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학창 시절 전교 5등을 했을 정도로 의대를 목표를 두고 있었고, '도전 골든벨' 출연 계기로 연예계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데뷔 초 신인 시절 큰 인기를 받아가던 중 만 23세에 남편 연정훈과 결혼하여 이제는 2명의 아이가 있는 배우 한가인.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한가인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한가인 프로필
  2. 과거 학창시절 의대 목표 전교 5등과 데뷔 계기
  3. 배우 데뷔 후 리즈 시절 그리고 한가인과 남편 연정훈의 결혼 스토리 
  4. 결혼 후 작품 활동과 2명의 자녀 그리고 최근 근황

1. 한가인 프로필

먼저 한가인은 1982년 고향 서울 은평구 구산동에서 태어나, 2002년 '아시아나항공' 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애정의 조건', '해를 품은 달'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써클 하우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가인

본명 - 김현주

생년월일 - 1982년 2월 25일

나이 - 만 39세

키 - 167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AB형

MBTI- ESTJ

학력 -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

가족 - 남편 연정훈, 딸 연재희(2016년생), 아들 연재우(2019년생)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 안 함.

2. 과거 학창 시절 의대 목표 전교 5등과 데뷔 계기

어릴 적 한가인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학창 시절 의대를 목표로 두고 배화여자고등학교를 다니던 어느 날 3학년 때 'KBS 뉴스 9'에서 고교 평준화 이슈와 관련된 인터뷰를 통해 TV에 처음 출연한 뒤로, 같은 해 2000년 '도전 골든벨'에도 참가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도전 골든벨'에서 후반 라운드까지 살아남으면서, "예쁜데 공부까지 잘한다며" 이목이 끌리자, 이를 계기로 여러 기획사로부터 캐스팅 제의가 왔으나, 처음부터 한가인을 이미 점찍어 두었던 '원업엔터테인먼트'의 사장 '이상우(가수)'의 캐스팅으로 결국 연예계로 발을 내딛게 됩니다.

 

사실 '도전 골든벨' 전에 20초가량 뉴스 인터뷰에 나왔던 한가인을 보고 이때부터 '이상우'는 캐스팅을 결심했었지만, 당시 한가인은 전교 5등을 했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던 아이라 부모님의 반대가 심하여, 한가인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날까지 기다린 뒤 캐스팅하게 된 경우라고 하네요.

 

참고로 한가인은 앞서 말했듯 의대를 목표를 하고 있었던 학생으로 학창 시절 전교 5등을 비롯해, 고3 때는 통학시간 30~40분이 아까워 학교 앞 고시원에서 지냈을 정도로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다만 고시원 밑에 있는 PC방에 빠졌고, 수능날 한 과목 답을 밀려 써서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았지만 400점 만점에 384점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이과에서 문과로 교차 지원하여 2001년 경희대 호텔관광경영학부 01학번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3. 배우 데뷔 후 리즈 시절 그리고 한가인과 남편 연정훈의 결혼 스토리 

이처럼 공부도 꽤나 잘했던 한가인은 연예계로부터 캐스팅받은 뒤로, 2002년 '아시아나항공' 광고 모델로 시작하여, 같은 해 드라마 '햇빛 사냥'을 통해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더불어 같은해 2002년 12월 대학내일 표지모델에도 나오기도 했었죠.

 

어쨌든 '햇빛 사냥'을 뒤로 각종 광고와 드라마 '노란 손수건', '애정의 조건' 그리고 영화 '말죽 거리 잔혹사'까지 출연하면서 신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아가던 중 갑작스레 결혼 발표를 하게 되는데요. 상대는 바로 남편 연정훈.

 

두 사람은 2003년 드라마 '노란 손수건'에서 극 중 연인 관계로 출연하면서 알게 되었고, 더불어 같은 해 소속사 직원들과 함께 회식하는 장면이 여러 사람에게 목격된 뒤 열애설이 터지게 되면서 열애설이 터진 것을 계기로 더 가깝게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한가인과 연정훈은 2003년 5월 드라마 '노란손수건' 69회가 방영될 시기에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만난 지 600일 되던 2004년 12월 31일에 한가인은 프러포즈를 받으며, 2년간 열애를 끝으로 2005년 4월에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애스톤하우스에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다만 당시 한가인의 나이는 만 23세. 이제 막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어린 나이였기에 한가인 본인 역시 결혼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었다고 합니다. 특히 주변에서 "여자 배우는 결혼을 하면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고 인기도 떨어질 수 있다"라는 고민을 받았었는데요.

물론 일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해야 할 것도 많음에도 결혼을 너무 일찍 하는 것이 아니냐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한가인은 결혼을 미루고 본인이 얻을 수 있는 인기나 돈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인생을 놓고 멀리 보았을 때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결혼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가인은 만 23세에 4살 연상의 배우 연정훈과 결혼을 하게 되었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이해가 안 되지만 당시 연정훈도 4살 차이밖에 나지 않은 젊은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도둑놈이라는 취급을 받았었죠.

 

참고로 한가인 남편 연정훈의 아버지가 연규진으로 집안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연규진 부모가 약사, 할아버지 한약방, 그러한 재산으로 연규진은 연기학원 등을 운영 부동산 재테크로 재산을 불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몇 년간 연정훈의 부모님이자 한가인에게는 시부모님과 함께 살았었는데, 이때 같이 살았던 집이 판교에 250평 부지, 50평 건물 2층으로 당시 가격이 60억에 달하는 고급 타운 하우스였다고 하네요.

 

4. 결혼 후 작품 활동과 2명의 자녀 그리고 최근 근황

어쨌든 한가인은 결혼 이후에도 드라마 '마녀유희', '나쁜남자' 등 활발하지는 않았지만 작품 활동과 다양한 광고에 출연하는 행보를 이어 가게 되는데요. 특히 2010년에는 연정훈과 함께 부부 동반 '하우젠' 광고에 출연하면서 근황을 알리곤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2년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허연우 역할로 출연하여, 시청률 40%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2012년 'MBC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 받게 됩니다. 사실 그간 연기력으로는 인정받지 못했었으나, 이 작품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준 작품이 되었죠.

 

거기에다가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까지 출연하면서 다시 한번 한가인이 주목받는 해가 되었지만, 이 작품을 계기로 오랜 휴식 기간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공백기를 가지던 중 결혼 9년 만에 임신을 하게 되었으나, 안타깝게도 2014년 5월에 유산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 후 결혼11년 만인 2016년 4월에 딸 연재희를 출산하게 되었고, 3년 뒤 2019년 5월에 아들 연재우를 출산하여, 현재 4 식구 모두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죠.

 

그리고 2012년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을 이어6년 만에 2018년 드라마 '미스트리스'에 출연하기도 했었지만, '미스트리스'를 끝으로 아직까진 작품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예능 '써클 하우스'에 진행자로 출연하면서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근황을 알리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배우 한가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