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성우의 꿈을 가져 성우 학원을 다녔고, 어릴 때부터 영어 교육을 받아와 영어 실력이 뛰어나며, 고등학교 때 연기의 길을 걷기 시작2016년에 데뷔했고, 많은 작품에 출연해오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김민하 배우.

 

최근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김민하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민하 프로필
  2. 과거 성우의 꿈과 영어 잘하는 이유
  3. 데뷔 7년 만에 '파친코'로 주목받는 중 그리고 궁금증

1. 김민하 프로필

먼저 김민하는 1995년에 태어나, 2016년 웹드라마 '두여자 시즌 2'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검법남녀', 영화 '콜'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에서 10대 젊은 선자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민하

생년월일 - 1995년 9월 1일

나이 - 만 26세

키 - 164cm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MBTI - INFP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성우의 꿈과 영어 잘하는 이유

어릴적 김민하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땡땡이 한번 못 치는 소심한 아이로 자라나던 중 그냥 여러 가지 소리 내는 것을 좋아해 초등학생 때 성우의 꿈을 가지게 되어, 성우 학원을 다니면서 성우가 되려는 꿈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다만 꿈과 별도로 어린시절부터 여러 영화나 애니메이션, 특히 '미녀와야수', '니모를 찾아서' 이 두 개의 애니메이션은 DVD가 헐도록 많이 보면서 봤기 때문에 대사를 외우기도 또한 외우게 된 그 대사를 따라 하면서 성장하게 되죠.

 

그때문인지 자연스럽게 김민하의 머릿속에 영화가 그려지게 되었고, 고3 때 "연극영화가가 아니면 난 대학교를 가지 않겠다"라고 어머니에게 선포를 했을 정도로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때부터 배우의 길을 본격적으로 걷게 됩니다.

 

참고로 김민하가 영어를 잘하게 된 이유는 어렸을 때부터 미국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외화를 볼 때 무조건 자막 없이 보고, 원작 있는 영화를 볼 때 원작을 영어로 먼저 봐야 하는 빡빡한 룰이 있었으며, 더불어 영어학원도 3~4개 다니고 어학연수도 짧게 다녀왔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어렸을 때부터 김민하는 영어 교육을 많이 받아 당시에는 너무 힘들었지만, 현재는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가지게 되면서 늘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어린시절 김민하의 어머니는 딸 김민하가 영어 교수가 되길 바랬었다고 하네요.

 

3. 데뷔 7년 만에 '파친코'로 주목받는 중 그리고 궁금증

아무튼 고등학교 졸업 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에 진학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된 김민하는 스무살 때 한 연극에서 언더 스터디를 맡았는데, 주연 배우가 갑작스레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 되자 이때 주연 배우 되신 김민하가 무대에 오르게 되면서 이때를 계기로 누군가 앞에 서는 것을 너무 좋아한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그후 2016년 웹드라마 '두여자 시즌2'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여 그간 드라마 '학교 2017', '검법남녀', 영화 '봄이가도' 외에 많은 작품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가던 중 최근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에 젊은 선자 역할로 출연하게 되면서 데뷔 7년 만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드라마 '파친코'는 동명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도서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김민하는 '파친코'에서 10대 선자 역할에 캐스팅받기 위해서 3~4개월 동안의 오디션 과정을 거친 뒤에 캐스팅을 받은 뒤,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연기 활동 외에 김민하의 취미는 태극권과 레고 조립이라고 하며, 좋아하는 영화는 뤽 베송의 '그랑블루',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은 '니모를 찾아서'와 '미녀와 야수'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김민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