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하면서 집안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 경호원을 꿈꿨지만 이루지 못했고 특전사가 되어 8년 동안 군생활을 보낸 뒤 전역 후 유튜브를 통해 생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양하게 활동을 펼쳐 가고 있는 특전사 강은미.

 

최근 '정글의 법칙 - 생존의 달인'에 일반인 최초로 출연하여 주목되고 있어 특전사 강은미의 모든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강은미

-목차-

  1. 강은미 프로필
  2. 과거 운동 시작과 경호원이 되려고 했던 이유
  3. 8년간 특전사 생활 고공팀이 좋았던 이유와 대단한 경력
  4. 예비군 지원 그리고 유튜브 활동, 정글의 법칙 외 결혼 여부

특전사-강은미-프로필

1. 강은미 프로필

먼저 강은미는 1989년 고향 경상남도 통영 사량도에서 태어나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제707 특수임무단'에서 특전사로 군생활을 보낸 뒤 2020년 3월부터는 유튜브 채널 '깡레이더'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정글의 법칙 - 생존의 달인'에 출연하고 있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은미-낙하산

강은미

생년월일 - 1989년 외에 생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강은미 나이 만 31세

키 - 167cm

가족 - 부모님

군대 - 제707 특수임무단(2011.03.21 ~ 2018.11.30)

그 외에 인스타그램(아이디-kkang_raider) 및 유튜브(채널-깡레이더) 사용함.

2. 과거 운동 시작과 경호원이 되려고 했던 이유

어릴 적 강은미는 작은 음식점도 운영하고 소형 어선도 가지고 있는 어부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통영 사량도 부근에서 바다수영을 하며 건강하게 성장하여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여고를 다니고 있었던 고등학생 때 학교 주변에서 바바리맨이 자주 출현했었는데 그 바바리맨을 강은미가 보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이때부터 강은미는 그 바바리맨을 잡기 위해 합기도를 다니기 시작했고 다닌 지 3개월 만에 그 바바리맨을 잡게 됩니다.

 

강은미-과거-고등학생-시절
강은미-가족-사진

그런데 이 시기에 강은미의 아버지 사업이 망하게 되어 집안이 어려줘였고 이와 동시에 집에 돈을 받으려고 오는 사람들에 의해 아버지의 약한 모습을 보게 된 강은미는 높은 사람이 되어 집안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경호원. 대통령 옆에 경호하는 경호원이 되면 집안도 잘 지킬 수 있겠다는 생각에 대통령 경호원이 되기 위해 경호과를 지원하고 시험 준비를 했으나 분명히 운동은 자신 있는데 영어에서 계속 막히게 되자 결국 경호원 시험을 포기하게 되죠.

 

3. 8년간 특전사 생활 고공팀이 좋았던 이유와 대단한 경력

그 후 방황하던 강은미는 특전사에 지원한 대학 동기가 여군도 있다고 알려주자 "이거 내 거다! 저건 내가 가져야겠다!"는 생각에 특전사에 지원했고 2번의 탈락을 맛보았지만 3번째에 특전사 193기 기수로 입대하여 2011년 3월 21일부터 군대 생활을 하게 됩니다.

 

제707 특수임무단에서 생활을 시작한 강은미는 처음에는 4개월 동안 대테러 팀에서 임무를 수행하다가 마침 대테러 팀에서 고공팀으로 바뀌던 시기에 강은미가 고공팀으로 갑작스레 바뀌게 되었고 당황은 했지만 고공팀에 가고 싶어 했던 강은미는 기뻐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군입대 전 같이 시험도 치며 같이 특전사를 오기로 한 동생이 고공팀에 꼭 가고 싶어 했고 그런 동생이 앞으로 특전사로 올 경우 군생활을 같이 할 수가 있었기 때문이었죠.

 

그리하여 기쁜 마음에 강은미는 그 동생에게 전화를 했지만 받지 않아 바쁜 줄 알았으나 알고 봤더니 그 동생은 강은미가 고공팀으로 바꾼 그날부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강은미는 앞으로 동생의 몫까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군생활을 임하게 됩니다.

 

강은미-고공낙하산-자격증

고공팀에서 속한 이후 강은미는 강하조장 과정(JUMP MASTER), 고공강하 과정(HALO), 특전 의무 전문과정(TCCC), 고공 정비 사과정(RIGGER) 등 각종 특수교육 수료했고 707 '사격 인증제' 합격 및 CQB 시가전 'TOP TEAM' 등극도 하였으며 국토부 장관배 스카이다이빙 대회 4-WAY 전체 1위, 각종 행사 고공강하 시범, 국군의 날 대통령 경호 등 많은 경력들을 쌓게 되죠.

그리고 약 920번 고공낙하(밀리터리 강하까지 포함하면 970회)를 하였고 국가대표로도 활약하며 6년 10개월 고공 팀 임무 수행했었지만 약 8년간의 군생활 동안 7년을 무려 막내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그 누구보다 긴 막내 생활로 열심히 군 생활을 해오다가 훈련 중 불의의 사고에 의해 특전사 193기 중사로 전역하여 2011.03.21부터 2018.11.30까지의 특전사 생활을 마감하게 됩니다.

 

4. 예비군 지원 그리고 유튜브 활동, 정글의 법칙 외 결혼 여부

그렇게 약 8년의 특전사 생활을 보낸 뒤 강은미는 예비군을 자진하여 참석을 하게 되는데요. 보통 여성 군인은 전역하게 되면 자동으로 퇴역이 되는 시스템이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예비군을 지원하게 되었고 당시 여성이 예비군에 지원했다는 소식에 놀랐던 예비군 중대장이 강은미 집을 직접 찾아왔을 정도로 놀라워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특전사 생활을 끝낸 강은미는 전역 후 반려견 트레이닝을 하는 일을 하며 앞으로 뭘 해야 할까 고민을 하던 중 선배인 박은하가 운영하는 유튜브 '은하캠핑'에서 알려진 뒤로 2020년 3월부터 강은미가 직접 유튜브 채널 '깡레이더'를 만들어 유튜버로 소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현재 강은미가 운영하고 있는 깡레이더 유튜브는 주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신술과 8년여간의 군 시절 경력을 살린 사격 등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죠.

 

강은미-생활의달인
강은미-정글의법칙
강은미-정글의법칙

그 후 2020년 11월에는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여 오직 대나무 2개와 진흙을 만으로 바닷물을 생수로 만드는 방법 외에 생존에 하는 여러 방법을 보여주면서 주목받더니 연말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에서 '생존 달인' 타이틀로 대상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서해 미지의 섬에서의 맨손 생존을 담은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 생존의 달인' 편에 첫 등장부터 낙하산을 타고 출연하여 첫날부터 김병만과 특전사 출신 가수 박 군과 함께 겨울 산을 샅샅이 뒤져 칡을 캐내고, 각종 생존 노하우를 대방출하며 병만족의 든든한 버팀목을 자처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 강은미는 깡미로도 불리기도 하며 합기도 2단, 유도 2단, 검도 2단, 태권도 1단 도합 7단을 자랑하고 있어서 그런지 어릴 적 도둑도 잡아보았고 특히 특전사 215명 중 유일하게 예비 낙하산 포장을 위한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은미는 결혼을 아직 하지 않았기에 미혼입니다.

 

여기까지 '정글의 법칙 - 생존의 달인'에 출연하고 있는 특전사 강은미의 과거 및 성장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