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년간 아이돌 연습생활도 해보았으며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 다양한 활동 경험을 가지고 있는 배우 이선빈. 남자친구 이광수와 행복한 열애중에 있기도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영화 및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어린시절부터 다사다난한 삶을 살아온 배우 이선빈에 대해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이선빈 프로필

■ 육상부터 아르바이트, 연기 그리고 걸그룹 연습생을 보냈던 시절

■ 가수보다는 연기자로 두각을 나타내다 그리고 예명을 사용한 이유

■ 슬럼프가 찾아오게 되다 그리고 살아왔던 집들

■ 남자친구 이광수와는 지금도 행복한 연애중

 

■ 이선빈 프로필

먼저 어떤 배우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이선빈은 1994년 고향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에서 태어나 2014년 중국 드라마 '서성 왕희지'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드라마 '38 사기동대', '번외수사'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 영화 '미션 파서블'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 영화 '균' 역시 개봉을 앞두고 있는 배우입니다.

 

이선빈

본명 이진경
생년월일 - 1994년 1월 7일 생으로 이선빈 나이 만 27세
키 - 166cm, 혈액형 - A형
최종 학력 - 천안쌍용고등학교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육상부터 아르바이트, 연기 그리고 걸그룹 연습생을 보냈던 시절

우선 어릴적 그녀는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 육상선수로 활동하던 아이였는데요. 그렇지만 집안이 넉넉하지 않았던 편이라 중학생 때부터 오리고기집, 전단지 돌리기...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후 중학교를 졸업하고서 천안쌍용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되는데 이 무렵 17살이였던 1학년 때 극단 학전의 아동극 '무적의 삼총사'라는 작품을 통해 연기를 처음 접해보게 됩니다.

 

그리곤 고등학교 3학년 때 그저 흘러가는 시간에 마음이 급해져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오디션을 보고 사촌언니가 지내고 있던 고시텔에 얹혀 지내게 되는데요.

 

이때 응시했었던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연기 연습생이 아닌 가수 걸그룹 연습생을 시작하게 되면서 주로 지하에 위치한 연습실에서 노래를 연습하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 쇼핑몰 모델로 활동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게 되죠.

 

■ 가수보다는 연기자로 두각을 나타내다 그리고 예명을 사용한 이유

그러자 기회가 찾아왔고 2011년 10월 걸그룹 'JQT'에 '진경'이라는 이름으로 들어가게 되었으나 안타깝게도 정식 활동도 해 보기도 전에 그룹이 해체가 되는 아픔을 겪게 됩니다.

이후 이선빈은 본명이 아닌 '여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명을 바꾸었고 그룹 '틴탑'과 함께 교복 모델로 활동을 시작으로 주로 작품 및 CF 촬영에 다른 배우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한 단역으로 출연해오다가.

 

어느날 에이전시에 눈에 띄게 되면서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후 여러 오디션을 보며 주인공 뒤를 그냥 지나가는 단역일지라도 맡은 배역에 열심히 연기 활동을 해오더니 드디여 2014년 중국드라마 '서성 왕희지'를 통해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당시 동명의 중년 여배우가 있고 드라마 안에서도 진경이라는 이름이 많이 나오다보니 본명을 사용하지 않고 먼저 선, 빛날 빈이라는 이선빈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곤 2016년 드라마 '마담 앙트완'을 통해 국내 작품에서도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특히 같은해 드라마 '38 사기동대'에서 '조미주' 역할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그 외에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위대한 쇼' 외에 여러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최근에는 영화 '미션 파서블'을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영화 '균' 역시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 슬럼프가 찾아오게 되다 그리고 살아왔던 집들

다만 이제 어느덧 본격적인 연기를 시작하고 쉴 새 없이 달려오다 보니 근래에 슬럼프가 찾아았었다고 하는데요. 작품의 무게감과 부담감이 커지니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어느순간 "잘하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게 되자 슬럼프가 찾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선배에게 상담을 하니 "너무나도 건강한 슬럼프다"라는 이야기와 좋은 고민을 하는 시기인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이를 잘 극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창기에 살았던 이선빈 집
요근래 살고 있는 이선빈 집

한편 연기 외에도 과거 아이돌 연습 생활이 있었듯 '너목보', '복면가왕' 같은 예능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춤,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이뿐만 아니라 예능을 통해 일상과 함께 살고 있는 집까지 공개했었는데요.

 

초창기에는 서초구에 위치한 신축빌라를 공개하였고 이후 현재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아파트로 이사를 하여 살아가고 있지만 언제부턴가 집 동선이 협소해지고 집에서 뭘 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최근 예능 '나의 판타집'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집을 말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종도에 위치한 집에서 힐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남자친구 이광수와는 지금도 행복한 연애중

그리곤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상형을 이광수를 밝혔는데 이 이후 이광수가 출연하고 있는 예능 '런닝맨'에 출연해 달달한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연인사이로 보내고 있다는데 평소 이광수 이선빈은 만나서 일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고 어느 연인처럼 평범하게 지내는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항상 이선빈 기사에는 수식어 남자친구인 이광수가 따라 붙는데요. 공개 열애 후 높은 관심이 쏟아지는 것에 대해 초반에는 겁도 나고 무서웠지만 이젠 시간이 자나서 그런지 두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끝으로 두 사람의 열애 소식에 주목이 되자 결혼에 대한 질문을 받기도 했었는데 이에 이광수는 "아직 결혼에 대한 현실감이 없다. 주변에도 결혼을 한 사람들이 많이 없다. 아직 결혼을 생각하기에는 내가 어른이 되지 않은 것 같다"라는 생각을 밝혔었습니다.

 

아무 걱정 고민 없이 행복하게 힐링하고 싶다고 하는 배우 이선빈.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