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박하나

과거 가수 연습생 기간을 가진 뒤 '퍼니'로 데뷔해 6개월간 가수로 활동했었고, 그 뒤로 오랜 무명기간을 가진 뒤 단역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압구정 백야' 때부터 주목받기 시작하여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하나.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박하나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박하나 프로필
  2. 과거 학창시절 '퍼니' 가수로 데뷔
  3. 연기자로 전향 그리고 오랜무명 끝에 '압구정 백야'로 성공
  4. 주목 받은 뒤로 최근 작품 근황 그리고 휴식기를 가지지 않는 이유
  5. 집과 앵무새 그리고 결혼 및 이상형 외에 궁금증(과거 남자친구)

1. 박하나 프로필

먼저 박하나는 1985년 고향 인천에서 태어나, 2003년 그룹 '퍼니'를 통해 가수로 데뷔한 후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을 통해 연기자로 전향한 인물로서, 그동안 '압구정 백야', '빛나라 은수' 외에 많은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하나

박하나

생년월일 - 1985년 7월 25일

나이 - 만 36세

키 - 165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AB형

학력 - 백제예술대학교 보컬전공

가족 - 부모님, 오빠, 남동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학창시절 '퍼니' 가수로 데뷔

어릴적 박하나는 충청도 부여 출신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어린시절 놀 거리가 마땅치 않아 집에서 주로 TV만 보면서 성장하던 중 자연스럽게 아이돌을 좋아하기 시작하자 이때부터 노래와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화려한 무대에 서고 싶고, 연기가 하고 싶어 늘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곤 했던 박하나는 그런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연예계의 길을 선택하게 되죠. 다만 지방에 살고 있어서 오디션을 볼 방법을 몰랐었지만, 당시 카세트테이프에 적혀있는 번호로 전화하게 되면서 오디션 기회를 잡게 됩니다.

 

그렇게 치루게 된 오디션에서 합격한 박하나는 혼자 버스를 타고 서울로 향하게 되었고, 중학교 3학년이었던 박하나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뽑혀 '동방신기' 및 '소녀시대'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하기도 했었으나, SM 연습생 생활을 그만둔 뒤 2003년 가수 '쿨'을 겨낭하여 만들어진 혼성그룹 '퍼니'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다만 가수로 데뷔해 1집 앨범을 발매했었지만, 당시 방송사에서 립싱크 금지령도 있었고 여러 이유로 결국 두 곡으로 6개월 정도만 활동하다가 대중의 반응이 없는 바람에 1년만에 소속사가 문을 닫게 되면서 가수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3. 연기자로 전향 그리고 오랜무명 끝에 '압구정 백야'로 성공

이후에도 박하나는 '퍼니' 말고도 솔로 앨범을 준비하기도 했었으나 결국 가수의 꿈을 접은 뒤 연기자의 길을 선택하게 되면서 2009년 'YG'에 들어가 유인나, 고경표와 함께 연기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당시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오디션에도 참가 했었지만 탈락을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박하나는 가수로 데뷔했을 때 제대로 망했다보니 성공해보고 싶어서 더 버텨 나갔고, 언젠가는 기회가 올 것이라는 마음에 힘든 시간을 견뎌나가게 되죠.

 

오디션 기회조차 얻지 못했던 박하나에게 비록 단역이지만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을 통해 드디여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면서, 이후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기황후'에 출연을 통해 연기 경험을 쌓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 주목받는 배우가 아니였던 탓에 생활고에 시달렸었던 박하나는 우연히 역삼동에서 카페를 운영하고 있던 지인('퍼니' 활동 때 이사)을 만나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가기도 하는데요.

 

그러다가 박하나에게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2014년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주연을 맡게 되면서 이때부터 엄청난 인기는 물론 'MBC 연기대상'에서 '연속극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 받게 된 것인데요.

참고로 드라마 '압구정 백야' 촬영 전 여주는 다른 사람으로 거론되었으나, 중간에 박하나로 교체가 되어 촬영하기 11일 전에 오디션을 보고 주연으로 발탁이 되었다고 합니다.

 

4. 주목 받은 뒤로 최근 작품 근황 그리고 휴식기를 가지지 않는 이유

아무튼 '압구정 백야'에서 악역을 소화해냈던 박하나는 "사람들이 나를 미워하는 것 같다"는 생각에 대인기피증이 걸리기도 했었지만, 이 작품을 통해 통해 크게 인지도를 올리게 된 것으로 크게 감사하게 되었고, 그 후로도 드라마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외에 여러 작품에서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특히 2018년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한 드라마 '인형의 집', 2020년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한 드라마 '위험한 약속'을 통해 또 한 번 주목을 받게 되죠.

 

이후 드라마 '쌍갑포차'에서 활약하더니, 최근에는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조사라 역할을 연기하면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방영예정인 단막극 드라마 'KBS 드라마 스페셜 2021- 희수' 그리고 연극 '장수상회 - 부산'에 오를 예정입니다.

이렇게 활동해오고 있는 박하나는 악역과 선역 모두 잘 소화해내어 연기폭이 넓은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다만 지금도 휴식기간 없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과거에 긴 무명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쉬는 것이 무섭다고 합니다. 오히려 쉬게 되면 무기력해지고 허무한 기분이 들어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해가고 있다고 합니다.

5. 집과 앵무새 그리고 결혼 및 이상형 외에 궁금증(과거 남자친구)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예능을 통해 살고 있는 집을 공개하기도 했었으며, 특히 개와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알레르기와 재채기 그리고 두드러기가 나면서 키우지 못했으나, 과거 회사 대표가 새를 키우는 것을 보고 새를 키워 나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현재까지도 박하나는 앵무새를 키우고 있는 중으로 처음에는 두 마리를 입양했었다가, 한 마리씩 들다 보니 현재는 다섯 마리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하나는 남자친구와 연애를 했던 사실을 알린적이 있었는데요.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출신으로 한의사 직업을 가지고 있었던 일반인 남자친구와 2018년 7월에 열애 사실이 알려졌였으나, 열애 사실이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은 같은해 9월에 결별을 했었습니다.

끝으로 결혼에 대한 생각으로 박하나는 어릴 적부터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꿈이었기에 하루빨리 결혼해서 알콩달콩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고 하며, 이상형으로는 술 담배 안 하고, 건강에 해로운 걸 안 하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박하나

여기까지 오랜 무명거쳤지만 꾸준히 활동해 가고 있는 배우 박하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