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미국에서 태어난 뒤 언니 제시카와 함께 캐스팅되었고, 연습 기간을 거쳐 'f(x)[에프엑스]'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가수 활동 중 연기자로도 활동하기 시작해 이제는 배우로서 더욱더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정수정(크리스탈).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가수 겸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정수정(크리스탈) 프로필
  2. 과거 언니 제시카와 함께 캐스팅 후 데뷔
  3. 배우로 활동을 이어 가는 중 그리고 근황
  4. 결혼 및 이상형에 대한 생각과 과거 연애

1. 정수정(크리스탈) 프로필

먼저 정수정(크리스탈)은 1994년 고향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2009년 그룹 'f(x)[에프엑스]'로 데뷔하여 'Hot Summer', 'NU 예삐오'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했고, 2010년부로 연기자 활동도 시작하여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경찰수업'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수정(크리스탈)

본명 - 정수정/크리스탈 수 정

생년월일 - 1994년 10월 24일

나이 - 만 26세

키 - 165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A형

국적 - 한국, 미국

학력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가족 - 부모님, 언니 제시카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2. 과거 언니 제시카와 함께 캐스팅 후 데뷔

어릴 적 정수정(크리스탈)은 전직 권투선수였던 아버지와, 기계체조 선수였던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미국에서 성장했었지만 7살 때부터 한국으로 돌아와 재즈댄스부터 다양한 것들을 배워가며 자라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7살이던 2000년에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SM 엔터테인먼트의 캐스팅부 실장과 직원에게 언니 제시카와 함께 캐스팅을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당시 제시카의 나이가 너무 어렸던 점을 감안하여 언니 제시카만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죠.(참고로 'f(x)'로 데뷔 후에도 일본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받곤 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정수정(크리스탈)과 언니 제시카의 나이 차이는 5살 차이가 나며, 이 둘을 '정자매'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언니 제시카는 어머니를 닮았고, 정수정(크리스탈)은 아버지를 닮은편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나이가 어렸던 정수정(크리스탈)은 SM 연습실 보다는 분당에 있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10살 때는 한국켄트외국인학교로 전학을 가 학창시절을 보내던 중, 2006년부터 SM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SM 연습생 신분이었던 정수정(크리스탈)은 여러 광고 및 샤이니의 '줄리엣' 뮤직비디오에 출연 그리고 데뷔하여 활동하고 있던 언니 제시카의 동생으로 불러지면서 가수로 데뷔 전부터 주목받게 되더니, 16살이던 2009년에 'f(x)'의 멤버로 데뷔하면서 초창기부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3. 배우로 활동을 이어 가는 중 그리고 근황

'라차타'를 시작으로 'NU 예삐오', 'Hot Summer' 외에 많은 노래들을 부르며 가수 활동을 했으며, 2010년부터는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가수와 함께 연기 활동도 병행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특히 '볼수록 애교만점' 다음 작품이었던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정수정(크리스탈)은 연기자로서 크게 주목받게 됩니다. 심지어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함께 출연한 안내상이 "크리스탈의 연기를 보고 깜짝 놀랐다. 내가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연기 스타일이다. 연기가 아닌 생활 같았다, 나중에 연기로 잘 될 것 같다."라고 연기력에 대해 극찬을 남겼을 정도였죠.

 

그 후로도 드라마 '상속자들', '슬기로운 감빵생활'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했고, 비록 많은 상을 수상 받지는 못했지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인기상'을 수상 받으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러다가 2020년 8월부로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가 되면서, 정수정(크리스탈)은 같은 해 10월에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하였다고 하는데요. 다만 소속사가 바뀌게 되었을 뿐이지 '에프엑스'활동에 대해서는 크리스탈의 모습을 좋아해 주신 팬들도 있기에 버리고 싶지 않으므로 항상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SM 소속사를 떠난 뒤 정수정(크리스탈)은 같은해 드라마 '써치'에 출연했고, 얼마전에는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영화 '새콤달콤'에 이어 최근에는 드라마 '경찰수업'에서 오강희 역할로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4. 결혼 및 이상형에 대한 생각과 과거 연애

한편 영화를 촬영하게 되면서 아직 나이가 어리지만 결혼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결혼하면 어떨까?, 엄마가 되면 어떨까?"라고 자주 생각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상형에 대해서는 상대방이 자신을 좋아하고 자기 역시 그 사람을 좋아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 외에 정수정(크리스탈)은 2016년 4월에 당시 같은 소속사인 '엑소'의 카이와 연인 사이임을 밝혔었으나, 2017년 6월 약 1년 2개월 만에 결별 사실을 알리기도 했었습니다.

 

여기까지 가수로 활동했지만 이제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