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몸이 약했지만 댄서의 꿈을 키워갔고, 아이돌 가수 제의를 받기도 했었지만 한림예고 졸업 후 댄서로 데뷔했으며, 비주얼로 큰 인기를 받던 중 '스우파'에 출연한 뒤로 전성기를 이어 가고 있는 안무가이자 댄서 노제.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댄서이자 안무가 노제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노제 프로필
  2. 과거 학창시절 댄서의 꿈 그리고 아이돌 제의까지
  3. 예명과 본명 그리고 비주얼로 이미 인기
  4. '스우파' 출연 후 전성기 그리고 근황
  5. 이상형 및 타투 그 외에 궁금증

1. 노제 프로필

먼저 노제는 1996년 고향 대전에서 태어나, 한림예고 졸업 후 댄서로 활동하기 시작한 인물로서 그동안 가수 '카이', '샤이니' 외에 여러 무대에서 댄서로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웨이비(WayB)' 크루 리더 '스우파'에 참여한 뒤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안무가(댄서)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제

본명 - 노지혜

생년월일 - 1996년 2월 12일

나이 - 만 25세

키 - 164cm, 혈액형 - B형

학력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4기

가족 - 부모님, 오빠(1995년생)

MBTI - ISFP

소속사 - 스타팅하우스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학창시절 댄서의 꿈 그리고 아이돌 제의까지

어릴적 노제는 부모님에게서 지혜 '지', 지혜 '혜'의 이름 노지혜(본명)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고향 대전이 아닌 서울로 이사해 서울에서 성장하게 되는데요. 다만 1996년 2월 빠른년생이라 초등학교를 1년 일찍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찍 입학하지 않은채 1996년생들과 함께 학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학교를 다니던 학창시절 노제는 패션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등 여러 꿈을 꾸었지만 TV속에서 땀 흘리는 댄서의 모습을 보고 춤에 빠지게 되었고, 몸이 약한 탓에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으나 춤을 배우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연습에 매진하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합격증을 부모님에게 보여주면서 허락을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2012년 3월 한림예고 실용무용과로 진학한 노제는 '피넛'에게 왁킹을 배웠고, 한림예고 재학 중 외래강사로 수업을 하로 왔었던 '허니제이'에게 힙합을 배우는 등 댄서의 꿈을 키워 나가게 되는데요.

 

참고로 외래강사로 한림예고에 수업을 하로 왔었던 허니제이가 학생이었던 노제에게 "얼굴이 이렇게 예쁜데 연예인 안하냐"고 이야기 했었을 정도로 눈에 띄는 외모를 가져 아이돌 제의까지 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실제 노제는 아이돌 가수 데뷔에 대해 생각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으나, 데뷔에 대한 미래가 불투명해 좀 더 안정적인 직업을 원했고, 무엇보다도 춤추는 댄서들의 모습이 정말 멋있다는 생각에 아이돌 오디션을 보지도 않은채 오로직 댄서의 꿈만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3. 예명과 본명 그리고 비주얼로 이미 인기

아무튼 댄서의 꿈을 키워나가던 노제는 2015년 한림예고를 졸업한 뒤로 가수 '지코' 등 여러 뮤지션의 댄서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이와 함께 피드백 댄스 학원, 올스타즈댄스학원 등 댄스 아카데미에서 예고 입시 등을 위한 강사로서도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한편 노제는 본명 노지혜가 아닌 예명 노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지혜'라는 이름이 너무 흔해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어린시절부터 친구들이 부르는 "지혜야"를 줄여서 "졔야"라고 부르는 것에서 유래된 '노제'라는 예명을 만들게 되었고, 현재 영문 표기로는 'NOZE', 'NO:ZE'라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노제라는 예명을 가진 뒤로도 꾸준히 댄서 활동을 이어 갔고, 2019년에는 본인을 포함해 안쏘, 돌라와 함께 3인조 크루 '웨이비(WayB)'를 결성했으며, 특히 2020년 가수 '카이'의 솔로 곡 '음'의 댄서로 활동하던 중 눈에 띄는 외모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당시 노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1만이였으나 주목받기 시작한 뒤로 팔로워수가 66만을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받기 시작했었죠. 그후에도 2021년에는 샤이니 7집 활동곡 'Don't Call Me', '태민'의  'Advice' 댄서로 활동을 해가면서 인기를 받아가던 중 '스우파' 출연 제의를 받게 됩니다.

 

4. '스우파' 출연 후 전성기 그리고 근황

출연 제의를 받게 된 노제는 자신의 실력을 대중에게 내보이고, 같은 댄서들끼리 경쟁해야 한다는 콘셉트가 부담스러웠지만,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스우파' 출연을 결정하게 되죠.

그리곤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최소 출전 인원을 맞추기 위해 기존에 본인을 포함한 안쏘, 돌라의 3인조 크루 '웨이비(WayB)'에서 '리수', '규리안'을 추가로 영입해 3인조에서 5인조 크루로 개편과 함께 '스우파'에 출전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크루 '웨이비' 멤버 중 '돌라'와 '노제'는 같은 년생이나, '돌라'가 빠른년생으로 학업을 시작해 '노제'로부터 언니라고 불려지고 있지만, 현재 '웨이비' 리더는 '노제'라고 합니다.

 

아무튼 '스우파'에 출연한 뒤로 노제는 엄청난 인기를 받기 시작했고, '스우파' 출전한 뒤로 화장품 '메디필'의 분기 모델로 발탁을 비롯해 9개의 광고 계약을 채결하는 등 '스우파' 출연 전 노제의 광고 출연료는 200만원 남짓이었으나, 방송 이후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최고 1억 5000만원의 광고 계약을 체결해 몸값이 70배 이상 상승하게 되었을 정도로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기에 힘 입어 예능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고 있으며, 이번에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하며 전성기를 이어 가고 있는 중 입니다.

이처럼 꾸준히 안무가(댄서)로 활동하고 있는 노제는 활동을 해오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있지만, 표현하고자 하는 걸 재밌게 즐기면서 표현할 때 만족감을 느껴가고 있는 중으로 현재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춤이라고 하네요.

 

5. 이상형 및 타투 그 외에 궁금증

한편 댄서(안무가) 활동 외에 노제의 이상형으로는 어른스럽고 분위기 있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으며, 자신이 1순위 보다는 일을 좀 더 중요시하면서 자신을 챙겨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오히려 상대방이 일을 제쳐놓고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건 원치 않는다고 하네요.

 

그 외에 허리디스크가 있으며, 노제의 몸에 있는 타투의 뜻은 딱히 의미는 가지고 있지는 않고 예쁘면 타투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민초가 세상을 지배한다"라는 말을 했듯이 민초단으로 배스킨라빈스 최애 맛도 민트초코라고 합니다.

 

끝으로 현재 노제는 소속사 '스타팅하우스'에 안무가로 속해 있으며, 소속사가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맞으나 전체 직원 규모가 5명에 불과할 정도로 작은 회사라 그런지 소속사로부터는 댄서 활동 외의 스케줄을 소화할 때 필요한 정도의 매니지먼트를 받는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현재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댄서이자 안무가 '노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