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주빈

과거 아이돌 연습생을 준비하기도 했으나 그만둔 후 광고 모델을 촬영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되어 연기자가 된 배우 이주빈. 촬영 소품으로 쓰이기 위해 증명사진을 찍었으나 그 사진이 도용이 된 적도 있었다고 하죠.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이주빈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이주빈 프로필
  2. 과거 레인보우 연습생 생활을 보냈지만 그만둔 이유
  3. 광고 모델을 하면서 연기를 시작 그리고 불안감
  4. 증명사진 도용 사건과 손 주먹 모양 그리고 이상형

1. 이주빈 프로필

먼저 이주빈은 1989년에 태어나 2017년 드라마 '귓속말'을 통해 데뷔를 시작한 인물로 그동안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단막극 드라마 '드라마 스테이지 - 러브 스포일러'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이주빈-인스타

이주빈

생년월일 - 1989년 9월 18일 생으로 이주빈 나이 만 31세
키 - 163cm, 혈액형 - AB형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가족 - 부모님, 언니, 동생
소속사 - 에스더블유엠피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이주빈-어릴때

2. 과거 레인보우 연습생 생활을 보냈지만 그만둔 이유

어릴 적 이주빈은 타고난 미모를 가지고 태어나 주변에서 "너 예쁘니까 연예인 해라"라는 소리를 자주 들으며 학창 시절을 보내던 중 18살 때부터 DSP미디어에 캐스팅 되어 아이돌 연습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때는 단순히 연예인이 되겠다는 의지보다 그저 학교로부터 일찍 도망갈 수 있다는 ‘일탈’ 느낌과 무언가 색다른 것에 도전한다는 것이 그저 특별하게 보인다는 이유로 연습생 생활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주빈-레인보우-연습생-시절

그러다가 그룹 '레인보우' 데뷔조가 되었지만 데뷔가 계속 미루어졌고 노래와 춤을 연습하면 할수록 가수가 될 만큼 재능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연예인이 된다면 배우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2년간 열심히 연습해오면서 연습생 멤버들과 정이 많이 들다 보니 가수로 데뷔했지만 계속 미루어졌고 그러다가 이주빈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로 진학했을 때쯤 아이돌 하기에 나이가 많겠다는 생각에 결국 소속사를 나오게 됩니다.

 

이주빈-레인보우-연습생

그후 연기자 연습생으로 싸이더스 HQ 소속사에 캐스팅되었지만 막상 들어가 보니 아이돌 그룹을 키우려고 했기에 이 소속사에서도 나오게 되죠.

3. 광고 모델을 하면서 연기를 시작 그리고 불안감

그러다가 광고 에이전시 쪽에서 기회가 생겨 다수의 광고 모델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데 이때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짧지만 대사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게 되자 이수빈은 "연기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곤 현재 소속사에 들어가 연기를 배워나가게 됩니다.

 

그리하여 수많은 오디션 끝에 합격한 2017년 드라마 '귓속말'을 시작으로 '하나뿐인 내편', '멜로가 체질'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배우로 활동했으나 어느덧 나이가 30대가 가까워지자 "이렇게 계속 도전하는 게 과연 맞는 걸까?", "내게 배우라는 길이 정말 맞는 걸까"라는 의구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주빈-인스타그램

그리고 분명 같이 공부했던 친구들은 배우로서 자리를 잡거나 다른 계열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었지만 당시의 이주빈이 할 수 있었던 것은 오 로직 연습과 준비 밖에 없었기에 압박감과 불안해하는 시기를 겪게 됩니다.

 

그런데 분명 나이 30살이 되기 전 "결혼도 해야 하고, 일도 해야 하는데"라며 조급했었지만 막상 30살이 되니 "나이가 뭐? 살날이 이렇게 많은데"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30대가 되면서 20대 보다 더 여유를 느낌과 동시에 시야가 트이게 되죠.

 

그 후 드라마 '안녕 드라큘라',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외에 몇몇의 작품에 꾸준히 출연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막극인 '드라마 스테이지 - 러브 스포일러'에 출연하며 경험을 쌓아 가고 있습니다.

이주빈-증명사진

4. 증명사진 도용 사건과 손 주먹 모양 그리고 이상형

한편 연기 활동을 해오면서 드라마 촬영 소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간편히 증명사진을 촬영하게 되었는데 워낙 잘 나왔던 탓에 오히려 이 이주빈의 증명사진을 다른 사람이 도용해 사용하는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중고차 딜러부터 시작하여 각종 업체에서 이주빈 증명사진을 도용했고 이로 인해 피해자가 생겨 법원에서 연락 오는 일까지 생겨난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주빈-손
이주빈-손-주먹-인스타

또한 최근에는 이주빈이 인스타그램에 엄지 척을 한 사진을 게재했었는데 이때 유독 이주빈의 손 모양이 네모스러운 주먹 모양과 꽤나 큰 사이즈에 한차례 주목을 받게 되자 이주빈이 직접 '네모 주먹'이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게재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죠.

 

끝으로 이주빈의 이상형은 외모도 중요하지만 인성이 우선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외모가 최고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껴 따뜻하고 공감 능력이 있으며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생각한다고 하네요.

 

이주빈

여기까지 오래 봐도 안 질리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배우 이주빈의 과거 연습생 시절 이야기부터 증명사진 사건까지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