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과거 7살부터 고3까지 피아노를 치며 피아니스트의 꿈을 가졌고, 음대에 진학하던 시기모델을 해보게 되면서 모델로 전향했고, 7년간 모델을 활동하던 중 우연히 연기를 시작하게 되면서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성경.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배우 이성경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이성경 프로필
  2. 과거 피아노를 그만둔 이유와 모델 활동 중 연기를 시작한 계기
  3. 차근히 주목 받고 있는 중 그리고 근황 및 골프 새내기
  4. 노래 및 동생 이성은 그리고 결혼, 이상형에 대한 생각과 과거 남자친구

1. 이성경 프로필

먼저 이성경은 1990년 고향 경기도 고양시에서 2녀 중 첫째로 태어나 2008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모델로 활동하다가 2014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하여, 그동안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낭만닥터 김사부2'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차기작을 검토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성경

생년월일 - 1990년 8월 10일

나이 - 만 30세

키 - 173cm, 몸무게 - 50.5kg, 혈액형 - B형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

가족 부모님, 여동생 이성은(뮤지컬 배우 1994년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heybible) 사용함.

2. 과거 피아노를 그만둔 이유와 모델 활동 중 연기를 시작한 계기

어릴적 이성경은 독실한 기독교 집안이였던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성경(bible)'대로 살라고 지어주신 이름 '이성경'을 가지고 성장하던 중 7살이었을 때 피아노를 접하게 되면서 피아니스트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학창시절 오랜 기간 피아노를 치게 되는데요. 다만 원래 숫기가 없는 성격이었지만 백석고등학교 때 오락부장, 댄스부를 했을 정도로 사춘기 시절부터 성격이 밝아지게 되면서 활발한 성격으로 변하게 되었고, 털털한 성격 덕분에 여자친구 못지 않게 남자친구(남사친)들도 많은편이었습니다.

 

그렇게 학창시절 털털한 성격으로 꾸준히 피아노를 전공해왔던 이성경은 백석고 3학년 때 음대 진학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입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부모님과 선생님 으로부터 모델을 해보라는 권유를 받게 된 이성경은 달갑지는 않았지만 모델 준비를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19살있던 2008년에 이성경은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출전하여 '톱 11'에 들게 되었고, 이듬해 '아시아태평양대회'에도 출전하여 상위권에 기록을 하게 되는데요. 그후로 "세상에 이렇게 신나는 일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피아노보다 더욱 더 흥미를 느끼게 되자 화보를 찍으면서 모델로 진로를 결정하게 됩니다.

 

모델로 진로를 결정하게 된 이성경은 그동안 배워온 피아노 실력이 아까웠지만 모델을 하기 위해 동덕여대 모델과로 입학하게 된 후로 모델 활동을 시작했고, 모델 활동 중 2011년 'SK텔레콤 호핀' 광고로 모습을 드러냈으며, 2014년에는 새로운 마스크를 지닌 배우를 찾던 김규태 감독에게 캐스팅 되면서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하게 됩니다.

당시에는 모델들이 연기자로 많이 전향하던 시기였기에 김규태 감독 역시 주변에서 모델계를 주목해보라는 조언을 들었고, 특히 이성경 팬이었던 김규태 감독의 딸로 인하여 이성경을 알게 되면서 캐스팅 제의를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연기를 해보지도 않은 모델 이성경을 캐스팅하면서 감도은 "연기를 안 배웠으면 좋겠다"며 아무런 틀없이 그냥 있는 그대로 연기하는 것을 요구하였고, 이에 이성경은 특별한 연기 공부 없이 2014년 7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연기를 시작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3. 차근히 주목 받고 있는 중 그리고 근황 및 골프 새내기

그런데 연기를 배워본적이 없었음에도 이성경은 첫 데뷔작부터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개성적인 캐릭터를 보여 대중들로부터 단번에 주목을 받게 되었고, 2014년 9월부로 7년간 모델 활동을 해온 모델 일을 그만두면서 배우로 전향하게 됩니다.

 

모델 일을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된 이성경은 드라마 '여왕의 꽃', '치즈인더트랩'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갔고, 특히 드라마 '닥터스', '역도요정 김복주'를 통해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대중들로부터 호평을 받게 됩니다.

 

그후 영화 '레슬러', '걸캅스'에 출연하면서 영화 쪽에서도 모습을 드러냈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에서 차은재 캐릭터를 통해 'SBS 연기대상'에서 '장르&액션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수상하면서 다시 한 번더 배우로 입지를 다지며 호평을 받게 됩니다.

그후 작년에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청춘기록'에 특별출연한 뒤로 현재까지는 작품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데요. 다만 최근에는 예능 '회원모집-세리머니 클럽'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는데요.

 

현재 이성경은 골프를 시작한지 이제 3개월이라 골프의 매력에 푹빠져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골프를 시작한 계기로는 골프 멤버수를 채우기 위해 참여하게 된 것으로 첫날부터 팔(PAR)을 하게 되면서 골프의 매력을 빠지기 시작해 현재 골프의 재미를 즐기고 있다고 하네요.

 

4. 노래 및 동생 이성은 그리고 결혼, 이상형에 대한 생각과 과거 남자친구

한편 2013년 'I love you' 노래를 시작으로 '잔소리', '훨씬 더 나은 내일' 외에 몇몇에 노래에 참여 했을 정도로 음반을 발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도 있는데요. 최근에는 가수 로꼬와 함께 '러브(love)' 노래를 발매했을 정도로 수준급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성경은 '2021 청년다니엘기도회'를 통해 찬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노래 외에도 2016년에는 'Be yoful'이라는 책을 발간하기도 했을 정도로 다양한 재주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토이 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 제시와 닮은 모습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성경 가족 중 4살 어린 동생 이성은이 있는데요. 어린시절 미술을 전공했었지만 이성경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뮤지컬을 좋아했으며, 고3 때 뮤지컬을 하고 싶어하던 동생을 위해 이성경은 그동안 일해서 번 돈으로 동생을 학원에 보내게 되어,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성경은 가족 중 큰 딸로서 책임감과 어린 시절부터 결혼관을 가져왔다고 하며, 자신이 지혜롭지 않기에 같은 판단을 해도 지혜롭게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한편 연기자로 활동하던 중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호흡을 맞추었던 남주혁과 교제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모델 시절부터 친했었지만 당시에 호감을 갖기 시작하여 만남을 가지게 되어 2017년 4월에 열애 사실을 밝혔었지만 2017년 8월에 결별을 알렸었다고 합니다.

끝으로 모델 출신인만큼 평소 몸 관리를 신경쓰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하지 않는 것은 요요가 올까봐 두렵기에 절대 굶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건강한 요리를 천천히 맛있게 즐겨먹으며 운동을 자주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피아니스트의 꿈을 가졌었지만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성경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