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박은 간판 제작업(가게도 함)을 하셨던 집안에서 자라나, 부모님이 이혼하셨던 중학생 때 배우고 되고 싶어 예고에 가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고, 고2 때 연기를 시작하게 되어 한예종 진학 후 군대 2년+학교 4년을 보낸 나이 26살이 돼서야 배우로 데뷔하였으며, 1993년생의 여자친구 모델 김수빈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배우 윤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박

목차
  1. 윤박 프로필(나이, 키, 본명)
  2. 윤박 집안과 부모님 이혼 학창시절
  3. 윤박 한예종과 군대 다녀온 뒤 데뷔 작품활동
  4. 윤박 모델 김수빈과 결혼

1. 윤박 프로필(나이, 키, 본명)

먼저 윤박은 1987년 고향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2012년 시트콤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윤박-프로필

윤박

  • 생년월일 - 1987년 11월 18일
  • 나이 - 만 35세
  • 키 - 182cm, 몸무게 - 76kg, 혈액형 - AB형
  •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06학번
  • 가족 - 아내(부인) 모델 김수빈(2023년 9월 결혼) / 아버지, 동생
  • 인스타 - yoon.bak

2. 윤박 집안과 부모님 이혼 학창 시절

우선 어린 시절 윤박은 간판 제작업을 하셨던 아버지(추후 서울 신촌역 부근에서 송탄부대찌개 가게 식당을 운영함)와 어머니에게서 "박사가 되길 바라는 마음"과 "넓게 다스리다"라는 뜻이 담긴 윤박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나게 되는데요.(윤박 이름이 가수 존박 이름처럼 교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나 본명입니다)

 

다소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화목했던 집안에서 자랐지만, 윤박이 중학생 때 부모님은 이혼을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윤박과 동생은 아버지 밑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죠.

 

윤박-어린시절
윤박

그런 윤박은 어렸을 때부터 드라마와 만화, 스포츠를 좋아했고, 중학생이 되면서부터 배우를 꿈꾸기 시작하여 중학교 졸업 후 예고에 진학하고 싶어 했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일반계 광성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는데요.

 

예고에 진학을 못했다고 해서 배우의 꿈을 버리지 않았던 윤박은 고등학생 때도 배우의 꿈은 변하지 않았고, 고2가 되고 나서야 아버지의 허락을 받고선 입시 준비를 위해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됩니다

윤박
윤박-대학가요제
윤박 <MBC 대학가요제>

3. 윤박 한예종과 군대 다녀온 뒤 데뷔 작품활동

입시 준비를 잘해서 시험을 잘 본 끝에 윤박은 2006년에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 06학번으로 진학하게 되었고, 대학 생활 1학년을 마치자마자 군대를 가게 되면서 군복무를 마친 후 돌아오게 되는데요.(윤박 군대는 의경에 지원했지만, 서울지방경찰청 호루라기 연극단에 있었다고 합니다)

 

군대 제대 후 윤박은 한예종 재학 중 연예게 활동을 하지 않는 학과의 학칙으로 인하여 "빨리 졸업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대학 생활을 하기 시작했고, 난타 경험이 있었던 윤박은 드럼을 배우고, 음악 하는 친구 팀원들을 모아 2010년에 'MBC 대학가요제' 출전해서 동상 수상을 하는 경험을 쌓게 됩니다.

 

윤박-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윤박 <시트콤-드라마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윤박-가족끼리 왜 이래
윤박 <드라마-가족끼리 왜 이래>
윤박-팬레터를 보내 주세요
윤박 <드라마-팬레터를 보내 주세요>

그렇게 윤박은 대학 생활 4년 + 군대 2년을 보내고 나니 나이가 26살이 되었고, 학교 강의 때 이름이 특이하다고 이름을 적어갔던 윤성호 감독의 연락으로 윤박은 2012년 나이 26살에 드라마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를 통해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그 후 윤박은 드라마 '굿 닥터', '사랑해서 남주나'에 출연해 가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던 중, 2014년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차강재 캐릭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그간 드라마 '청춘시대',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영화 '제비'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오며 작품활동을 이어 왔습니다.

윤박
윤박-이로운 사기
윤박 <드라마-이로운 사기>

그리고 최근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고요한 역할로 출연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드라마 '닥터 슬럼프'에서 빈대영 캐릭터로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윤박-김수빈
윤박-김수빈
윤박-아내-김수빈
모델 김수빈

4. 윤박 모델 김수빈과 결혼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윤박은 2023년 9월 2일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중인데요. 윤박의 아내(부인)가 될 사람은 1993년생의 나이 만 30세의 모델 김수빈이라고 하며, 6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윤박의 예비신부 김수빈과 나이차이는 6살이며, 김수빈은 키 175cm로 케이플러스 소속의 모델이라고 하네요.

 

윤박윤박-여자친구-김수빈
윤박윤박-예비신부-김수빈

여기까지 배우 윤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