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학창 시절 댄서 네임 '싱글 레이디'로 활동했고, 그 후 '줌마미아', '라치카' 크루까지 결성하면서 댄서 활동을 이어 갔었으며, 예능 '스우파'에 출연한 뒤로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댄서 및 안무가이자 사업가이기도한 가비.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안무가이자 댄서 가비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가비 프로필
  2. 과거 학창 시절과 '싱글 레이디'로 활동
  3. 방송 무대 시작과 '줌마미아'를 비롯한 '라치카' 결성
  4. '스우파'를 통해 전성기 시작 그 외에 속눈썹 사업과 남자 친구 외에 궁금증

1. 가비 프로필

먼저 가비는 1993년 고향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서 태어나, 크루 '줌마미아', '라치카'에 속하여 활동해왔으며, 최근 예능 '스우파' 이후 큰 주목받고 있는 댄서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비

본명 - 신가비

개명 전 - 신지원

생년월일 - 1993년 11월 3일

나이 - 만 28세

혈액형 - AB형

MBTI - ENFP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무용전공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학창 시절과 '싱글 레이디'로 활동

어릴 적 가비는 학창 시절에 춤을 잘 추셨던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춤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하여 남수원중학교를 졸업 후 한림예고 실용무용과(1기 졸업생)로 진학하게 됩니다.

 

참고로 가비 부모님 중 어머니는 학창 시절 장기자랑에서 마이클 잭슨의 문워크를 출 정도로 춤을 잘 추셨고, 가비 아버지 역시 어머니 못지않게 춤을 잘 추시며, 춤 선이 예쁘다고 하네요.

 

아무튼 예고를 진학했었던 가비는 고등학교 때 개인 영상을 하나 찍어야 했었고, 주로 왁킹을 추었던 당시 '비욘세'의 팬이었던 가비가 '싱글레이디'에 감병을 받게 되면서, '싱글 레이디'에 맞춰 퍼포먼스를 동영상을 찍게 되었는데요.

 

그 영상을 찍은 뒤로 사람들로부터 "싱글레이디 췄던 애"라고 불려지게 되자, 이때부터 댄서 네임을 '싱글 레이디'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싱글레이디'로 댄서 네임을 지은 뒤 '싱글레이디'로 활동하던 시절 모니카와 립제이가 주관했던 배틀에서 1등을 차지하는 등 댄스계의 '터키 아이스크림'이라는 별명까지 붙으며 댄서계에서 유명세를 떨치게 되죠.

 

3. 방송 무대 시작과 '줌마미아'를 비롯한 '라치카' 결성

그렇게 댄서로 활동을 이어 가던 중 코레오 그래피 커리어를 시작하기 전에는 방송 쪽 일은 관심이 없었으나, 본인의 댄스 선생님으로부터 "현아(가수)가 댄서 오디션을 본다는데 한번 가보는 게 어때?"라며 권유를 받게 되면서, 2014년 '현아'의 'Blacklist(블랙리스트)'에 백업댄서로 처음 방송 무대에 오르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곤 크루 '줌마미아'에 속하게 되었고, 특히 '줌마미아' 멤버 중에서도 코레오그래퍼 활동이 두드러지는 '리안'과 '시미즈' 멤버와 함께 3인 크루 '라치카(LACHICA)'를 결성하여 '청하' 무대를 비롯해 '이효리' 외에 여러 가수들 무대의 댄서로 활동하게 되죠.

 

참고로 원래는 '라치카(LACHICA)'가 크루 개념이 아니었으나, 청하의 안무를 담당하면서 다른 가수들의 안무까지 담당하게 되면서 작업량이 많아지다 보니 하나의 팀 '라치카'로 정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곤 '라치카'에서 리더는 없었지만, 추후 3명의 멤버 중에서 가비가 말을 잘하고 주도적이며, 결정을 잘 내리는 성격인 가비를 합의에 걸쳐 리더로 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예명 '가비'의 뜻은 영어 이름이 아닌, 좋을 '가' + 다스릴 '비'를 합쳐 좋게 다스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명을 사용하기 전에 본명으로도 댄서 활동을 해왔었으며, 현재 본명은 신가비이지만 개명 전 이름은 신지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비 본인과 6명의 제자들로 이루어진 크루 'Billionaire Babez'도 있다고 하네요.

 

4. '스우파'를 통해 전성기 시작 그 외에 속눈썹 사업과 남자 친구 외에 궁금증

아무튼 가비는 댄서이자 안무가로 활동하던 어느 날 상암동 지역에서 빌딩이 폭발하는 꿈을 꾸게 되는데요. 그 꿈을 꾸고 난 뒤 '엠넷 작가'로부터 인스타그램 DM을 받게 되면서, 2021년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참여하게 됩니다.

당시 '라치카(LACHICA)'의 멤버는 본인을 포함한 3명이었으나, '줌마미아(Jummamia)'의 멤버로 있는 '피넛', '에이치원'을 추가 영입하여 5인조 크루로 '스우파'에 참여하여, '스우파'를 통해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스우파'에서 큰 인기를 얻은 뒤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에도 출연하는 등 각종 여러 예능에 출연하는 전성기 시절을 보내고 있으며, 댄서 실력뿐만 아니라 입담과 예능감이 좋다는 이야기로 '악마의 스타성'을 가졌다는 이야기까지 들으면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편 안무가와 댄서 외에 부업으로 '가비래쉬스(GABEELASHES)'라는 인조 속눈썹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댄스 영상이나 댄서 활동, 일상적인 브이로그 등을 올리는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름 꾸준히 영상을 올리고 있으며, 가비 유튜브 채널은 'GABEE GIRL'로 현재 구독자수는 13.9만 명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영어권 교포 출신이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현지 사람한테도 그런 질문을 받아봤다고 하나, 가비는 LA지역에 여행차 3개월 동안 지낸 것이 전부인 한국인이며, 영어를 잘하는 데 그 이유는 '비욘세'를 좋아하게 되면서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가비는 2년째 밀당 없이 남자 친구와 행복하게 연애를 하고 있는 중인데요. 아직까지 권태기도 한 번도 없었을 정도로 아직 잘 만나고 있는 중이며, 특히 동갑 친구 같기도 하여 의지도 될뿐더러 코드까지 잘 맞아 행복한 연애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가비가 뮤지컬 배우 정영주와 닮았던 탓에 가비 남자 친구가 가비에게 "정영주의 얼굴이 있다"라고 이야기하곤 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스우파' 이후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댄서이자 안무가인 가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