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찬바람이 집안에서도 느낄수 있는 계절이 다가왔다. 그 동안 전기히터며 전기장판이며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제품들을 하나씩 살펴보았으나 오늘은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건 바로 난방텐트이다.
몇년전부터 TV속 드라마에서도 PPL을 하더니 그런대로 많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조보아가 광고를 해서인지 더욱 더 많이 알려지고 있는 추세이다. 과연 이러한 난방텐트에 단점은 없는지와 후기도 적어보려고 한다. 참고로 이번에 알아보려고 하는 난방텐트는 실외가 아니라 집안에서 사용하는 텐트이다.
우선 난방텐트는 난방기구의 일종으로 사실 별다른 것은 없고 그냥 실내용 텐트이다. 사실 실외 텐트를 왜 실내에 텐트를 치고 자느냐고 생각하며 이런 것이 왜 생겨났는지 의문을 가지겠지만 보일러비를 아끼는 차원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했으며 사용해보면 차가운 바람과 외풍을 차단해주기에 사용해본 사람은 늘 사용한다고 한다.
이러한 난방텐트의 장점은 무엇일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 것은 우풍을 막아주며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전기장판을 하나로 겨울을 버티려는 사람들에겐 어떻게 보면 가장 알맞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전기장판 범위에 난방텐트를 설치해놓고 잠을 자면 우풍은 물론 전기장판에서 올라오는 열기가 난방텐트안에 가득해져 보일러를 틀지 않고 따뜻한 환경을 몇 만원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자 최고의 장점이다. 특히 자취생에게는 난방텐트 1인용 하나구입하고 전기장판만 있으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
그러면 이러한 난방텐트 단점은 있을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무조건 존재한다. 사실 좁은 방에 설치하게 되면 거희 한 방을 가득차는 사이즈가 되기 때문에 본인집이 작다면 매우 답답해 보일 수 있다. 더불어 난방텐트도 외피가 지저분해지면 벗겨서 세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다만 이러한 부분은 이불 세탁하듯이 당연해져 보일 수 있으나 이게 은근히 귀찮은 편이다.
그리고 가장 단점은 바로 한 번들어가면 난방텐트 밖에 나가기가 꺼려진다. 어떻게 보면 상당한 장점일 수 있으나 어떻게 보면 겨울 내내 난방텐트에 갇혀서 생활하게 되는 꼴이 된다. 밥도 난방텐트에서 먹고 유튜브도 난방텐트에서 누워서 보게 되고 이렇게 움직이지 않게 되다 보면 살찌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안좋게 된다. 물론 본인이 부지런하고 게으르지 않다면 잘 나가고 하겠지만 필자는 상당히 게을렀기에 추위를 이겨내지못하고 작년 겨울 내내 난방텐트안에서 생활해왔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정말 한파가 올때쯤에 사용하려고 한다. 이 외에는 사용하면서 크게 단점을 느껴본 적은 없다.
여기까지 난방텐트에 대해 알아보면서 후기와 장점, 단점에 대해 적어보았다. 현재는 가장 많이 알려진 난방텐트는 아무래도 인기 연예인을 내세워 광고하고 있는 따수미 난방텐트가 가장 많은 인지도를 차지하고 있지만 본인이 어느정도 사이즈의 난방텐트가 필요한지 상세 사이즈를 파악해가면서 알아보기를 바란다. 괜히 구매해서 사이즈 안맞으면 환불비만깨지니 여튼 이 글이 도움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