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중국집을 운영했던 집안에서 태어나 영어 유치원을 다녔고, 수학경시 대회에서 금상을 받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었으며, '프로듀스 48'에서 1위를 한 뒤 '아이즈원'으로 데뷔했었고, 최근 '아이브' 멤버로 재데뷔를 하여 활동 중인 가수 장원영.

 

최근 '아이브' 데뷔와 함께 주목되고 있어 '아이브(IVE)' 원영(장원영)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장원영 프로필
  2. 과거 영어 유치원 및 수학경시 공부 잘했던 시절
  3. 변호사의 꿈 및 길거리 캐스팅 그리고 '아이즈원' 데뷔
  4. '아이브'로 재데뷔 활동 근황
  5. 언니 및 코로나 완치 그 외에 궁금증

1. 장원영 프로필

먼저 장원영은 2004년 고향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서 태어나, 2018년 그룹 '아이즈원'을 통해 데뷔한 후 그동안 '파노라마', '피에스타'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해왔으며, 최근에는 그룹 '아이브(IVE)'로 재데뷔하여 '일레븐(ELEVEN)' 노래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영

본명 - 장원영

생년월일 - 2004년 8월 31일

나이 - 만 17세

키 - 173cm, 혈액형 - O형

학력 - 용강중학교 중퇴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가족 - 부모님, 언니(2001년생)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영어 유치원 및 수학경시 공부 잘했던 시절

어릴 적 원영은 대림동에서 중국집을 운영해왔던 아버지 어머니에게서 인원 '원', 꽃부리 '영'인 이름 장원영(본명)으로 태어나 7살 때부터 한국 유치원이 아닌 영어 유치원을 다니면서 영어 발음과 영어를 빨리 익혀 선생님으로부터 수재(rocket scientist)라는 칭찬을 들으며 성장하게 됩니다.

 

참고로 영어 유치원 다닐 당시 장원영의 영어 이름은 비키였는데요. 추후 연습생이 되고 나서 소속사의 권유로 일본어 학습까지 시작하여 일본 활동시 '아이즈원' 멤버들의 통역을 도왔을 정도로 한국어, 영어를 포함해 일본어까지 3개 국어 실력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어쨌든 영어 유치원을 다닌 뒤 장원영은 서울신용산초등학교로 입학하여 초등학교 때 사물을 그리는 것이 너무 어려워 3일 만에 포기했었으나 전국 어린이 그림 대회 수상 경력과 함께 미술 입시를 준비한 경험을 했고, 또한 플루트를 시작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수영, 수학 과외, 영어 과외를 하루에 소화하느라 코피를 흘린 적이 있을 정도로 여러 방면에 열정적인 아이였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때 교내 수학 경시대회에서 3회 수상한 이력(최고 성적 금상 수상)이 있었던 장원영은 시험을 앞두고 늘 벼락치기는 하는 스타일이었지만, 하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하게 생기면 꼭 해내고 말았던 학생이었죠.

 

3. 변호사의 꿈 및 길거리 캐스팅 그리고 '아이즈원' 데뷔

이처럼 어린 시절부터 공부를 잘했던 장원영은 아이돌 가수보다는 변호사 및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고 성장하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초등학교 6학년 때 장원영 언니의 중학교 졸업식에 갔다가 길거리 캐스팅을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1년 2개월 정도 연습생 생활을 보내던 중 'YDPP'의 뮤직비디오에 출연, 2018년에는 '펩시 X YDPP' 컬래버레이션 광고에 출연하는 등 모습을 조금씩 드러내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2018년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이 시작하게 되면서 '프로듀스 48'에 참가하게 됩니다.

 

'프로듀스 48' 응모 당시 중학교 1학년이었던 장원영은 출연 당시 한일 양국 통틀어 최연소 참가자였음에도 '프로듀스 48'에 최종 1위 뽑히며 센터를 차지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2018년 10월에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면서 노래 '비올레타', '피에스타'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했고, 한국과 일본에서도 활동해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다만 애초에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탓에 그룹 활동을 오래가지 못했고 결국 2021년 4월에 '아이즈원' 해체를 하게 되죠.

 

참고로 장원영은 '아이즈원' 활동 중 가족 및 본인이 독학과 홈스쿨링의 방식으로 학업을 이어 가고 싶어 하여 당시 재학 중이었던 용강중학교를 자퇴를 선택한 후 추후 중학교 졸업 검정고시를 보고 합격을 하게 됩니다.(당시 검정고시 가채점으로 국, 영, 수 만점을 받았다고 하네요.)

4. '아이브'로 재데뷔 활동 근황

아무튼 2018년부터 2021년 4월까지 '아이즈원'으로 활동했던 장원영은 2021년 8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차기 걸그룹으로 안유진과 함께 재데뷔할 것이라는 소식이 알려졌고, 최근 2021년 12월 1일에 6인조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원영으로 다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현재 장원영이 속한 그룹 '아이브(IVE)'의 뜻은 'I HAVE'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I HAVE의 축약형 인 I'VE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일레븐(ELEVEN)' 노래로 다시 한번 주목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장원영은 가수로서 얇고 여린 음색을 가졌지만 '아이즈원' 활동 당시 비음의 정도가 지나쳐서 가사의 전달 자체가 안된다는 평을 받아왔었으나, 최근 '아이브'로 재데뷔하면서 보컬을 위해 많은 연습을 했기 때문인지 자신의 목소리 톤과 가까운 음색으로 바뀌었으며, 단점으로 뽑혔던 비음이 많이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 외에 비주얼로는 두말할 필요 없으며, 키가 크고 팔과 다리가 길어 춤 선이 또렷해 특히 무대에서 킬링 파트를 살리는 능력이 뛰어나 무대 장악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 언니 및 코로나 완치 그 외에 궁금증

한편 가수 활동 외에 장원영은 평소 외출을 하는 것보다 집안에서 쉬는 것을 좋아하는 집순이라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주로 실내에서 드라마, 영화 시청이나 잠을 자며 하루를 보내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며, 과거 힘든 연습이 끝난 밤에 컵 떡볶이를 먹다가 우연히 하늘을 올려봤다가 UFO를 실제로 보게 된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21년 8월 코로나에 확진된 외부 스태프와 동선이 겹쳤다는 이유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한 결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모든 스케줄을 중단하고 자가격리를 실시했으며, 다음 달 2021년 9월에 완치 판정을 받게 되면서 퇴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끝으로 장원영의 가족과 같은 동네에 사는 이웃 주민이 "그 집은 언니가 더 이쁜데, 동생이 연예인이 됐네?"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장원영 언니(2001년생) 역시 뛰어난 미모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일반인으로서 아직까지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아이즈원'을 거쳐 현재 '아이브'로 데뷔한 원영(장원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