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학창 시절 수학을 잘했고, 서강대 신문방송학과에 들어갔으며, 홈쇼핑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CJ홈쇼핑' PD가 되었으나, 2년 뒤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되었고, 남편을 만나 결혼한 뒤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임세영 쇼호스트.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임세영 쇼호스트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임세영 쇼호스트 프로필
- 과거 수학을 잘했고 홈쇼핑 PD가 된 이유
- PD에서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된 이유 그리고 연봉 및 연 매출
- 아버지 간암 및 임세영 남편과 결혼 이야기
- 최근 근황 및 유튜브(쇼쇼TV) 시작
1. 임세영 쇼호스트 프로필
먼저 임세영은 1977년에 태어나, 2000년 7월 'CJ홈쇼핑' PD로 일을 시작했지만, 2002년 1월 'CJ오쇼핑' 쇼호스트로 전향하여, 현재 연매출 5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CJ오쇼핑'의 메인 쇼호스트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세영
생년월일 1977년 4월 11일
나이
직업 - 쇼호스트(쇼핑호스트)
학력 -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가족 - 남편
소속 - CJ ENM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쇼쇼TV) 사용함.
2. 과거 수학을 잘했고 홈쇼핑 PD가 된 이유
어릴 적 임세영은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학창 시절 수학 경시 대회 우승 및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때 수학 부장을 했을 정도로 수학을 잘하는 학생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큰 고민 없이 또래 친구들이 살아가는 방식대로 살아가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대학교 4학년 때 'CJ그룹'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홈쇼핑 채널을 만든 '삼구쇼핑'을 인수했다는 신문 광고를 보게 되었고, 그 광고를 통해 임세영은 홈쇼핑이라는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적성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임세영은 입사원서를 지원했고, 합격하게 되자 2000년 7월부터 'CJ홈쇼핑' PD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입사하기 전에 생각했던 업무와는 달랐고, 관련 경험이 부족해 버거운 것을 느껴 "내가 이 일을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여성 PD가 된다는 것은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게 하고 다니는 라이프스타일을 받아들여 야한 부분에 있어 임세영은 그런 삶을 받아들일 자신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3. PD에서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된 이유 그리고 연봉 및 연 매출
그래서 PD로 일하는 동안 멋을 부리기 위해 선글라스를 끼고 출근했고, 힐을 신고 출근했으나 주변에서는 오히려 불편하지 않냐는 시선을 받게 되었고, 그중에서 누군가로부터 "쇼호스트로 들어왔으면 좋았을 텐데 왜 PD로 들어와서 고생이야"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때부터 임세영은 '쇼호스트'라는 직업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고, '쇼호스트'를 보면서 "나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서 쇼호스트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쇼호스트 준비를 하기 위해 임세영은 'KBS 방송아카데미'를 다니며 아나운서 과정을 수료하는 과정에서 발성, 발음 등 방송에 필요한 기본기를 익히게 되었고, 그러자 2년간 활동했던 PD직을 퇴사한 뒤 2002년 1월 'CJ오쇼핑' 쇼호스트 공채에 지원하해 '쇼호스트'로 전향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PD에서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된 임세영은 초창기에는 카메라 앞에 서서 이야기하는 것이 어색했고, 많이 경직되어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평상시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기 위해 출퇴근 시간 운전을 하면서 혼자 끊임없이 얘기하며 다방면으로 자연스럽게 말하기 위한 연습을 하게 되죠.
그리고 "거짓말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사명감이 있는 상태에서 최대한 상품을 어필하자"는 사명감을 가지고 쇼호스트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러자 사람들이 등산복을 입고 공항에 집결했을 정도로 아웃도어가 엄청나게 유행하던 시기에 임세영은 아웃도어 의류를 1분당 1억 원 정도를 판매하게 되었고, 결국 'CJ오쇼핑'의 메인 쇼호스트로 불려지게 되죠.
그 뒤로 임세영은 연매출 5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대형 쇼호스트로 알려지게 되는데요. 참고로 매출이 높아져도 임세영이 받는 출연료는 똑같고, 보너스를 받진 않으나, 그 대신 방송이 끝나고 회식을 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과거에는 연봉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히기 어려우나 억대 연봉을 받는다고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억대 수입을 올렸던 나이가 30대 초반이라고 합니다. 방송 양이 워낙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리는 쇼호스트 중 한 명으로 불려진다고 합니다.
4. 아버지 간암 및 임세영 남편과 결혼 이야기
한편 임세영에게 안타까운 소식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바로 임세영 아버지가 간암 선고를 받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간암 선고받은 뒤 3~4년 함께 지내다가 결국 임세영 아버지는 간암으로 돌아가시게 되는데요.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임세영 아버지는 딸인 임세영을 꼭 결혼을 보내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하루에 2번 이상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정이 만들어졌으나,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기는 어려웠죠.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을 결혼시키기 위해 1년 동안 노력하는 아버지의 뒷모습에 임세영은 "내가 너무 신랑감을 까다롭게 고르고 있었나?"라는 생각에 죄책감이 들기 시작하여 그 뒤로 마음을 다잡은 뒤 소개팅에 나서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2번 만난 남자와 결혼 약속을 하게 되었으나, 그 남자가 갑작스레 전화로 결혼 약속 취소를 하게 되면서 이별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후로 임세영은 현재 남편과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임세영이 35살이던 해에 41살이었던 남편을 주변의 소개팅으로 만나게 되어 연인 사이로 지낸 뒤 결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임세영 남편은 색약이 있으며, 자녀(아이)가 있는지는 정확히 밝힌바가 없다고 하네요.
5. 최근 근황 및 유튜브(쇼쇼 TV) 시작
아무튼 쇼호스트에서 스타 쇼호스트로 불려지면서, 각종 예능에 틈틈이 출연하더니, 최근에는 예능 '유퀴즈'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다고 합니다.
끝으로 채널들이 다양해지면서 고객들과의 소통법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에 유튜브(채널-쇼쇼TV)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딱 50세까지 패션 쇼호스트로 살고 싶다는 임세영은, 대중에게 좋은 쇼호스트로 인식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PD로 입사했었으나 쇼호스트로 전향한 뒤 활동하고 있는 임세영 쇼호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