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혜준

과거 부모님에게 반대를 받아 걸그룹 아이돌의 꿈을 포기했었고, 고3이 돼서 연기를 시작해 연극영화과에 진학했으며, 데뷔 후 '킹덤'으로 인지도를 크게 알린 뒤 꾸준히 작품에 참여하면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혜준.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김혜준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혜준 프로필
  2. 과거 학창시절 아이돌 꿈 포기와 고3 때 연기자의 꿈을 키운 계기
  3. 데뷔 SNL 그리고 '킹덤'부터 인지도 상승
  4. '미성년' 이후 '구경이' 최근 작품 근황 그 외에 궁금증

1, 김혜준 프로필

먼저 김혜준은 1995년에 태어나,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영화 '미성년',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구경이'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혜준

김혜준

생년월일 - 1995년 5월 8일

나이 - 만 26세

키 - 163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A형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14학번

가족 - 아버지 김윤석, 어머니, 언니

MBTI - ISFP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학창시절 아이돌 꿈 포기와 고3 때 연기자의 꿈을 키운 계기

어릴 적 김혜준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보수적인 집안에서 조용한 성격으로 그저 공부만 하던 아이로 성장하던 중 초등학생 때 디자이너 혹은 간호사를 꿈꾸게 되는데요. 다만 중학생이 되면서 꿈이 바뀌게 됩니다.

 

보통 장기자랑을 하면 반마다 한 팀은 꼭 나가기 마련인데, 그 한 팀에 항상 김혜준이 참여했었고, 항상 참여했었던 장기자랑을 통해 김혜준은 연예인 특히 걸그룹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연예인의 꿈을 부모님에게 말을 하니 "끼도 없는 것이 무슨 아이돌이냐"며 단번에 연예계의 길을 반대하는 말을 들었고, 부모님으로부터 꿈을 거절 당하게 된 김혜준은 이때부터 기가 죽은채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하여 동명여자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조용히 공부만 하게 되는데, 어느 날 보컬 학원에 다니던 친구중간 평가 공연을 보러 가게 되었고, 친구의 공연을 본 뒤로 김혜준은 "쟤는 저렇게 하고 싶은 거 다 하는데 나는 뭐하는 거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친구의 공연을 본 것이 계기가 되어 중학생 때의 꿈이 다시 떠오르게 되었고, 그 시기에 김혜준은 TV를 보다가 배우가 되고 싶다기 보다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면서, 이번에는 아이돌 가수가 아닌 연기자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분명 그전까지는 평범하게 광고, 홍보 또는 교육학과를 전공으로 선택하려고 했었지만, 고3이 되면서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연극영화과를 지원하겠다며 부모님에게 말했고, 처음에는 당연히 반대를 받았으나 성적을 올리는 전제조건을 걸게 되면서 결국 연기학원 상담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김혜준은 고3이 되서야 연기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입시 준비기간 9개월 동안 노력한 끝에 2014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3. 데뷔 SNL 그리고 '킹덤'부터 인지도 상승

그리고 같은 해 2014년 삼성 '갤럭시 노트4', '초코파이' 광고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리더니, 1년 뒤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을 통해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죠. '대세는 백합'을 시작으로 몇몇의 단편영화에 출연했고, 2016년에는 예능 'SNL 시즌7'에 크루로 참여하면서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 후 같은 해 2016년 5월 현재 소속사 앤드마크(매니지먼트AND)와 계약을 했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다시 만난 세계' 외에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다가, 2019년 1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 '계비 조씨'로 출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다만 '킹덤'에서 '계비 조씨'로 연기했던 김혜준이 드라마에서 맥을 끊고, 차라리 좀비 연기자가 더 잘한다는 대중들의 평과 발연기 논란을 받게 됩니다. 심지어 대중들이 김혜준 인스타그램에 찾아가 테러를 할 정도였었죠.

이러한 비판에 김혜준은 "매 순간 최선을 다 했었고 열심히 했는데 '킹덤'은 아무래도 사극이고, 사극이 처음이라 내가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속상한 마음을 밝혔었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비판으로 인해 발전하게 된 김혜준은 '킹덤 시즌2'에서는 "중전 각성했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시즌1'보다 더 나아진 연기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4. '미성년' 이후 '구경이' 최근 작품 근황 그 외에 궁금증

아무튼 '킹덤'에 이어 2018년에 촬영해 2019년에 개봉한 영화 '미성년'에 '권주리' 역할로도 참여하게 되는데요. 촬영에 앞서 김혜준은 500:2의 경쟁률을 뚫고 배우 김윤석이 감독으로 참여한 영화 '미성년'에 캐스팅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참여한 영화 '미성년'을 통해 김헤준은 '제 40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죠. 참고로 김혜준 아버지 이름도 김윤석으로 배우 김윤석과 동명이인이라고 하네요.

 

영화 '미성년' 이후 김혜준은 2020년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던 작품 드라마 '십시일반'과 2021년 개봉한 영화 '싱크홀'에서도 모습을 보이더니, 최근에는 드라마 '구경이'에서 '송이경(K)' 역할을 맡으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한편 연기 활동 외에 김혜준은 속쌍꺼풀이라 셀카를 찍을 때 살짝 밑에서 쌍꺼풀이 살짝 보이도록 찍는 습관이 있으며, 손 씻고 핸드크림 바르는 것, 곰돌이 그려진 귀여운 거, 반신욕 하면서 다음날 계획표 쓰기, 밀가루 음식, 민트 초코, 비 오는 날 책 읽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김혜준

그 외에도 좋아하는 향수로는 '르 라보 네롤리 36'이며, 싫어하는 것은 당근과 국물에 들어간 파 그리고 비 오는 날 찝찝한 느낌, 솔직함을 가장한 무례함을 싫어한다고 하네요. 끝으로 자신을 다독이거나 힘내고 싶을 때 하는 자기 암시가 있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생각보다 괜찮은데 지나고 나면 별 거 아닐 거야".

 

여기까지 차근히 작품에 참여하며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혜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