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창 시절 호주로 유학을 다녀온 뒤 '샵'으로 데뷔해 인기를 받았지만 원형탈모, 생활고까지 겪으며 굴곡 있는 삶을 살아와 현재 숭실대 출신에 네띠앙(N사) 프로그래머 후 현재 세무사가 직업인 남편 문재완과 결혼하며 딸과 함께 살아가는 현재가 행복하다는 이지혜.

 

최근 유튜브부터 시작해 방송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어 가수 이지혜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이지혜 프로필
  2. '샵'데뷔 솔로 그리고 서지영과 불화 있었지만 회복한 굴곡의 삶
  3. 이지혜 남편 문재완의 궁금증과 결혼 스토리
  4. 이지혜 집(압구정 현대아파트)과 유튜브 그리고 근황

1. 이지혜 프로필

먼저 이지혜는 1980년 고향 서울 중구 신당동에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나 1998년 그룹 '샵(S#ARP)'을 통해 데뷔한 가수로서 그동안 '스위티', '내 입술 따듯한 커피처럼'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라디오 '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예능 '동상이몽' 그리고 유튜브 활동까지 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혜

생년월일 - 1980년 1월 11일 생으로 이지혜 나이 만 41세

키 - 168cm, 몸무게 - 53kg, 혈액형 - A형

학력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가족 - 남편 문재완(1977년생), 딸 문태리(2018년생)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채널 : 밉지않은 관종언니) 사용함.

2. '샵'데뷔 솔로 그리고 서지영과 불화 있었지만 회복한 굴곡의 삶

어릴 적 이지혜는 현재 라디오 '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를 들으며 개인택시로 일 하고 있는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중, 고등학교 시절에는 호주에서 2년 반 동안 유학 생활을 하며 영어 실력을 쌓게 됩니다.

 

그 후 가수가 되고 싶었던 이지혜는 현재는 부도가 나면서 사라지게 되었지만 당시 '월드 뮤직' 소속사에서 연습생으로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다만 1년간 데뷔가 자꾸 엎어지자 소속사에서 "트로트라도 해라"라는 권유를 받고 가수 육각수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받곤 했었죠. 그러나 당시 트로트를 하기 싫었던 이지혜는 마침 남자 2명, 여자 2명 혼성그룹을 만들려고 했던 이상민에게 "댄스 음악 하고 싶다"며 간절하게 얘기하게 되자 1998년 5인조 그룹 '샵'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초창기에는 명성에 비해 큰 이목을 끌진 못했으나 2집 '텔미텔미'부터 조금씩 반응이 오더니 3집 이후부터는 '샵'하면 흔히 알고 있는 멤버 이지혜, 서지영, 크리스, 장석현 등 4명으로 구성된 멤버로 활동하기 시작하더니 2001년 4집 '스위티'로 대박을 터트리게 되죠.

 

그 후 2002년 9월 5집 앨범을 발표하고 그 뒤로 계약 만료였던 2003년까지 두 장의 앨범을 더 준비 중이었는데 이때 이지혜와 서지영의 불화가 쌓이고 쌓여 결국 활동을 중단하게 되자 소속사는 더 이상 그룹을 유지시킬 수 없다고 판단해 '샵'을 해체시켰고 소속사였던 '월드뮤직'은 2003년 2월 부로 부도처리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뒤로 이지혜는 2005년 '그대 없이 난', 2011년 '로켓파워', 2015년 '아니 그거 말고'를 발표하며 솔로 활동 및 방송인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이 시기에 불화로 다투었던 서지영과 2008년 예능 '절친노트'에 등장하게 되는데요.

 

프로그램 목적상 화해를 해야 되는 콘셉트로 인해 실제 사과를 한 것이 아닌 방송으로 화해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것이 계기가 되어 2013년 6월 부로 두 사람은 더 이상 불화가 있는 관계가 아닌 화해를 함으로 관계를 회복하게 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이 관계가 회복되자 2015년 이지혜가 '커피소년'과 함께 발표한 '아니 그거 말고' 뮤직비디오에 서지영이 무보수로 출연하게 되었고 당시 연예계를 떠났던 서지영이 다시 출연함으로 상처를 입을까 봐 걱정했는데 흔쾌히 출연까지 해주어 서로서로 고마운 마음을 가져 두 사람의 불화는 비로소 11년 만에 끝을 맺게 됩니다.

 

다만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이지혜이지만 가수로 활동해오면서 공백기에 이어 원형탈모까지 찾아왔던 적이 있었으며 심지어 안정적인 직업인 승무원에 응시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실제 승무원 복장을 하고 면접을 보기도 했었지만 면접관의 "평소 때 뭐 하세요?" 질문에 "영어 공부도 하고 독서합니다"라는 뻔한 형식적인 답변이 아닌 "저는 평소에 트리트먼트 하고, 메이크업받는다"라고 너무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탈락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공백기는 2년 동안 경험했었는데 당시 반전세를 살고 있었으나 생활고로 재산도 없고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결국 집을 내놓았던 적이 있었다고 있었죠. 여기에 불안 장애 및 원형 탈모까지 심하게 오게 되면서 연예인 생활을 못할 것 같았으나 주변인들의 도움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3. 이지혜 남편 문재완의 궁금증과 결혼 스토리

이렇게 인지도는 높지만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다시 활동을 이어나갈 때쯤 이지혜는 남편 문재완과 2017년 9월에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지혜 남편으로 알려진 문재완 나이는 3살 연상으로 직업은 세무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세무사이며 대학은 S대 출신에 세무사 이전에 N사 프로그래머로도 잠깐 일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S 대는 서울대가 아닌 숭실대 졸업이며 N사는 네이버 아닌 네띠앙에서 일을 했었다고 하네요. 이런 인물과 이지혜는 과연 어떻게 만나 결혼하게 되었을까요?

 

우선 안정적인 삶을 살고 싶었던 이지혜는 결혼하고 싶은데 결혼할 남자가 없을 시기에 친구가 소개팅을 해준다며 남편 사진을 받고 남편 문재완과 통화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 다만 사진부터 목소리는 하이톤이라 이지혜는 남편 문재완을 두고 만나기 전에는 그렇게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편 역시 이지혜가 연예인이라 부담스럽게 느껴 처음엔 만나지 않겠다는 생각을 가졌으나 만나 보면 달라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약속을 잡고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데 이지혜는 생각했던 남편의 사진 + 하이톤 목소리보다 실물이 훨씬 괜찮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처음 만나 이야기를 하던 중 은행에서 계속 대출 때문에 전화가 왔었는데 이 부분을 남편 문재완이 상담해주면서 분위기는 좋아졌고 그 후 김치전이 나왔는데 잘 먹는 모습과 성격이 좋아 보이는 부분에 이지혜는 남편 문재완을 호감으로 느끼게 됩니다.

그러자 두 사람은 교제가 시작되었고 첫 만남에 모델하우스에 가는 둥 엉뚱한 모습도 보였고 특히 만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남편 문재완이 베트남 여행을 갔다 온 후 만날 때 이지혜에게 럭셔리한 선물보다는 카카오 프렌즈 파우치를 선물을 건네게 됩니다. 그리곤 허세 없는 모습에 이지혜는 남편 문재완이 좋은 사람임을 알게 되죠.

 

그 후 성격이 좋아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지혜. 그리고 그런 이지혜와 행복하게 오래 살 수 있겠다는 생각에 두 사람은 2017년 9월에 결혼을 하게 되었으며 1년 뒤인 2018년 12월 자녀 딸 문태리를 출산하며 3 가족 모두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데요.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최근 예능 '동상이몽'을 통해 보여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4. 이지혜 집(압구정 현대아파트)과 유튜브 그리고 근황

한편 이지혜 가족이 현재 살아가고 있는 집은 유재석이 살아 유명해진 강남 압구정 위치에 있는 현대아파트에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실제로 유재석과 같은 아파트 바로 옆동네에서 살고 있으며 유재석의 아내 나경은과 아기들이 나이가 가까워 알게 되었고 육아 관련해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이지혜 집은 과거에는 3층에서 거주했었으나 요 근래 층수만 올려 이사했고 이사하면서 깔끔하게 리모델링까지 끝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1976년도에 지어진 곳이라 옛날 구조이지만 페인트칠 180만 원 외에 여러 비용을 들여 한강뷰가 멋지게 보이는 집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 2018년부터 활동해오고 있는 '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라디오에서 DJ로도 활동해오고 있지만 2019년 8월부터 유튜브 '밉지않은 관종언니' 채널을 통해 현재 구독자수 33.5만 명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간 방송에서 비치는 이지혜의 이미지와 달리 착하다고 하는 이지혜. 그리고 일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때 간혹 남편에게 화를 내기도 하지만 절대 화를 내지 않고 웃으면서 자신을 대해준다는 남편 문재완.

 

과거부터 결혼하기 전까지 굴곡 있던 삶을 살아와 늘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던 이지혜. 이제는 남편 문재완 그리고 딸과 함께 살아가는 현재가 너무너무 행복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이지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