있었는데, 이미 빅히트에서 '방탄소년단'이라는 팀명 자체가 내정되어 있었고, 뷔가 들어갈 당시 RM, 슈가, 제이홉으로 '팔도강산'이라는 곡을 홍보하고 했었다고 함)

 

뷔-사진
방탄소년단-뷔-상남자
방탄소년단-뷔 <상남자>

3. 방탄소년단 뷔 데뷔 및 인기(인스타) 그리고 솔로 활동

뷔는 1년 반 정도의 연습 기간을 거친 뒤, 2013년 6월 13일에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방탄소년단 뜻은 '방탄'이 "총알을 막아낸다"라는 의미로 10대들이 살아가면서 겪는 힘든 일, 편견과 억압을 우리가 막아내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함)

 

방탄소년단(BTS) 뷔(V)는 데뷔곡 'no more dream'을 시작으로 '상남자', '피 땀 눈물' 노래들로 많은 인기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2017년부터는 국내를 넘어 빌보드 합 100 진입, 오리콘, 유튜브 외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기 시작했는데요.

 

방탄소년단-뷔-다이너마이트
방탄소년단-뷔 <다이너마이트>
뷔-타임-100인

2019년에는 '다이너마이트' 노래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달성을 비롯해 미국, 영국을 포함한 서구권에서 '21세기 비틀즈'라는 찬사까지 받게 됩니다.

 

특히 2020년에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올해의 연예인'에 선정되는 등 국내, 해외를 통틀어 K-POP 관련 기록 경신에 선두를 달리리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뷔-사진
뷔-솔로-앨범-컴백

이러한 엄청난 인기의 영향으로 '방탄소년단' 뷔는 인스타 개인 계정 개설 16만에 한국 연예인 중 팔로워수 1위를 찍었습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역사상 최초로 모든 게시물이 1000만 좋아요를 돌파하기도 했을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받고 있죠.

 

이처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뷔가 데뷔한 지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 'layover(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을 2023년 9월 8일에 발매하는 등 꾸준히 가수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뷔-집-사진
뷔-집

4. 뷔 재산, 집, 군대, 제니 열애설, 취미 궁금증

한편 전 세계적을 인기를 받고 있는 만큼 방탄소년단 뷔의 수입 역시 어마한 것으로 알려져 뷔 재산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현재 방탄소년단 뷔가 살고 있는 집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최고급 빌라 '아펠라움'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집(아펠라움)을 뷔는 2019년도에 현금 51억 원으로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100 1위를 했던 시기 대한민국에 가져다주는 경제 효과는 최소 1조 7천억 원, 뷔의 인스타 계정의 개당 스폰서 포스트 추정 비용은 81만 4000달러(한화 10억 4800만 원)로 전 세계 1위의 광고 가치를 지녔다고 평가받을 정도이니 방탄소년단 뷔의 재산은 상당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뷔-사진
방탄소년단-뷔-군대

그리고 방탄소년단 뷔는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는데요.

다만 방탄소년단 멤버 진(김석진, 30)과 제이홉(정호석, 29)이 차례로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하고 군대에 가는 등 나머지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군대 입대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사실 운동선수나 예술인들이 국제대회에서 성과를 내면 병역특례로 군대 면제 해택을 주었는데요.

그들과 다를 것 없이 오히려 더 우수한 자격으로 한국을 알린 방탄소년단(BTS)은 2018년 화관문화훈장을 받는 등 대체복무를 허용해도 이상할 것이 없지만, 사기업에 소속된 가수로서 성공을 거둔 것이므로 군대 면제에 가 될 수가 없다는 등 찬반 의견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뷔-제니-프랑스-파리-열애설
뷔-제니-제주도-목격담

한편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뷔와 블랙핑크 제니 열애설로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지난 5월 프랑스 파리에서 뷔와 제니로 보이는 두 사람이 손을 잡고 걸어가고 있는 데이트 영상이 알려지면서 열애설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뷔 제니의 열애설이 불거진 프랑스 파리 데이트 외에도 2022년도에 옥수동, 제주도 목격담이 알려졌었음)

그 외에 뷔는 모바일 게임, PC 게임을 가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게임 말고도 미술에 관심이 많고, 필름 카메라로 사진 찍기를 좋아하며, 데뷔 초 때부터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뷔-사진
뷔-사진
뷔-사진

끝으로 뷔는 외모는 30여 개 국가의 전문 사진작가,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에디터 등 350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한 '2018 Fashion Face Award'에서 1위를 하는 등 패션 쪽에서도 최고의 얼굴로 인정받은 얼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방탄소년단 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