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삼성이 독단적으로 달리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국내에서는 LG가 찬밥신세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LG가 가 잘나갔었을 때도 있긴 있었다 머나먼 옛날에 말이다. 우선 lg v50 thinq을 내놓으면서 듀얼스크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이 lg v50 thinq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lg v50 thinq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인 V40 ThinQ와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을 띄고 있으며 사양은 AP로 퀄컴 스냅드래곤 855 SM8150을 사용한다. Qualcomm Kryo 485 Gold 쿼드코어 CPU를 싱글코어와 트리플코어로 구성된 두 개의 클러스터로 나누어 한쪽에는 고클럭 세팅으로 빅 클러스터 형태로 만들고 다른 한쪽에는 저클럭 세팅으로 미드 클러스터 형태로 만들며 Qualcomm Kryo 485 Silver 쿼드코어 CPU를 리틀 클러스터로 구성해 big.LITTLE 솔루션을 적용한 DynamIQ 방식 HMP 모드 지원 옥타코어 CPU와 퀄컴 Adreno 640 GPU를 사용하고 있다.


lg v50 thinq의 램은 LPDDR4X SDRAM 방식이며 총 6기가이다. 용량은 128기가이고 micro SD 카드로 추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lg v50 thinq의 디스플레이는 6.4인치 19.5:9 비율 312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한다. 패널 공급사는 LG디스플레이이며 픽셀 배열은 다이아몬드 형태 RG-BG 펜타일 서브픽셀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6:9 비율인 WQHD 해상도에 비해 세로 부분이 확장된 해상도로 LG전자는 이를 QHD+라고 명명해서 홍보하고 있다. 배터리 용량은 평범한 4,000 mAh이다.

그리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은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세서리이다. 이 액세서리는 6.2인치 18:9 비율의 216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플라스틱 AMOLED 방식의 OLED FullVision을 보조 디스플레이로 탑재했다.


이 액세서리에 lg v50 thinq 씌우고 연결은 무선으로 진행되며 기기와 달리 이 액세서리는 방수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가장 장점은 두개의 어플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뭐 동영상을 보면서 카톡을 한다던지 게임을 하면서 동영상을 본다던지 말이다.


그리고 게임으로서 사용하면 이 액세서리는 게임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부분은 lg v50 thinq에서 장점으로 홍보하고 있는 점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존재하기에 lg v50 thinq 듀얼스크린 단점은 무게가 제법나간다는 것이다. 그거 말고는 의외로 괜찮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 액세서리 가격이 22만원대로 측정되지만 사실 lg v50 thinq을 구매하면 그냥 주는 개념으로 인식되어 있다. 여기까지 lg v50 thinq 사양 및 디스플레이어와 듀얼스크린에 대해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