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10살 때 가족 모두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었고, 10년 뒤 하던 음악을 그만두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광고 모델을 하게 되면서 연기를 접하게 되었으며, 그 뒤로 데뷔하여 연기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고 있는 배우 배다빈.

 

최근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다빈 배우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배다빈 프로필
  2. 과거 뉴질랜드 이민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
  3. 모델 활동 시작 후 배우로 데뷔 그리고 최근 근황 
  4.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1. 배다빈 프로필

먼저 배다빈은 1993년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6남매 중 둘째로 태어나, 2013년 '카메라 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영화 '파이프라인'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다빈

생년월일 - 1993년 12월 24일

나이 - 만 28세

키 - 174cm

가족 - 부모님, 오빠, 여동생 3명, 남동생 배호영(가수 '베리베리'의 멤버)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뉴질랜드 이민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

어릴 적 배다빈은 뉴질랜드에서 식당을 하시는 어머니아버지에게서 태어나 한국 청주에서 성장하던 중 배다빈을 포함한 6남매를 키우고 있던 부모님이 한국에서 육 남매를 키우는 것보다 이민을 가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여 10살 때 가족 모두 뉴질랜드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더 좋은 교육 환경을 누리게 해주고 싶었던 부모님에 의해 뉴질랜드로 오게 된 배다빈은 뉴질랜드에서 식당을 하게 된 어머니의 일손을 도와드리기도 하고 무엇보다 스무 살까지 피아노를 치면서 악기를 배우고 음악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뉴질랜드에서 생활해가던 배다빈은 문득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고향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에 '나'를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하던 음악을 그만두고 혼자 한국으로 가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혼자서 한국으로 떠나겠다는 딸의 말에 가족들은 걱정이 심했었으나, 장학금을 받거나, 한국에서 먹고살 수 있게 영어 강사 자격증을 따는 것, 그리고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 등 이러한 몇 가지의 조건을 보여줌으로서 결국 부모님에게 허락을 받게 되죠.

3. 모델 활동 시작 후 배우로 데뷔 그리고 최근 근황 

부모님으로부터 허락을 받게 된 배다빈은 10년만에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고, 한국에서 통역, 번역, PC방, 편의점, 서빙 등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특히 엑스트라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기회가 주어지면서 광고 모델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연기를 하기 위해서 한국으로 돌아온 것은 아니지만 여러 광고에서 광고 모델로 일을 하게 되면서 연기에 조금씩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연기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했었지만 혼자서 오디션을 보러 다니다가 작품을 하게 되면서 연기하는 것에 대한 행복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배다빈은 2016년 웹드라마 '바나나 액츄얼리 시즌2'에 다빈 역할로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여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외에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2021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출연하더니, 최근에는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에서 현미래 역할로 출연을 하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4. 그 외에 이상형 및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이상형으로는 가족들이 표현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 표현을 잘 못하는 사람은 싫으며, 다정다감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게임 롤을 자주 하고,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요리해서 밥 먹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배다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