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윤영
최윤영

최윤영은 보수적인 집안(언니 군인 집안)에서 춤을 좋아하여 대학생 때 이효리 백업 댄서를 준비하기도 했었지만, 연기가 좋아 극단 활동부터 시작해 KBS 21기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그 후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최윤영에 대해 모든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최윤영 프로필
  2. 최윤영 집안 및 이효리 댄서 지원한 이유
  3. 최윤영 극단 생활과 드라마 작품활동(비밀의여자)
  4. 최윤영 결혼, 이상형, 골때녀 백지훈 결별

최윤영-움짤

1. 최윤영 프로필

먼저 최윤영은 1986년 고향 서울 서대문구에서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8년 'KBS 21기' 탤런트로 데뷔한 인물로서 그간 영화 '코리아',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윤영-프로필-사진

최윤영
생년월일 1986년 9월 25일
나이 만 36세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A형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가족 부모님, 언니
MBTI ENFP
인스타 y.o.o.nyoung

2. 최윤영 집안 및 이효리 댄서 지원한 이유

우선 어린 시절 최윤영은 초등학생부터 시작하여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댄스팀으로 활동했을 정도로 춤을 좋아하여, 학교 다닐 때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며 자라게 되는데요.

 

초등학교 6학년 때는 가수 '시아준수'와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과 같은 반으로 지내면서 연예인의 꿈을 키워나가기 시작한 최윤영은 중학생 동창 배우 전소민과 중학교를 보낸 뒤, 안양예고 연극영화과로 진학하면서 연기자로 진로를 정하게 됩니다.

 

최윤영-시아준수-초등학교-동창
최윤영-이효리-백업-댄서

참고로 최윤영 집안은 집에서 독립하기 전까지 외박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을 정도로 보수적인 집안이며, 최윤영 언니가 서울에 있는 대학교를 졸업한 후 군대로 자원입대하여, 직업 군인으로 활동한 뒤, 대위로 전역하였고, 계급이 소령인 현직 군인 남편과 결혼하여 결혼 생활 중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연기자가 되고 싶었던 최윤영은 고등학교 졸업 후 단국대 연극영화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대학교 1학년 때 댄서를 모집한다는 오디션 공고를 보고 어렸을 때부터 춤을 좋아했던 미련을 버리지 못한 채 댄서 오디션에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는데요.

최윤영이 합격한 댄서 오디션은 가수 이효리의 백업 댄서를 구하는 오디션이었고, 이효리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좋은 기회라 여겨 이효리의 댄서가 되기 위하여 댄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춤을 추다 화장실 가서 토할 정도로 너무 힘이 들기도 했었지만, 이효리 백업 댄서를 준비를 하던 최윤영은 "연기를 할 것인지 춤을 출 것인지 하나를 정해라"라는 질문을 받게 되었고, 결국 연기를 선택한 후 춤을 그만두게 됩니다.

 

최윤영-사진
최윤영-사진

3. 최윤영 극단 생활과 드라마 작품활동(비밀의 여자)

그 후 최윤영은 학교를 휴학한 후, 극단 '두레'에 들어가 극단 생활을 하기 시작했고, 극단에서 막내였던 최윤영은 극단 포스터를 붙이러 다니다가 셔터가 내려진 남의 가게에 포스터를 붙였다는 이유로, 뒷목을 잡힌 채 경찰서로 끌려가 진술서까지 쓰게 되는데요.

 

일이 커져 법원 즉결심판까지 가게 되면서 벌금 10만 원을 선고받기도 하고, 연극 '산불' 무대에 오르기도 하는 등 극단 생활 중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최윤영-영화-코리아
최윤영 <영화-코리아>
최윤영-드라마-비밀의여자
최윤영 <드라마-비밀의 여자>

이러한 최윤영은 2008년에 'KBS 공채 탤런트 21기'에 응시하여 탤런트로 합격한 뒤, 2009년에 단역 백화점 점원 역할로 드라마 '남자 이야기'를 시작으로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하여, 드라마 '천하무적 이평강', '제빵왕 김탁구' 외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는데요.

 

영화 '코리아',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 출연한 시점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뒤, 최윤영은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경이로운 소문'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서 오세린, 정겨울 역할로 출연하며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최윤영-사진
최윤영-드라마-비밀의여자
최윤영 <드라마-비밀의여자>

여담으로 원래 최윤영은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서 오세린 역할을 맡았으나, 20화부터 정겨울(배우 신고은) 역할과 영혼이 바뀌게 되면서 현재는 정겨울 역할을 연기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윤영-사진
최윤영-골때녀-백지훈

4. 최윤영 결혼, 이상형, 골때녀 백지훈 결별

한편 작품활동 외에도 가끔 예능에 출연했던 최윤영은 예능 '골때녀(골 때리는 그녀들) 2'부터 출연하여 '액셔니스타' 팀 선수로 활동했고, '골때녀 2'에서는 '구척장신' 팀의 감독을 맡았던 백지훈(전 축구선수)이 시즌3부터 최윤영이 있는 '액셔니스타'팀 감독을 맡게 되면서 최윤영과 백지훈이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다만 최윤영 백지훈 두 사람의 열애설이 얼마 전 2023년 6월에 알려졌지만, 열애설이 난 시점에는 이미 최윤영 백지훈 두 사람이 결별한 뒤였었다고 합니다.

 

최윤영-사진
최윤영-사진

이러한 최윤영의 이상형으로는 개그코드와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을 이상형이라고 생각하고, 결혼에 대해서는 비혼주의는 아니지만, 아직까지는 결혼 생각이 크게 없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결혼이 하고 싶은 상대를 만나면 결혼을 빠르게 진행할 수는 있으나, 아직까지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하였기 때문에 결혼을 크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최윤영-사진최윤영-사진
최윤영-사진최윤영-사진

여기까지 배우 최윤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