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미국에서 생활 했고, 부모님이 말렸을 정도로 공부를 한 끝에 서울대에 입학하여 외식업을 꿈 꾸고 있었지만 1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아나운서가 되었고, 아나운서 시절 전현무와 열애 사실이 알려져 주목을 받았지만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성 아나운서.
요 근래 방송에 출연하며 이목을 끌고 있어 이혜성 아나운서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이혜성 프로필
- 과거 서울대 입학 외식업 꿈 가졌지만 아나운서가 된 이유
- 아나운서 시절 2가지의 논란과 아나운서 그만둔 이유
- 이혜성 남자친구 전현무와 열애 중 그리고 아나운서 퇴사후 근황
1. 이혜성 프로필
먼저 이혜성은 1992년 고향 경기도 고양시에서 태어나 2016년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연예가 중계', '도전 골든벨' 외에 여러 프로그램에 진행을 맡아왔으나 2020년 6월 부터는 아나운서 직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혜성
생년월일 - 1992년 11월 26일 생으로 이혜성 나이 만 28세
학력 - 서울대학교 경영학, 식품영양학
소속사 - SM C&C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서울대 입학 외식업 꿈 가졌지만 아나운서가 된 이유
어릴적 이혜성은 미국에서 생활해보았을 뿐만 아니라 중학생 시절 영어공부하는 샘 치고 토익을 치루어 930점을 받았을 정도로 공부에 대해 재능이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게 되는데요.
비록 꿈은 외식업이었으나 학창시절 버스정류장에서도 공부하고, 급식실에서도 공부하고 이런 노력끝에 늘 성적은 학교에서 1위를 차지하곤 했었죠. 그러나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계속 속을 게워 내는 바람에 몸무게가 34kg이나 빠진 모습을 보고 오히려 부모님이 공부좀 그만해라는 말을 듣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모님 몰래 공부를 이어 가더니 결국 서울대학교 경영학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그리곤 서울대 재학시절 이혜성은 교내 공식 학생홍보대사 샤인 소속으로 활동하기도 하는데요.
다만 경영학으로 들어갔으나 어린시절 꿈이었던 요식업자를 이루기 위해 식품영양학을 부전공으로 선택해 식품영양학을 공부하기도 했고 추후 인터넷강의를 통해 한식조리사 자격증까지 취득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수업중 교수에게 "아나운서가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고 서울대 멘토링 프로그램 중 방시혁이 멘토로 참여했는데 이때 이혜성이 꿈이 외식업이라고 이야기를 하니 "요즘 어떤 사업을 하든 자기 브랜드가 중요해 방송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다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나서 아나운서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는데요.
3. 아나운서 시절 2가지의 논란과 아나운서 그만둔 이유
그리하여 신촌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 학원에 다니면서 아나운서를 준비한 뒤 지원을 하게 되었고 당시 1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정형화된 아나운서 이미지가 아닌 백지 같은 느낌으로 인하여 이혜성은 2016년 'KBS 43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2년 동안 광주 지방에서 근무를 해오다가 2018년부로 서울로 올라와 '스포츠9', '연예가중계' 외에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나 아나운서 생활을 하면서 2번의 논란과 전현무와의 열애 사실을 알리게 되는데요.
우선 첫번째 논란은 지난 2019년 7월 'K리그 VS 유벤투스 FC 경기' 종료 이후 유벤투스 골키퍼 '잔루이지 부폰'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과정 중 통역사가 옆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인 '부폰'에게 영어로 질문을 하며 인터뷰 논란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날 '호날두'가 경기에 불참하고 팬서비스도 불성실했다는 내용 때문에 안그래도 분위기가 심각한 상황이였는데 여기에 이혜성이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인터뷰하는 모습이 상당이 어색했고, 통역가에 대한 예의도 아니였고, 무엇보다 한국인 시청자들은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려운 상황에 이르자 논란이 일어났던 것 이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이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 이혜성은 라디오를 통해 "부폰의 얘기를 조금 더 듣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그랬다"고 이야기 하는 바람에 더 논란을 일으키곤했으나 결국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그후 아나운서 생활을 이어 가던 중 두번째 논란, 2019년 10월 'KBS 국정감사'에서 어느한 의원이 일부 아나운서가 거짓으로 휴가 일지를 작성해 1인당 약 1천만 원가량의 연차수당을 부당하게 수령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이에 언론에서 몇 명의 아나운서 중 4년차였던 이혜성 아나운서가 포함 되어 다시 한 번 논란을 가져오게 됩니다.
당시 언론에 의하면 이혜성은 휴가를 쓰고도 근무한 것처럼 기록하여 연차보상수당을 받는 바람에 견책 이상의 징계를 받았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다만 이혜성의 입장은 기사에 난 것처럼 1000만 원을 부당수령했다든지, 휴가를 가놓고 휴가처리를 '0'일로 처리한 부분은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표했었으나.
휴가 신청 표에 수기 작성 후 ESS 시스템에 상신해야 하는데 수기 작성만 하고 시스템 상신을 누락한 부분에 대해서는 명백히 본인의 잘못이라고 인터뷰 논란 이후 다시 한 번 사과의 입장을 밝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인해 2020년 초까지 진행하고 있었던 모든 프로그램에 잠시 하차 하고 난 뒤 다시 모습을 드러내곤 했지만 2020년 5월 7일에 이혜성은 사표를 작성하고 5월 31일부로 면직처리가 되며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되죠.
다만 예능 '라디오스타'에서는 아나운서 하차 이유에 대해서 이혜성 본인이 직접 연예가중계가 폐지되고, 진행하던 스포츠뉴스도 MC가 개편되면서 여러모로 애매한 상황이 되는 바람에 아나운서 4년차였지만 퇴사를 결심하게 된 이유라고 퇴사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언급을 했었습니다.
4. 이혜성 남자친구 전현무와 열애 중 그리고 아나운서 퇴사후 근황
그리고 아나운서를 나오기 전에 이혜성은 2019년 11월 15살 연상의 아나운서 출신 전현무와 열애설을 알리며 많은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전현무는 2006년 KBS에 입사한 공채 32기이고, 이혜성은 2016년 입사한 공채 43기로 두 사람은 아나운서 선후배 사이로서 여러 공통점을 가지고 사이가 가까워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열애설이 알려지기 전에는 전현무가 열애 사실이 알려지지 않기 위해 빨간 SUV 차량을 구입해 이혜성 아나운서와 함께 다니곤 했었으나 결국 KBS 내부자들은 눈치를 챘고 결국 2019년 11월 언론에 밝혀지게 되자 열애사실을 인정하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열애사실이 알려지고 이혜성은 당시 진행하고 있던 '연예가중계'를 통해 러브 스토리와 "아직은 정신이 없다"며 전현무와 열애 사실에 대한 심경을 말하기도 했었죠. 그렇게 열애설이 알려지고 나서 이혜성이 아나운서를 퇴사했기에 당시에는 전현무와 결혼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성 기사들이 퍼지고는 했었으나 아직까지 그런 모습은 보이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혜성은 아나운서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전향한 뒤 소속사 SM C&C와 계약하며 방송인으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얼마전에는 아나운서를 퇴사한 후 프리랜서의 일상을 예능 '온앤오프'를 통해 보여주기도 했었죠.
집 위치는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작은 오피스텔이었으며 차 미니쿠퍼 S 컨버터블을 타고 서울대 시절 자주 방문했었던 유명 빵집 낙성대에 위치한 쟝블랑제리에 방문 그리고 연남동에 위치한 만동제과에도 방문하며 빵을 굉장히 좋아하는 빵순이의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예능 '와일드 와일드 퀴즈'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아나운서로 활동했지만 이제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혜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