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가수가 되기 위해 연습 기간 중 댄서 활동, 데뷔 무산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나인뮤지스'로 데뷔했고, 해체를 하게 되면서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고, 이제는 배우의 길을 걷고자 하는 가수이자 배우 경리(박경리).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가수이자 배우 경리(박경리)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경리(박경리) 프로필
- 과거 학창시절 가수의 꿈 그리고 연습생 시절(댄서, 데뷔 무산)
- 24살에 '나인뮤지스' 데뷔 섹시 이미지로 주목 그리고 해체
- 공백기 후 배우로 전향 그리고 근황
- 집, 자동차 그리고 이상형 및 공개연애 이 외에 궁금증
1. 경리(박경리) 프로필
먼저 경리(박경리)는 1990년 고향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서 태어나, 2012년 그룹 '나인뮤지스'의 '뉴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돌스', '와일드' 외에 여러 노래들 뿐만 아니라 솔로곡도 발표했었으며, 얼마 전에는 드라마 '언더커버'에 출연하면서 이제는 배우로 활동을 시작하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리
본명 - 박경리
생년월일 - 1990년 7월 5일
나이 - 만 31세
키 - 170cm, 몸무게 - 52kg, 혈액형 - O형
학력 - 대명여자고등학교
가족 - 부모님, 언니
MBTI - ESTP-T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학창시절 가수의 꿈 그리고 연습생 시절(댄서, 데뷔 무산)
어릴 적 경리는 어머니 유근자와 아버지에게서 태어나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가수 보아'의 무대를 보면서 '보아'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에 막연히 가수의 꿈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여 학교에서 수련회 장기자랑을 하면 무대에 나가서 '보아' 춤을 추고, 인터넷을 통해 안무 영상을 찾아보면서까지 춤 연습을 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러던 고등학교 3학년 때 경리는 소속사로부터 캐스팅을 받고선 가수의 꿈을 위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가수(나인뮤지스)로 데뷔하기 직전까지 여러 우여곡절을 겪게 되는데요.
연습생 시절 경리는 가수 박미경의 '돌아와' 무대, 가수 채연의 노래 '봐봐봐' 그리고 김건모의 전국 투어 콘서트에서 댄서로 활동을 하기도 했고, 가수 박효신이 참여했던 황프로젝트의 '마지막 인사 Part 2'의 코러스를 담당했을 정도로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2009년 엠넷에서 방영된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국의 아이들'을 통해 얼굴을 비추었고, 당시 예명이 경리가 아닌 수리로 '나인뮤지스'로 데뷔하는가 했지만, 무산되면서 아픔을 느끼게 되죠.
그 후 '미디어라인'에 소속되어 헬로비너스 '라임', 달샤벳 '우희' 외에 멤버들과 그룹 '비바걸스' 데뷔 준비를 했었지만 이마저 무산이 됩니다. 그리하여 경리는 "댄서 활동만 하다가 가수 인생이 끝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조바심과 미래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3. 24살에 '나인뮤지스' 데뷔 섹시 이미지로 주목 그리고 해체
그러던 중 '스타제국'으로 다시 이적하여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되었고, 24살이던 2012년이 돼서야 '나인뮤지스'의 새 멤버로 발탁되면서 '뉴스(NEWS)'의 무대로 데뷔를 하게 되죠. 다만 데뷔 초창기에는 그렇다 할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섹시한 이미지로 크게 인기 받기 시작했고, 결국 '나인뮤지스'의 비주얼 센터를 차지하게 되면서, 2013년부터는 그룹 내에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멤버로 성장하게 되죠. 참고로 경리는 본인이 섹시한 이미지로 인식되는 게 신기했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내가 섹시하다"고 어필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대중들이 섹시한 이미지로 봐주시면서 "나한테 그런 매력이 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면서 좋은 시너지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문제는 섹시한 이미지 외에 다른 매력도 좋아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네요.
아무튼 '나인뮤지스'에서 가장 큰 인기를 받던 경리는 가수 활동 외에도 예능 방송에서도 자주 출연하여 인지도를 올려 갔고, 2017년에는 그룹 앨범이 아닌 'Talk About You', '어젯밤' 솔로 앨범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생각했던 것만큼 결과를 얻지 못했고, 이에 대해 경리는 "이걸 계속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2017년도에 슬럼프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즐겁고 행복해야 일을 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하루하루 즐겁게 지내자는 마인드를 가지게 되면서 슬럼프를 극복하게 되죠.
그러다가 '스타제국'과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었고, 경리는 소속사를 옮기면 서로에게 적응하는 시간, 지켜보는 시간이 필요한다는 것을 알기에, 현재 자신을 제일 잘 아는 소속사인 '스타제국'과 더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경리는 2018년 '스타제국'과 재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2019년 소속사에서 '나인뮤지스' 해체 소식을 알리게 되는데요. 갑작스러운 해체 발표에 나오려던 앨범과 활동이 중단이 되었고, 경리는 오랜 기간 활동해온 그룹이 해체하는 부분에 있어서 힘듦을 느껴, 결국 모든 활동을 중단한 채 휴식기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2019년 2월 24일에 '나인뮤지스'는 해체가 결정되고 난 뒤, 2019년 7월 경리는 소속사 '스타제국'과 사호 합의하에 재계약을 하지 않는 것을 결정한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이누야사 짤'을 올리면서 '스타제국'을 떠나게 되죠.
4. 공백기 후 배우로 전향 그리고 근황
오랜 기간 머물렀던 소속사를 떠난 뒤, 경리는 현재 소속사 'YNK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기 전 인생과 진로에 대한 생각과 되돌아보는 시간을 보내면서 공백기를 보냈고, 2020년 현재 소속사 'YNK 엔터테인먼트'와 미팅 중 "연기 배워보는 것 어떠냐"는 물음에 "배워보겠다"며 말하면서 이제는 배우로 전향을 하게 되죠.
소속사와 계약 후 한 달 뒤부터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던 경리는 처음이라 어색했지만 "내가 지금은 뭔가를 배워서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연기를 배워가게 됩니다. 다만 어떤 날은 집에 돌아가는 길이 너무 힘들어서 운전대만 잡은 채로 울면서 간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연기 연습을 해오다가 드라마 '언더커버' 오디션을 봤고, 이때 감독이 한고은 아역 역할이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의견에 경리(박경리)는 얼마 전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한고은 아역 역할로 출연을 하게 되었죠.
앞으로도 경리는 신인의 자세로 오디션을 계속 볼 예정으로, 가수 활동으로 인한 고착된 이미지 때문에 편견을 가지는 사람도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도전하고 싶다고 합니다.
5. 집, 자동차 그리고 이상형 및 공개연애 이 외에 궁금증
한편 노래, 연기 활동 외에 예능 프로그램에도 종종 출연하고 있는데요. 작년에는 예능을 통해 경리가 살고 있는 집과 타고 다니는 차까지 공개했었고, 기타를 배워 보려고 해도 기타 줄이 녹슬 정도로 다한증이 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었죠.
그런데 최근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다한증 수술을 하여 완치했다는 근황을 알렸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몸무게의 2배 이상 나가는 강호동, 서장훈, 김준현을 업었을 정도로 평소 힘이 센 것으로 유명한데, 최근 '라디오스타'를 통해 이국주를 업는 모습을 보여주며, 여전히 힘이 쎈 모습을 알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9년 11월 언론을 통해서 2017년부터 2년째 경리는 정진운(2AM)과 열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서 공개연애가 되었으나, 2021년 5월에 경리와 정진운은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외에 2017 '미스코리아'에 출전한 '류나래'가 경리의 사촌동생이라고 하며, 경리의 이상형으로는 자기 일도 잘하고 사랑도 잘 지키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 '경리간길gyeongree', '경리생활 Life of Gyeongree'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까지 '나인뮤지스'로 데뷔하여 가수로 활동해왔으나 이제는 배우로 출발하려고 하고 있는 가수 경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