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우체국장 집안에서 태어났고, 4년이라는 연습생 기간을 보냈으며, '오마이걸'로 데뷔해 큰 인기를 받고 있고, 한 때는 건강악화와 함께 불안 증세로 잠시 활동 중단을 하기도 했으나 다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오마이걸 지호.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오마이걸 지호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오마이걸 지호 프로필
  2. 과거 우체국장 집안 그리고 4년간 연습생 생활
  3. '오마이걸' 데뷔 후 인기 받았지만 고민과 불안증세 활동 중단
  4. 복귀 후 최근 근황 그리고 방역돌 및 이상형

1. 오마이걸 지호 프로필

먼저 지호는 1997년 고향 충청북도 옥천에서 4녀 1남 중 넷째로 태어나, 2015년 그룹 '오마이걸'을 통해 데뷔한 가수로서 그동안 '던던댄스', '물보라를 일으켜'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해왔으며, 최근에도 방송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마이걸 지호

본명 - 김지호

생년월일 - 1997년 4월 4일

나이 - 만 24세

키 - 165cm, 혈액형 - A형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가족 - 부모님, 언니 3명, 남동생 1명

MBTI - INFJ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우체국장 집안 그리고 4년간 연습생 생활

어릴 적 지호는 직업이 우체국장으로 알려진 아버지어머니에게서 5남매 중 넷째로 태어나 항상 파이팅 넘치는 성격으로 튀는 행동과 먹을 것도 더 빠르게 먹어가면서 부모님의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아이로 성장하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5살 때 지호는 영화 '작은연못'에 출연하면서 아역 배우로서 얼굴을 알린 뒤, 학창 시절 중학교 1학년 때 공부하러 독서실 가던 길에 우울했던 기분을 노래를 듣고 나서 기분 전환이 된 것을 계기로 가수의 꿈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여 그 후 지호는 어머니 몰래 서울에 올라가 가수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을 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당시 지호의 합격소식들은 지호 엄마는 지호가 만들었던 데모 음반을 듣고선, 회사에 찾아가 "노래, 춤도 못하는 내 딸을 왜? 붙여줬냐"며 따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에 소속사에서는 "얼굴 분위기가 지금 같이 연습하고 있는 연습생들과 잘 맞는 것 같다"라고 지호가 합격한 이유에 대해 말해주었다고 하며, 연습생 때부터 예쁘기로 유명해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 때도 비주얼 담당으로 이미 확정이 되었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지호는 열심히 연습했지만, 생각만큼 빨리 실력이 늘지는 않았고, 같은 춤 동작을 3시간 동안 연습, 피아노 앞에 앉아 도레미파솔라시도만 수차례 연습하는 등 4년간 노력한 끝에 2015년 4월 '오마이걸'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3. '오마이걸' 데뷔 후 인기받았지만 고민과 불안증세 활동 중단

데뷔곡 '큐피드'로 '오마이걸' 활동을 시작한 지호는 '비밀정원', '불꽃놀이' 외에 많은 노래들을 발표하면서 사랑받는 걸그룹으로 떠오르게 되었으나, 큰 인기를 받으면서 활동 중에도 지호에게는 여러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여러 고민 중 특히 아이돌을 계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컸었다는 지호는 '셀럽파이브'의 김신영에게 상담을 하였고, 김신영과의 상담 덕분에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활동 중 틈틈이 공부를 하여 2016년 수능 시험을 보기도 했지만, 바로 대학에 진학할 계획보다는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생각으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졸업 후 아직 대학은 가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무튼 '오마이걸'로 활동을 이어 가던 지호는 어느 날부터 건강악화와 심리적인 불안증세가 심해지면서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았고, 더욱더 심해진 불안 증세가 보이자 지호는 건강을 위해서 2020년 1월부로 '오마이걸' 활동을 잠시 중단을 하게 됩니다.

 

4. 복귀 후 최근 근황 그리고 방역돌 및 이상형

다행히도 회복이 되었는지 2020년 4월에 복귀하였고, 올해에는 노래 '던던댄스'로 활동했으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지호는 '오마이걸'에서 메인보컬들에 비해 음역대가 좁지만, 나름 넓은 음역대를 소화해내며, 춤도 유연하게 잘 추며, 특히 춤 선이 예뻐 센터 비중이 높은 멤버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가 발생한 뒤 지호는 페이스쉴드를 끼고 다닐 정도로 개인 위생과 방역에 많은 신경을 쓰는 모습으로 인해 방역돌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방역에 철저히 신경 썼던 이유는 자신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 것이 두려워서 더욱 조심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예전처럼 페이스 실드를 끼고 다니지는 않지만, 마스크를 두 겹으로 착용한다던지 여전히 방역에 철저히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오마이걸 지호의 이상형은 재미있고, 착하고, 해바라기 같은 남자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오마이걸 지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