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채정안

과거 성악을 배웠고, 연기자 데뷔 후 가수로도 데뷔하여 인기를 받았지만 가수를 그만두게 되었으며, 전 남편과 결혼을 했었으나 이혼하게 되었고,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하며, 늙지 않는 모습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채정안.

 

요 근래 드라마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채정안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채정안 프로필
  2. 과거 성악을 배웠고 대회에 참여한 계기로 연예계 데뷔
  3. 가수로 활동하며 인기를 받았지만 은퇴하게 된 이유
  4. 채정안 전 남편과 결혼했지만 이혼하게 된 이유
  5. 전성기를 보냈던 리즈 시절과 근황 및 유튜브 활동
  6. 집과 꾸준한 자기 관리 그리고 이상형 및 결혼에 대한 궁금증

채정안-짤

1. 채정안 프로필

먼저 채정안은 1977년 고향 부산에서 태어나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선발 대회'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무정', '편지' 외에 노래들을 발표하며 가수로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연기자로서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리갈하이' 외에 여러 작품에 참여해왔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월간 집'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정안-인스타그램-사진

채정안

본명 - 장정안

생년월일 - 1977년 9월 9일

나이 - 만 43세

키 - 172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B형

학력 - 동국대학교 연극학

가족 - 부모님, 여동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채정안-졸업사진
채정안-과거-어린시절

2. 과거 성악을 배웠고 대회에 참여한 계기로 연예계 데뷔

어릴 적 채정안은 고향 부산에서 '장정안'으로 태어났지만, 학창 시절 서울로 올라오게 되면서 예일여자중학교를 졸업 후 예일여자고등학교를 다니게 되는데, 이때 채정안은 잠시나마 성악을 배우며 자라게 됩니다.

 

그러던 고등학교 3학년 때 놀이동산을 가고 싶어 하는 채정안 동생이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에서 3등을 하면 놀이공원 입장권을 준다는 것을 보고, 언니 채정안의 사진을 동그랗게 오려 대회에 접수를 하게 되는데요.

 

어쩔 수 없이 채정안은 동생을 위해 1995년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에 참여했고, 3000:1 경쟁률을 뚫은 뒤 본의 아니게 3등을 넘어 1등을 수상하게 됩니다. 그리고 1등 상금으로 백만 원을 타게 되죠.(당시 상금으로 받은 100만 원은 전자 오락과 군것질로 사용했다고 하네요.)

 

'존슨즈 깨끗한 얼굴 선발대회'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채정안은 같은 해 광고 모델로 연예계에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특히 '레모나 광고'를 통해 이목을 끌게 되더니, 1996년에는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을 시작으로 드라마 '종이학', '짝사랑'에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채정안-가수-시절

3. 가수로 활동하며 인기를 받았지만 은퇴하게 된 이유

다만 1998년 8월부터는 테크노 장르의 '무정'이라는 1집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오히려 연기자로 데뷔했을 때보다 큰 인기를 받은 채정안은 '제10회 서울가요대상'에서 가수로서 신인상을 받는 결과를 얻게 되죠.

그 후로부터는 연기 활동과 병행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 갔고, 한 번은 너무 빠듯한 스케줄로 인해 화가 났던 채정안은 광화문 사거리에서 대자로 누웠을 정도로 쉴 틈 없이 스케줄을 소화해내면서 2000년 2집 앨범 중 '편지', '테스'에 이어 3집 앨범까지 발표하게 되는데요.

 

다만 테크노보다는 아이돌 열풍이 불기 시작했던 시기인 2001년에 3집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는데, 이때 채정안은 3집 앨범 중 '매직'을 부르던 무대에서 가사를 까먹는 바람에 무대를 망치게 되는 실수를 벌이게 됩니다.

 

가사를 까먹고서 무대를 망친 뒤 무대에서 내려오니 뒤에서는 조롱하는 말들이 들려왔고, 결국 4집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음에도 무대에서 가사를 까먹는 것이 계기가 되어, 스스로 가수 은퇴를 결심하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가수 활동을 그만둔 채정안은 영화 및 드라마에만 몰입하게 되면서, 드라마 '저 푸른 초원위에', '해신'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채정안-결혼
채정안-이혼

4. 채정안 전 남편과 결혼했지만 이혼하게 된 이유

그러던 중 채정안은 3살 연상인 전 남편을 만나 2005년에 결혼과 함께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게 되는데요. 당시 PR회사 마케팅 임원이 직업이었던 남편과 채정안은, 지난 2004년 겨울 고등학교 동창 생일파티에서 알게 된 후, 1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을 하게 된 경우이지만, 결혼 1년 6개월 만인 2007년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당시 채정안이 이혼을 하게 된 이유는 결혼 생활 중 사소한 이유로 싸움을 하다가 갈등이 커졌고, 이혼을 막기 위해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며, 여러 방법으로 이혼을 막아보려고 했지만, 결국 채정안과 남편은 서로 합의 하에 이혼을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참고로 자녀(아이)는 없습니다.)

 

채정안-리즈
채정안-리즈 시절
채정안-리즈시절

5. 전성기를 보냈던 리즈 시절과 근황 및 유튜브 활동

그 후 채정안은 이혼하고 나서 결혼으로 인해 공백기를 가졌던 기간을 깨고, 2007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한유주 역할로 복귀하게 되는데요. 복귀작이었던 '커피프린스 1호점' 작품에서 주연이었던 윤은혜보다 더 많은 인기를 받으면서, 당시 리즈 시절이었던 채정안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연기를 하는 것이 즐겁다고 느끼게 되는데요. 그전에는 일이 들어오면 무조건 하는 방식이라 원하든 원치 않든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는 경제적인 방식으로 인해 힘들어했지만,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연기하는 것이 마냥 즐겁다는 것을 처음으로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드라마 '열혈 장사꾼', '역전의 여왕'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나, '커피프린스 1호점'에 서 한유주 역할이 워낙 임팩트가 컸기 때문인지 '커피프린스 1호점' 이후로 대체할만한 작품을 만나지 못해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죠.

 

그렇지만 공백기 없이 드라마 '슈츠', '리갈하이' 외에 꾸준히 작품에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김지석(http://sponagecake.tistory.com/274), 정소민(http://sponagecake.tistory.com/279)과 함께 드라마 '월간 집'에서 여의주 역할로 출연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채정안 TV'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현재 8.44만 명의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채정안-집
채정안-집

6. 집과 꾸준한 자기 관리 그리고 이상형 및 결혼에 대한 궁금증

한편 연기 활동 외에 최근 '아는 형님'처럼 종종 예능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기도 하는데요. 과거 에는 방송에서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집(고급빌라)을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채정안 집은 70평이 되며, 자기 관리를 위해 방 한 칸에는 필라테스 룸을 설치해 놓기도 했었죠.

이처럼 집에서도 자기 관리를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는 채정안의 나이는 만 43세가 되었지만 전혀 40대 같지 않은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실 30살까지는 운동을 전혀 해본 적이 없었으나, 어느 날 몸이 정말 아픈 뒤로 살기 위해 운동을 하게 되면서 꾸준히 운동을 해오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채정안은 이상형과 결혼에 대해서는 과거에는 키가 크고, 잘생긴 남자를 선호했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인성이 좋은 사람이 최고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갈수록 보고 싶어지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하는데요.

 

다만 과거에는 연하 남자 친구들에게 대시를 종종 받아왔기 때문에 젊은 남자친구와 연애를 해보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연하의 남자 친구로부터 질투와 집착이 심해졌고, 가치관이 맞지 않아 결별을 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채정안

그리고 결혼은 이미 한 번 하고 이혼을 했기 때문인지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으며, 결혼에 대한 생각도 현재는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가수로서도 큰 인기를 받았으나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채정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