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하면 거희 대부분 에어팟을 떠올릴 것이다. 몇넌전에는 독보적이였지만 지금도 에어팟을 많이 떠올리실텐데 그렇지만 이런 에어팟에 견줄만한 물품이 삼성에서 출시가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갤럭시 버즈이다. 과연 어떤점이 좋은지 또한 어떤 부분에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지 장단점을 살펴보면서 실사용 후기를 적어보았다.
먼저 갤럭시 버즈는 삼성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처음 출시된 제품은 아니다. 엄연히 말하자면 갤럭시 버즈는 삼성의 블루투스 이어폰 3세대라고 불려지는데 1세대가 삼성 기어 아이콘X, 2세대가 2018버전 삼성 기어 아이콘X, 3세대가 갤럭시 버즈인데 사실 1,2세대는 있는지도 몰랐으며 실사용하기에는 그다지 좋은평을 받지도 못했었다. 그렇지만 애플의 에어팟이 엄청난 성능을 보이면서 삼성이 이것의 대항마로 만든것이 제대로 만든것이 갤럭시 버즈이다.
우선 갤럭시 버즈는 한국에서 정식 출시전 갤럭시 S10 예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무료로 제공을 하고나서 블랙, 화이트, 옐로우 색상으로 출시하였으며 갤럭시 버즈 가격은 159,500원으로 출시가 되었고 현재는 실버 색상이 추가로 나와 총 4가지 색상이 출시되어있는 상황이다.
자 그럼 따분한 스펙설명은 패스하고 갤럭시 버즈 장단점을 말해보자면 장점으로는 첫번째, 갤럭시버즈는 커널형이라 시끄러운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에어팟2는 귀에 안맞는 사람도 생길수 있으나 갤럭시버즈는 커널형으로 안맞는 사람은 없다. 그렇기에 귀에 꼭 맞게 착용할수 있으므로 외부 소음이 상대적으로 덜 들린다는 부분이다.
갤럭시 버즈 장점 두번째, 적당한 방수 기능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비가 오거나 운동 등으로 땀이 많이 났을 때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은 참 방수기능을 중요시 여기는 것 같네.
이어 장점 세번째, 가격이다. 에어팟2의 가격에 비해 갤럭시 버즈의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편인데 아무래도 에어팟의 할인하여 구매할수 있는 방법은 크게 없으나 갤럭시 버즈 같은 경우는 같은 갤럭시 제품을 구매하면 조금 할인 받아 구매할수있는 방법도 찾아보면 발견할 수 있어 중고나라에서 미개봉 제품으로 구매한다면 더욱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럼 여기까지 갤럭시 버즈 장점이였고 그럼 이번엔 단점을 써보겠다. 첫번째, 페어링. 삼성 기기 외의 타 기기에 물렸을 때 지연률이 심각하다는 평이 많은편이다.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그나마 나아졌다는 평이 있지만 여전히 발생하고 있는 부분으로 이는 여전히 코덱 문제로 추측되며 삼성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그나마 평범한 지연률을 보인다.
갤럭시 버즈 단점 두번째, 마이크. 갤럭시 버즈를 꼽고 통화를 받는 경우에는 일단 크게 나쁘다는 느낌은 받지 않으나 에어팟과 비교해보았을때 마이크가 조금 약한편이다. 이부분은 아무래도 디자인적으로 그럴수밖에 없는게 에어팟은 말할때 소리를 쉽게 담기 위해 에어팟의 제일 하단 부분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해서 갤럭시 버즈의 마이크가 나쁘다는 평은 아니다 다만 위치가 애매할뿐.
그럼 여기까지 갤럭시 버즈 장단점을 서론해보았고 이제 갤럭시 버즈 후기에 대해 그냥 짧게 마무리 지어보겠다. 본인의 갤럭시 버즈 후기는 음질은 무난한 수준으로 에어팟 2와 굳이 비교해보자면 갤럭시 버즈는 고음으로 음량이 풍부한편이고 에어팟은 저음의 표현력이 좋다고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갤럭시 버즈 사용한 후기로 음질은 갤럭시 버즈가 좋은편이라고 생각된다.
즉, 음악을 듣기에도 내 귀에도 딱 맞고 좋다 에어팟은 본인의 귀에 잘 맞지 않는편임으로 차츰 갤럭시 버즈의 사용이 더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디자인면으로는 왠지 콩나물 디자인이 대중화 되어있고 조금 고급져보이는 퀄리티가 있기에 디자인은 안타깝지만 주변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본인은 갤럭시 버즈를 추천한다. 결론은 갤러시 버즈가 좀더 실용적이도 편하다.