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세정

과거 부모님이 이혼하고 결식아동 지원 카드도 사용했을 정도로 어렵기만 한 집안과12평 되는 집에서 성장했지만 늘 긍정적인 모습으로 자라 지금은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며 꽃길을 걷고 있는 김세정.

 

최근 새 앨범을 발표하며 이목을 끌고 있어 가수겸 배우인 김세정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세정 프로필
  2. 과거 부모님 이혼과 어려웠지만 긍정적이었던 가정사
  3. 가수의 꿈을 가진 후 소속사 오디션에 합격한 과정
  4. 아이오아이, 구구단 가수 활동과 배우 활동 병행 그리고 새 앨범
  5. 강남에 위치한 집과 근육 있는 괴력의 소녀 

김세정

1. 김세정 프로필

먼저 김세정은 1996년 고향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16년 '아이오아이'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가수 활동 때 '너무너무너무', '꽃길' 외에 노래들을 불렀고 배우 활동 시엔 드라마 '학교 2017',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2집 미니앨범을 발표해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세정-인스타-사진

김세정

생년월일 - 1996년 8월 28일 생으로 김세정 나이 만 24세

키 - 164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AB형

학력 -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김세정-어릴때

2. 과거 부모님 이혼과 어려웠지만 긍정적이었던 가정사

어릴 적 김세정은 고향인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이혼을 하는 바람에 아버지와는 6살 때부터 연락 없이 지냈고 현재 회계업에 종사하고 있는 어머니 밑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일찍부터 부모님이 이혼을 하여 한 동안은 외가에서 외할머니 밑에서 자라기도 했었죠.

 

그렇게 10살 때까지 고향에서 자랐던 김세정은 초등학교 3학년 때 경기도 안양시로 이사를 갔고 안양부흥초등학교를 다니며 성장하게 되는데요. 다만 집안 사정이 넉넉하지 못했기에 이모집에 세를 들여 12평 정도 되는 집에서 김세정과 어머니, 오빠와 함께 살아가게 되죠.

 

김세정-과거

이렇듯 어려운 집안에서 살아갔던 김세정은 학교에 가면 급식을 먹어 끼니를 때울 수 있었고 방학 때는 하루에 3500원씩 사용할 수 있었던 결식아동 지원 카드로 끼니를 때우며 유년기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곤 이런 아이들을 보살피기 위해 김세정의 어머니는 이것저것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일을 하며 돌보았었죠.

 

열심히 일만 했던 어머니는 현재 회계업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이런 어머니의 모습을 본 김세정은 어머니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6살 때부터 연락 없던 아버지가 중학교 3학년 때 찾아와 "미안하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미안하다"는 말을 듣기 싫었던 김세정은 그간 아버지의 사정을 알고 나서 아버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 후 아버지는 살고 있는 인도네시아로 떠날려고 했는데 마침 여권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김세정 집에 다시 왔고 하루만큼은 딸을 위해 하루를 보내고 난 뒤에 아버지는 다시 인도네시아로 떠나게 되죠.

3. 가수의 꿈을 가진 후 소속사 오디션에 합격한 과정

그후 부모님이 이혼을 했지만 아버지와 연락을 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내던 김세정은 가수를 하고 싶다는 꿈이 있었지만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었기에 어머니한테는 이 이야기를 하기 어려워했으나 고민 끝에 엄마에게 가수가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고 이에 대해서 어머니는 "네 인생이니까 엄마 걱정은 하지 마. 네가 하고 싶은 걸 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리하여 김세정은 가수의 꿈을 가지면서 "엄마에게 부끄럽지 않은 길을 가야겠다"며 가수의 길을 선택한 뒤로 열심히 연습하여 2012년에는 SBS 'K팝 스타 시즌2' 참여, 2013년에는 가사를 까먹어 빨리 탈락했지만 엠넷 '슈퍼스타 K5'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인덕원고등학교 시절에는 연극부 활동을 하면서 제2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에 '브리튼을 구출하라'란 작품으로 출전해 최우수연기상을 수상을 했고 2013년에 청소년 뮤지컬단 오디션에 합격 그리고 고등학생 시절 이앤티트레이닝센터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에도 소질이 있음을 깨닫게 되죠.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김세정은 빠른 노래, 느린 노래, 팝송, 가요 네 가지로 나눈 후 장르 당 30곡씩 총 120곡을 준비 한 뒤 20여 개 되는 소속사를 분석하여 기획사마다 오디션을 어떤 식으로 보고 무엇을 중점으로 보는지 파악한 뒤 오디션 준비를 하게 됩니다.

 

김세정

그러다가 어느 한 오디션을 보러 오게 되었는데 사실 여러 오디션 스케줄로 헷갈리는 바람에 기존의 생각해두었던 소속사가 아닌 다른 소속사로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사실 여러 소속사 오디션 날짜를 정해놓다 보니 헷갈리게 되었고 현장에 도착해보니 자신이 준비한 소속사와 동시간대에 오디션을 하는 소속사였던 것이었죠.

결국 잘못 찾아왔던 오디션에서 오디션을 치르고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으나 김세정은 다른 소속사도 고려해보기 위해 보류하게 되는데요. 이때 어머니가 "용의 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돼라"는 말에 합격 통보를 받은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 소속사에서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데 그 소속사가 바로 젤리피쉬.

 

4. 아이오아이, 구구단 가수 활동과 배우 활동 병행 그리고 새 앨범

그렇게 젤리피쉬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된 김세정은 2014년부터 2년 3개월까지 연습생 생활을 이어오다가 2016년 '프로듀스 101'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 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또 털털하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털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춘 면모를 보여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고 결국 최종 순위 2위에 올라가면서 2016년 5월 그룹 '아이오아이'멤버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원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론칭하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데뷔도 하여 미니 1집 활동 후 2016년 10월 '아이오아이'로 다시 돌아가 '너무너무너무'로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되며 이에 이어 1달 뒤 같은 해 11월에 솔로 앨범 '꽃길'을 발표하며 그룹 앨범과 솔로 앨범 모두 1위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받았으나 프로젝트 그룹인 '아이오아이'는 2017년 1월을 끝으로 해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곤 같은해 김세정은 가수가 아닌 배우로서 데뷔를 알리게 되는데요. 2017년 드라마 '학교 2017'에 오사랑 역할로 캐스팅이 되었는데 이 작품에서 주연이라고 볼 수 있는 라은호 역할을 맡았던 김유정이 역할을 고사하면서 김세정이 이 역할을 이어받게 됩니다.

 

그 후 '학교 2017'을 통해 'KBS 연기대상'에서 인기상과 신인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도 인정을 받게 되죠. 배우로서 인정받게 된 김세정은 잠시 '구구단' 활동으로 다시 가수 활동을 이어 갔고 2019년에는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참여하여 이번에도 'KBS 연기대상'에서 한류스타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김세정-경이로운소문
김세정-워닝

그리곤 2020년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도하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내게 되죠. 이후 예능, 가수 활동 역시 계속 이어졌고 그룹 '구구단'이 2020년 12월에 해체를 하게 되었으나 최근 김세정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아임'을 발표하며 타이틀곡 '워닝(Warning)'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연기와 가수를 오가며 두 곳에서 모두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세정은 연기하면서 음악 작업을 병행하는 게 오히려 일종의 환기구가 되어주기 때문에 일처럼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김세정-집
김세정-근육-사진

5. 강남에 위치한 집과 근육 있는 괴력의 소녀 

한편 가수, 배우 활동 외에 예능에서도 이목을 끌고도 있는데요. 2020년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강남구에 위치한 집(원룸)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예능에서 데프콘, 김준현까지 업을 정도로 힘 있는 괴력의 소녀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참고로 힘이 센 이미지를 보여준 탓에 김세정의 근육 있는 사진이 이목을 끌기도 했었죠.

 

그 외에 평소 근시가 있고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쓰고 다녔으나 드라마 '학교 2017' 이후 라식 수술을 하였다고 하며 이마 길이가 10cm가 될 정도로 넓은 이마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김세정

이렇게 연기로 달리고 노래로 쉬고, 노래로 달리고 연기로 쉬고. 일을 쉼으로 느낄 수 있음에 정말 감사하다고 하는 가수 겸 배우 김세정.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