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성악을 하는 어머니와 함께 헝가리로 떠나 9년간 헝가리에서 생활했고, 고등학생 때 한국으로 돌아와 검정고시 후 성균관대에 진학했으며, 슬럼프가 있었지만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한수연.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한수연 배우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한수연 프로필
  2. 과거 성악 및 독립운동가 집안 그리고 헝가리 9년
  3. 학창 시절 왕따와 검정고시 그리고 배우 활동 슬럼프
  4. '구르미 그린 달빛' 이후 주목 그리고 최근 출연 드라마 근황과 결혼

1. 한수연 프로필

먼저 한수연은 1983년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태어나, 2006년 영화 '조용한 세상'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영화 '더킹',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킬힐', '돼지의 왕'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수연

본명 - 이매리

생년월일 - 1983년 4월 24일

나이 - 만 38세

키 - 169cm, 몸무게 - 48kg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성악 및 독립운동가 집안 그리고 헝가리 9년

어릴 적 한수연은 부모님에게서 본명 이매리로 태어나, 초등학생 1학년 때 성악을 하는 어머니를 따라 헝가리로 떠나게 되면서, 헝가리에서 언니는 바이올린, 한수연은 피아노를 배워나가게 되는데요.

 

참고로 오랜 기간 헝가리에서 살았던 탓에 헝가리어는 기본이며, 특히 한수연 집안이 독립운동가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증조할아버지가 공주에서 의병대장으로 활동했던 '김순오'라고 알려져 있다고 하죠.

 

어쨌든 낯설기만 했던 헝가리에서 주변 사람들이 중국인이라고 놀렸던 탓에 외로운 마음이 생겨나 힘들어했지만, 이 힘든 마음을 도서관이나 영화관을 자주 찾으면서 극복해나가게 됩니다.

 

특히 영화는 엄마가 간식 사 먹으라고 주는 용돈을 들고 초등학생 때부터 혼자 영화관에 갈 정도로 영화를 좋아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영화를 좋아했던 한수연은 자연스럽게 여배우에 대한 로망과 꿈을 가지게 되죠.

 

3. 학창시절 왕따와 검정고시 그리고 배우 활동 슬럼프

그렇게 배우에 대한 꿈을 가진채 9년간 헝가리의 생활을 끝마치고 고등학생 때 한국으로 들어와 막연히 생각만 하던 배우의 길을 우연히 생긴 오디션 기회를 통해 오디션을 보러 다니기 시작하면서 배우의 길을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헝가리에서 한국으로 돌아왔을 당시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한국에서 왕따를 당한 것이었습니다. 이에 한수연 어머니는 왕따를 당했던 딸에게 "다시는 학교 안 가도 되니까 당장 집으로 와라"며 이야기를 했고, 이를 계기로 한수연은 학교를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보게 됩니다.

 

그렇게 검정고시를 치른 뒤 한수연은 배우의 꿈을 이어 가기 위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게 되었고, 2003년 드라마 '내 인생의 콩깍지'부터 시작하여 2006년 영화 '조용한 세상'으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후 영화 '모비딕', 드라마 '뱀파이어 탐정'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 나갔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 슬럼프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캐스팅이 잘 되지 않고, 생계유지가 안 되어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던 한수연은 "내가 진짜 배우 맞나"라는 생각과 직업이 배우인데 연기로 먹고살지 못하는 것에 대한 자괴감을 가지게 됩니다.

 

4. '구르미 그린 달빛' 이후 주목 그리고 최근 출연 드라마 근황과 결혼

캐스팅이 되지 않아 여덟 달 동안 백수처럼 지냈던 한수연은 가족과 함께 작게나마 비빔국수 집을 열 계획을 세우기도 했었으나, 2016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중전 김씨를 맡으며 드디어 주목을 받게 됩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한수연은 이 이후로도 영화 '밀정', '더 킹',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등 차근히 작품에 출연해 나갔고, 최근에는 드라마 '킬힐'에서 함신애 역할로 출연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곧 개봉예정인 드라마 '돼지의 왕'에서 박민주 역할로 출연을 앞 두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연기 활동 외에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 한수연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음악에 조예가 깊어 여러 악기들을 능숙하게 연주도 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한수연 배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