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연기자의 꿈을 위해 서울로 올라와 서울역에서 노숙 생활을 하기도 했고, 데뷔 이후 조각 외모로 인해 '고비드'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했으며, 2012년에 부인 김혜연과 결혼 후 자녀들과 함께 결혼 생활중에도 여전히 잘생김으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고수.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고수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고수 프로필
- 과거 연기자 꿈 위해 서울역 노숙 생활 그리고 데뷔
- 전성기(리즈) 시절 활발히 활동 그리고 군대
- 고수와 부인(아내) 김혜연의 결혼 스토리와 최근 근황
1. 고수 프로필
먼저 고수는 1978년 고향 충청남도 논산군 강경읍 남교리에서 태어나, 1998년 '포지션'의 '편지'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머니게임', 영화 '루시드 드림'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 단편 영화 '방관자들'에 출연한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수
생년월일 - 1978년 10월 4일
나이 - 만 43세
키 - 177cm, 혈액형 - A형
가족 - 부인(아내) 김혜연(1989년생), 아들 2(2013, 2017년생), 딸 1(2015년생)
학력 -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영화학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연기자 꿈 위해 서울역 노숙 생활 그리고 데뷔
어릴 적 고수는 부모님에게서 할머니가 직접 지어준 이름인 "주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 잘 어우러지는 사람이 돼라"는 뜻 본명 '고수'라는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 강경중학교, 논산대건고등학교를 다니며 논산시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이러한 고수는 배우라는 뚜렷한 꿈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수의 부모님은 항상 반대를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고수의 부모님 반대를 무릅쓰고 고수는 연기자의 꿈을 향해 무작정 서울로 올라왔고, 홀로 올라왔던 고수는 서울에 있는 지인들의 집 그리고 때로는 서울역 근처에서 노숙을 하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꿈을 위해서라도 노숙 생활을 하고 있던 어느 날 연예기획자를 만나게 되었고, 때마침 홍종구가 속했던 그룹 '노이즈'가 앨범을 내고 뮤직비디오 촬영을 배우를 찾던 중 감독으로부터 고수를 추천받게 되면서, 고수는 1998년 그룹 '노이즈'의 '피그맨'이라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이후 '포지션'의 '편지' 외에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출연과 1999년 드라마 '점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했고, 특히 2000년 '박카스' 광고에 출연하면서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더불어 '노이즈'의 멤버 홍종구는 고수 매니지먼트를 맡아 제작사로서 활동을 하기도 했죠.
3. 전성기(리즈) 시절 활발히 활동 그리고 군대
아무튼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한 고수는 드라마 '가문의 영광', '눈으로 말해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경험을 쌓아갔고, 특히 2000년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던 드라마 '엄마야 누나야', 2001년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 '최고 인기상'을 수상했던 드라마 '피아노'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다만 데뷔 초창기에는 연기를 처음 접하고, 연예계 생활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힘든 점을 느끼게 됩니다. 아무래도 갑자기 관심을 많이 받고,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생활에 영 낯설었기 때문이었죠. 그리하여 가치관에 대한 고민과 방황을 많이 했었으나, 배우란 직업을 받아들이면서 이를 극복해 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한층 성장해 나가면서 고수는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 영화 '썸' 외에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를 쌓아갔고, 특히 2005년 'SBS 연기대상'의 대상 후보로도 꼽혔으며, 1인 2역으로 열연했었던 드라마 '그린로즈'로 큰 사랑을 받게 되죠.
그 후 고수는 2006년에 군대를 가게 되어 2008년까지 공익근무요원으로 군 생활을 보냈고, 제대 후 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영화 '고지전' 등 배우로 활동하던 이 시기에 고수는 부인(아내) 김혜연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4. 고수와 부인(아내) 김혜연의 결혼 스토리와 최근 근황
두 사람은 2008년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고, 11살이라는 나이 차이가 났지만 대화도 잘 통화고 잘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고수는 결혼을 결심한 뒤 만남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그리곤 5년간의 열애 끝에 나이차이 11살을 극복하고, 2012년 2월에 고수는 아내(부인) 김헤연과 결혼하게 되었죠. 참고로 고수 아내(부인) 김혜연의 나이는 1989년생으로 과거 선화예고 출신이며, 선화예술고등학교 당시 얼짱 출신으로 이미 온라인 상에서 유명세를 탔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후 경원대 조소과에 진학하던 중 고수를 만나게 되었고, 25살이었던 2012년 당시에 고수와 결혼하여 현재 고수의 부인(아내)이자 자녀 3명(첫째 아들[2013년생], 둘째 딸[2015년생], 셋째 아들[2017년생])의 엄마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결혼 이후에도 고수는 영화 '남한산성', 드라마 '머니게임', '미씽:그들이 있었다'에 출연해왔고, 최근에는 펍지 유니버스(배틀그라운드)의 단편 영화 프로젝트의 '그라운드 제로(마동석 출연)'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인 영화 '방관자들(고수, 이희준 출연)'에 출연하였으며, 그 외에도 예능 '유퀴즈'에 출연해 장발 머리를 하고 나타나 근황을 알렸다고 합니다.
이러한 배우 고수는 조각처럼 고운선 때문에 아름다운 외모에도 불구하고 남자다움이 강하고, 얼굴이 정말 조각처럼 잘생겼다는 의미로 고수 + 다비드상 = '고비드'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도 추억과 삶을 공유할 수 있는 배우가 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고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