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언제나 사랑은 목마르다' 노래를 통해 단번에 주목받았으나 점점 인기가 줄어갔었던 가수 유미. 현재는 가수 활동과 함께 유튜브, 쇼핑몰 외에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죠.

 

이런 그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가수보다 노래가 더 유명한 가수 유미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유미 프로필

■ 첫 데뷔 실패 후 재데뷔 했지만 노래만 많은 사랑을 받던 시기

■ 공백기가 길어졌으나 두 세번의 기회가 찾아왔던 시기

■ 유튜브와 쇼핑몰까지 33호 가수로 주목받고 더 성장하는 중 그리고 결혼은

 

■ 유미 프로필

먼저 어떤 가수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유미는 1977년 고향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나 2000년 'Yumie First Album'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별'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가수 활동과 함께 쇼핑몰, 유튜브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유미

본명 - 오유미

생년월일 - 1977년 12월 13일 생으로 유미 나이 만 43세

키 - 164cm, 몸무게 - 44kg, 혈액형 - A형

최종 학력 -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없음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 첫 데뷔 실패 후 재데뷔 했지만 노래만 많은 사랑을 받던 시기

우선 어릴적 그녀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학창시절 부터 '고음의 여왕'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노래에 재능을 보였으며 심지어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2학년 때는 살고있던 충주시에서 열린.

 

'1994년 남한강 가요제'에서 태진아의 노래 '사모곡'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죠. 그후 유미는 2000년 'Yumie First Album'의 앨범 중 '가라'라는 타이틀 곡을 가지고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음악캠프며 열인음학회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을 했었으나 대중들의 인기를 얻지 못한채 활동을 중단하게 되죠.

 

그러던 이 시기에 싸이더스 HQ 소속사가 96년 클래식한 느낌의 웅장한 발라드 곡의 판권을 미리 사두었고 이 노래에 딱 맞는 여자가수를 고르기 위해 수 많은 오디션을 치루던 중.

 

2001년 소속사의 자체 오디션을 통해 유미가 발탁 되었고 작곡가 김형석이 이 노래에 맞는 목소리인지 재검증을 거친 뒤 그녀는 소속사 싸이더스에 합류와 함께.

바로 5년간 주인을 기다렸던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노래를 가지고 2002년에 재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에서 정우성과 전지현이 출연했고 '2% 부족할 때' 음료수의 광고 배경음으로까지 쓰이면서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되었지만.

 

정작 유미는 당시 얼굴 없는 가수가 트렌드기도 했으며 소속사의 권유로 인해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앨범발매 후 7개월 뒤 얼굴을 공개하며 활동을 펼쳤으나.

 

노래만 유명했지 가수 유미가 활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은 적은 편이었습니다. 거기에다가 그후 소속사에서 일년 동안 한번도 무대를 안 잡아주기도 했으며 2~3년에 한 번씩 정식 앨범을 내주게 되면서.

 

■ 공백기가 길어졌으나 두 세번의 기회가 찾아왔던 시기

유미는 점점 "내가 가수인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도 2002년 1집, 2005년 2집, 2008년 3집을 발표하면서 공백기 중 2006년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출연 배우 김아중의 보컬 트레이너 활동노래 '별'로 주목 받으며 활동했으나.

 

재데뷔 했을 당시의 인기에 비해 서서히 대중들에게 부각 되지 않은 가수가 되어집니다. 그러던 중 2013년 예능 '불후의 명곡'에서 엄정화의 '배반의 장미'를 편곡하여 가창력인 무대를 보여주었고.

이 방송을 통해 '언제나 사랑은 목마르다'의 인기 이후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게 되자 '불후의 명곡'의 여러편에 출연과 OST앨범 또는 '싸구려 반지'를 발표하며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지게 됩니다.

 

그후 싱글앨범을 간간히 발표했으나 활동이 미미하여 2019년 8월부로 NH 미디어 소속사를 나오게 되었으며 같은해 10월에는 예능 '놀면뭐하니'에서 배우 김정은과 김아중의 지인으로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으나.

 

막상 소속사를 나오고 막막했을 때 주변 지인이 BJ 창현이 운영하던 '창현거리노래방'에 나갈 것을 권유하여 2개월 간의 연습 끝에 출연하여 이를 계기로 다시 한 번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 유튜브와 쇼핑몰까지 33호 가수로 주목받고 더 성장하는 중 그리고 결혼은

그후 유튜브 채널 '유미스타'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과 레슨, 교수, 쇼핑몰 '유미스타'를 운영하는 둥 이제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어 불안하지 않고 즐겁게 활동하던 중.

 

유미는 2020년 예능 '싱어게인'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그간 노래는 사랑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본인 자체가 사랑받는 가수는 아니라고 생각했었고 심지어 알아보는 사람도 없으며.

 

노래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지 않아 '싱어게인'에 나가는 것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상황이었죠. 그렇게 출연한 '싱어게인'에서는 33호 가수로 엄청난 주목을 받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새로운 장르, 좋은 곡들을 선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가수 유미 결혼 여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미는 미혼입니다.

 

가수로 존재하는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꾸준히 발표하겠다고 약속한 가수 유미.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